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카 관련주 현우산업 삼기, 아모센스, 대성파인텍, 신설델타테크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9. 10. 11:42
    반응형

    애플카 관련주 현우산업 삼기, 아모센스, 대성파인텍, 신설델타테크 등

    전일 뉴스에 따르면 애플 소프트웨어 담당자에게 애플카 프로젝트를 맡기면서 애플카에 대해 자동차 업체와의 협력 대신에 자체 개발로 선회하고 생산은 위탁생산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애플은 자동차 하드웨어 연구소를 재가동하고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체에 견적요청서를 보내고 자동차 연구소 복원은 아이폰처럼 애플카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 주도권을 가져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미국의 번스타인 애널리스트인 안트 엘링호스트는 애플이 2025년까지 애플카를 선보인다면 2030년까지 150만대 판매가 예상되며 애플카 현실화 시 전기차 부문에서 약 750억 달러 매출을 기록해 애플의 총 매출 성장률을 실질적으로 2배 끌어올릴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애플카 관련주 현우산업 삼기, 아모센스, 대성파인텍, 신설델타테크 등

    ▷애플카 관련주 현우산업 삼기, 아모센스, 대성파인텍, 신설델타테크 등

    ▷주식 HOT 테마 이슈정리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TOP18

    폴더블 관련주 대장주 파인테크닉스 파인텍 세경하이테크 KH바텍 등 확인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확인

    수소 충전소 관련주 효성중공업 효성 이엠코리아 등 확인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10 확인

    알루미늄 관련주 삼아알미늄 조일알미늄 남선알미늄 실적 등 확인

    ▷현우산업

    현우산업은 LCD, LED 및 OLED 등의 다양한 Digital 가전기기와 자동차 전장(AUTO)에 장착되는 PCB(인쇄회로기판)를 생산하는 전자부품 전문회사다. 자동차 및 전기차전장 분야, 디스플레이 분야, 정보통신 분야의 국내외 주요 고객사에 PCB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매출 구성은 내수 17.6%, 수출 82.4%로 애플카 부품 공급망에 국내 아이폰 부품업체들이 대거 합류할 것이라는 전망에 현우산업이 강세를 보입니다.

    ▷아모센스

    아모센스는 2008년 설립한 차세대 전장 및 사물인터넷(IoT) 종합 솔루션 전문업체로 세계 최초로 무선충전 차폐 시트를 개발했습니다. 아모센스는 전기차에 적용할 수 있는 고출력 차폐시트 특허를 취득하고 관련 제품을 개발중입니다. 자율주행 전장 핵심 부품으로 꼽히는 RF모듈도 개발하면서 미래 자동차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크며 센서 분야에서는 최근 성장 중인 자율주행차의 핵심인 음성 인식 모듈 내 화자의 위치기반 솔루션 개발 등 역량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삼기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전문회사로, 자동차 부품 및 합금을 주 제품으로 19년 기준 자동차 엔진, 변속기 알루미늄 부품의 매출이 약 88%로 집중되어 있습니다.

    삼기는 친환경자동차(전기차,수소차)의 탈 내연기관 시대로의 변화를 발맞춰 전기차 부품 및 차량경량화(샤시) 제품을 개발하고 양산할 수 있는 기술과 설비를 보유하고 있는 전문회사입니다. 삼기의 매출구성은 변속기부품 39.93%, 엔진부품 31.58%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LG화학과 LG전자로부터 배터리 엔드플레이트, 구동모터 하우징을 각각 수주 받으면서 BEV 부품도 본격 생산하기 시작했고 자회사인 삼기프리시젼이 HMG향 감속기 케이스를 수주하면서 BEV 부품 포트폴리오를 넓히며 주요 고객사로는 HMG(60% 내외), 폭스바겐그룹(15% 내외) 등이 있습니다.

    ▷대성파인텍

    대성파인텍은 2014년 2분기까지 자동차부품용 Fine Blanking 단일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14년 9월 태양열을 이용한 신규 사업 부문으로 사업을 확장했습니다.

    Fine Blanking 금형제조에 특화된 기술력과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부품 제조에 기술적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원가 측면에서도 선두를 달립니다. 매출구성은 FINE BLANKING 부문 91.28%, 신재생에너지사업부 8.72% 등으로 나타납니다.

    아울러 대성파인텎은 마그나에 마그나와 맺은 공급 계약은 당시 이 회사 역대 공급규모 중 최대로 전체 매출액(350억원)의 67%에달할 정도로 2005년부터 파인블 랭킹(Fine Blanking) 기술을 적용한 도어락(Door Lock) 등 부품 제조에 필요한 금형을 공급 하는 이력이 애플카 관련주로 부각받습니다.

    ▷신설델타테크

    신성델타테크는 1987년 11월에 설립되됐으며 총 11개사를 계열회사로 가지고 있습니다.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자동차, 전기자동차 2차전지 부품 제조업, 통합물류사업, 유아용 전동차, 전동휠, 전기자전거 제조·판매 및 증권정보서비스제공 등의 사업을 영위합니다.

    신성델타테크는 연결자회사 신성오토모티브와 신성에스티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 향으로 2차전지부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올 1분기부터 신성에스티를 연결 자회사로 편입해 시너지 효과를 보입니다. 아울러 증가로 2차전지 매출액은 2000억원을 웃돌것으로 예상되며 올해 매출액 7578억원, 영업이익 455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LG이노텍

    광학솔루션 부문은 카메라 모듈 등을, 기판소재 부문은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기판 등을, 전장부품 부문은 모터, 센서, 차량통신 등을 판매함. 기타 부문은 전자부품이 주요 제품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애플향 중요한 밸류체인 업체로 애플카 프로젝트 및 아이폰 부품 공급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LG이노텍의 신제품용 카메라모듈 매출은 지난해 1조7800억원에서 올해 2조3600억원으로 33%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LG전자

    애플카 생산을 위해 배터리, 모터 등 전기차 부품을 LG전자로부터 공급받을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아이폰 부품 공급망을 적극 활용할 전망에 강세를 보입니다.

    LG전자는 마그나와 JV를 통해 사업 주도권을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전기차, 친환경차 수요에 맞춰 부품을 개발하여 공급할 방침입니다.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의 이차전지소재 사업부문이 물적분할되어 신설되었으며 2013년 하이니켈계 양극소재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한 이후 NCA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높여왔습니다.

    글로벌 Non-IT용 NCA 양극재 수요 확대와 국내외 EV용 하이니켈계 양극재 판매 호조가 계속되는 가운데 세계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며 최근 SK이노베이션과 10조1천억대 규모 전기차용 하이니켈 양극재 판매 계약을 체결하였숩니다.

    ▷엘앤에프

    2000년 7월 LCD용 BLU 제조를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2005년부터 엘앤에프신소재를 설립해 리튬이온 배터리용 양극재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2011년부터는 전구체 사업에 진출했다. 매출 비중은 NCM과 NCMA 등 삼원계·사원계 양극재 및 전구체가 100%(2021년 상반기 기준)를 차지합니다.

    고객사 수요 증가에 따른 EV용 양극재 매출 확대로 회사의 영업이익은 2020년 15억원에서 2025년 2123억원으로 연평균 170%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는 전망이 나오고있습니다.

    주요 제품인 테슬라향 NCMA와 SK이노베이션향 NCM은 모두 니켈 비중을 90%까지 높인 프리미엄 제품으로 향후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제품 믹스 개선에 따른 실적 개선을 주도할 전망입니다.

    ▷한솔케미칼

    동사는 반도체(과산화수소, 프리커서, 특수가스), 디스플레이 (QD소재), 2차전지(바인더: 양극/음극활물질과 도전성물질을 집전체에 접착시키는 역할) 소재를 공급하고 있으며 연결자회사 테이팩스를 통해 2차전지용 테이프(양극보호용, 절연용 등)를 공급합니다.

    2차전지 사업 중에 지금 매출을 시현하는 바인더 소재와 미래에 매출이 기대되는 음극재용 실리콘 첨가소재가 기여를 하고 여기에 연결자회사 테이팩스의 테이프 사업까지 더하면 2024년에는 배터리 소재 사업에서 연결 매출이 2000억원을 초과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주식 HOT 테마 관련주 대장주 정리
    5G 대장주 TOP 종목 분석 정리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TOP 14 종목 정리

    철강 관련주 현대제철 POSCO 아주스틸 동국제강 등 분석!

    수소 관련주 대장주 효성첨단소재 유니크 코오롱플라스틱 등 분석!

    원자력관련주 두산중공업 한전기술 보성파워텍 우리기술 등 분석!

    우주항공관련주 대장주  TOP10 종목 분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