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주항공 관련주 대장주 인텔리안테크 쎄트렉아이 한화에어로스페이스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9. 7. 15:15
    반응형

    우주항공 관련주 대장주 인텔리안테크 쎄트렉아이 한화에어로스페이스등

    아이폰 정보에 정통한 분석가 궈 밍치에 따르면 아이폰13 라인업에 LEO(저지구 궤도) 위성 연결을 지원하는 하드웨어가 포함될 것이라고 29일에 밝힌바 있습니다.

     

    이에 인텔리안테크, 쎄트렉아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AP위성,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등 우주항공 관련주들이 다시 부각받고 있습니다. 자세히 각 회사들의 사업개요, 실적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주항공 관련주 대장주 인텔리안테크 쎄트렉아이 한화에어로스페이스등

    ▷우주항공 관련주 대장주 인텔리안테크 쎄트렉아이 한화에어로스페이스등

    ▷주식 HOT 테마 이슈정리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TOP18

    폴더블 관련주 대장주 파인테크닉스 파인텍 세경하이테크 KH바텍 등 확인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확인

    수소 충전소 관련주 효성중공업 효성 이엠코리아 등 확인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10 확인

    알루미늄 관련주 삼아알미늄 조일알미늄 남선알미늄 실적 등 확인

    ▷인텔리안테크

    인텔리안테크는 해상용 위성 통신 안테나로 안정적인 실적을 보여주고 있는 기업으로 대형 크루즈선과 상선에 장착되는 해상용 위성 안테나 부문 세계 1위 회사입니다.

     

    인텔리안테크의 안테나는 이를 개선해 자동 진동 제어 시스템은 물론 인공위성이 쏘는 전파를 추적하는 기능을 강화하여 안테나 방향이 다소 틀어져도 인터넷이 끊기거나 느려지지 않는 게 특징적이며 위성 안테나의 위성 식별 장치, 위성 추적 안테나 시스템 등 동사가 보유한 관련 특허만 50가지 이상입니다.

     

    지난달 23일 대규모 투자결정을 공시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생산 가능물량은 최소 2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궤도위성 통신사업자향 안테나 매출이 본격화되는 시점이 임박함에 따라 성장성이 부각될 전망입니다.

    ▷쎄트렉아이

    위성시스템 개발 및 관련 서비스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12월 29일 설립되어 지상체 분야에서는 소형/중형/대형위성의 관제 또는 위성으로부터 취득된 정보를수신/처리하기 위한 지상국 장비와 S/W 공급을 핵심사업으로으로 영위합니다.

     

    국내 유일의 인공위성 전문기업으로 한화와 손잡고 세계 최고 해상도 지구관측 위성을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쎄트렉아이가 개발하는 위성 ‘스페이스아이-티(SpaceEye-T)’는 30㎝급 초고해상도와 12㎞ 관측 폭을 갖춘 고성능 지구관측 위성으로 스페이스아이-티를 자체 투자로 개발한 뒤 직접 운용할 계획이며 발사 목표 시기는 2024년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마운터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전문회사으로 나로호 사업에도 참여해 순수 우리기술로 개발한 2단 발사체의 추력벡터제어 구동장치 시스템 개발을 담당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올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한 1조6900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89% 늘어난 1326억원으로 기록됐으며 코로나19 때문에 수주가 지연된 디펜스 부문을 제외하고는 모두 실적이 상승했습니다.

    ▷AP위성

    인공위성 및 인공위성 관련부품, 위성통신단말기의 개발 및 제조 전문 업체로 AP위성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5G 핵심기술용 ‘3GPP 비지상 규격 기반 위성통신 단말용 모뎀 개발’, 6G 핵심기술 용 ‘3차원공간 위성통신기술개발’ 및 ‘3차원공간 이동통신기술개발’ 사업에 선정 되기도 했습니다.

    이를 통해 지상이동통신 중심인 현재 5G 기술의 한계를 극복하고 고도 10km 이내 전 지구 어디서나 기가(Gbps)급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동통신, 위성통신의 융합 기술을 실현할 수 있는 통합 단말기용 모뎀을 개발합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2013년 4월 8일에 항공기부품 제조, 판매 및 항공기 설계, 제조업을 주영업목적으로 설립되어 부품 가공사업, 부품조립사업, 항공MRO사업, 항공 원소재 공급 사업(항공우주물류센터. AIL)의 4가가지를 영위합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머스크의 우주 관련기업인 스페이스X에 소재를 공급하고 있는 업체로 기술력이 우수합니다.

     

    최근 도심항공 교통수단(UAM) 인프라 및 드론배송 글로벌 선도기업인 스카이포츠(Skyports)와 제주도 지역 에어 택시 인프라 개발 및 드론 배송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에어 택시 인프라를 개발할 예정입니다.

    ▷한국항공우주

    항공기,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동 부품에 대한 설계, 제조, 판매, 정비 등의 사업을 영위하며 군수사업의 대부분은 내수로 구성되며 수요자인 한국정부(방위사업청)와 계약을 통해 제품(군용기)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담당합니다.

     

    최근 항공영상 분석 전문업체 ‘메이사’의 지분 20%를 인수하는 계약을 통해 우주 서비스 시장 진출을 선언했습니다. 지금까지 1차원적 판매 수준에 머물러 있는 위성 영상 서비스를 3D 리컨스트럭션,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4차산업 기술과 접목해 고부가가치 우주 서비스 사업으로 발전시킬 방침입니다.

    ▷비츠로테크

    전력의 생산, 공급에 필요한 전기제어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전력기기사업과 특수사업, 전시사업으로 구분되며, 전력기기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며 총 7개의 계열회사를 둡니다.

    자회사 비츠로셀은 세계 1위의 글로벌 리튬일차전지 업체이며, 자회사 비츠로넥스텍은 ‘바이오가스 이용 수소융복합충전소 기술개발 및 실증’ 국책과제 수행기관으로 온실가스인 메탄을 개질해 수소를 생산 기술을 연구중입니다.

    ▷LIG넥스원

    동사는 40여년 간 유도무기체계와 방산전자부문에서 사업을 진행하며 지난해 매출액은 1조6003억원, 영업이익은 43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8월 경북대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과 구미 LIG넥스원 생산본부에서 ‘인공지능(AI) 미래 신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기술자료 및 학술정보의 교류 및 교육·자문 활동 등 다양한 협력활동을 긴밀하게 추진합니다.

     

    올해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6%, 268% 증가한 4399억원, 288억원을 달성하며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한 어닝서프라이즈를 보였습니다. 연간 전체 수주량도 늘어나며 2030년까지 총 3200억원 규모로 추진 예정인 CIWS-II(근접방어무기체계)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주식 HOT 테마 관련주 대장주 정리
    5G 대장주 TOP 종목 분석 정리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TOP 14 종목 정리

    철강 관련주 현대제철 POSCO 아주스틸 동국제강 등 분석!

    수소 관련주 대장주 효성첨단소재 유니크 코오롱플라스틱 등 분석!

    원자력관련주 두산중공업 한전기술 보성파워텍 우리기술 등 분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