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홍준표 관련주 DSR제강 동양피스톤 휘닉스소재 남양홍씨 관련주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9. 8. 19:13
    반응형

    홍준표 관련주 DSR제강 동양피스톤 휘닉스소재 남양홍씨 관련주 등

    최근 국민의힘 대선주자 홍준표 의원이 지지율에서 약진하며 같은 야권의 윤석열 후보보다 처음으로 높았으며 이재명 후보와 양자 대결 구도에서도 앞섰습니다.

     

    홍준표 의원은 1953년 경남 창녕군 출신으로 대구 영남중, 영남고를 졸업 후 고려대 법과대학 행정학과 진학 및 1982년 제24회 사법시험에 합격했으며 사법연수원 14기입니다.

     

    위와 관련해 학연, 지연, 업체들의 본사 위치 등 거래량을 동반하며 DSR제강, 휘닉스소재, 동양피스톤 등 관련주들이 주목받습니다.

    홍준표 관련주 DSR제강 동양피스톤 휘닉스소재 남양홍씨 관련주 등

    ▷홍준표 관련주 DSR제강 동양피스톤 휘닉스소재 남양홍씨 관련주 등

    ▷주식 HOT 테마 관련주 대장주 정리
    5G 대장주 TOP 종목 분석 정리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TOP 14 종목 정리

    철강 관련주 현대제철 POSCO 아주스틸 동국제강 등 분석!

    수소 관련주 대장주 효성첨단소재 유니크 코오롱플라스틱 등 분석!

    원자력관련주 두산중공업 한전기술 보성파워텍 우리기술 등 분석!

    우주항공관련주 대장주  TOP10 종목 분석!

     

    ▷DSR제강

    와이어로프 및 경강선 제조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1년 9월 1일 설립되었으며 DSR과 해외현지법인 3개사로 총 4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DSR제강 동사 추정의 국내시장 점유율을 보면 주요 판매업체의 2021년 1분기 실적을 기준으로 약 27.76%로 보이며 수출비중이 높게 나타납니다. 동사의 홍하종 DSR제강 사장이 홍준표 의원과 같은 남양 홍씨 34대손이라는 사실이 부각받았습니다.

    ▷DSR

    1965년에 설립되어 2000년 대성제강공업에서 DSR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합성섬유로프, 스테인리스 와이어 등의 제조·판매 사업을 영위합니다. 동사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중국내 시장 공략을 위하여 청도 DSR제강유한공사에 판매조직을 신설하였으며, 해외지역 대형 중공업 및 선사의 직접납품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최대주주인 DSR제강이 31.75%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홍하종 사장(8.61%) 등이 주요 주주로 있고 DSR의 홍순모 회장과 홍석빈 대표이사도 남양 홍씨라는 이야기에 같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동양피스톤

    1977년 6월 설립된 회사로 내연기관용 엔진피스톤을 전문적으로 생산, 판매하는 피스톤 전문기업으로 오리엔스를 인수해 국내 1위 피스톤 업체로 자리잡았으며 중국,멕시코 현지법인에서 피스톤을 생산중입니다. 동양피스톤의 홍순겸 대표이사 회장과 홍경숙,홍경희 씨(주요주주들이 남양홍씨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친환경차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 및 사업다각화를 통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2018년 11월 우신공업 수소연료전지자동차용 인클로저 및 매니폴드 블록 사업 양수계약을 체결하는 등 사업을 확장 중입니다.

    ▷휘닉스소재

    2000년 6월 설립되었으며 고부가가치 소재사업인 Metal Paste사업, 반도체 패키징용 솔더볼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시장점유율 및 영업력을 넓히고 있습니다. 동사의 산업은 비대면 경제산업이 가속화되면서 서버, PC, 노트북 등 IT 디바이스와 5G 등 통신부문 투자가 늘었으며, 코로나19 충격으로 상반기에 주춤했던 모바일 수요도 하반기에는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홍석규 회장이 남양홍씨로 알려집니다. 아울러 최 전 원장과 경기고, 서울대학교 동문이기도 합니다.

    ▷알티캐스트

    1999년 2월 1일에 설립된 휴맥스 계열 회사로 디지털 방송용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 및 주요 종속회사인 신한발브공업이 영위하는 자동차 엔진용 부품 제조 사업과 카테노이드가 영위하는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사업등을 영위합니다. 휴맥스 변대규 회장이 영남고 출신으로 동문으로 관련지어 집니다. 동사의 주요 제품으로는 디지털방송용 소프트웨어인 알티플랫폼, 알티뷰, Ambient TV 등이 있습니다.

    ▷신화콘텍

    2002년 설립한 커넥터 제조업체로서 2006년에 신화콘텍으로 상호를 변경하였고, 2014년에 베트남에 법인을 설립하여 전자부품 제조 및 판매업, 상품유통 및 재생웨이퍼사업을 영위합니다. 동사의 홍사일 이사가 남양홍씨로 알려지며 최근 삼성전자를 비롯해 신한은행, 국민은행, 에스엠, 메가스터디교육, 제일기획 등이 새로 메타버스얼라이언스에 참여하며 삼성전자에 가상현실(VR) 관련 부품을 공급하며 메타버스 관련주로 편입됩니다.

    ▷한국선재

    선재류(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강선) 제조가공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에 설립되어 부산 사하구에 본사가 위치하며 밀양 등에도 공장을 다수 보유합니다.

    ▷보광산업

    대한민국 최고의 골재 생산 전문업체를 목표로 대구에 위치한 TK 지역 기반 골재생산 업체입니다. 홍 전 경남도지사가 추진했던 밀양신공항 관련주로도 편입되고 콘크리트용 부순 골재, 혼합골재, 재활용 아스콘, 일반 아스콘, 레미콘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홈센타홀딩스

    1988년 7월 25일 소방설비공사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된 후 2017년 1월 1일자로 지주회사로 전환했습니다. 동사는 보광산업, 홀딩스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건축자재 도소매부문과 레져스포츠 및 임대사업을 영위합니다.

    ▷원일특강

    세아창원특수강, 두산중공업, 세아베스틸 , 한국철강의 대리점을 획득하여 특수강을 절단 가공하는 전문회사로 밀양에 공장을 보유합니다.

    특수강 비중은 매년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일반강에 비해 높은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 자동차산업과의 연관성이 가장 크고 전자부문, IT업종, 기계 등과 산업의 맥을 같이 하고 있으며 매출은 특수강 94.94%, 단조 3.80%, 임가공 1.26% 등으로 나타납니다.

    ▷두올

    글로벌 자동차 내장재 전문기업으로 홍의원 가족이 오랜기간 살았던 울산에 공장을 둡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번째 ‘전용 전기차인 GV60 시트커버 양산을 통해 2027년까지 900억이상의 매출을 확보했습니다. 아울러 내년 양산 예정인 아이오닉6(CE) 시트 커버링을 모두 독점으로 공급할 방침입니다.

    ▷주식 HOT 테마 이슈정리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TOP18

    폴더블 관련주 대장주 파인테크닉스 파인텍 세경하이테크 KH바텍 등 확인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확인

    수소 충전소 관련주 효성중공업 효성 이엠코리아 등 확인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10 확인

    알루미늄 관련주 삼아알미늄 조일알미늄 남선알미늄 실적 등 확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