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메타버스 관련주 선익시스템 이노뎁 자이언트스텝 맥스트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9. 16. 16:32
    반응형

    메타버스 관련주 선익시스템 이노뎁 자이언트스텝 맥스트 등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부가 '초연결 신산업 육성'을 목표로 오는 2025년까지 2조6000억원의 예산을 투자해 메타버스·클라우드·블록체인 등 유망 분야 육성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제조·의료·교육 등 주요 공공·민간 분야에서 XR(확장현실)과 블록체인·IoT(사물인터넷) 등 대형 프로젝트를 추진해 시장 수요 창출에 나서기로 한 것인데요.

     

    울러 공공 부문의 민간 클라우드 우선 이용을 정착시킬 계획으로 22년부터 25년까지는 개방형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지원해 산업 기반을 확충 및 2023년까지는 사물인터넷 테스트베드를 고도화할 방침입니다.

    또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블록체인, 디지털 트윈 분야의 핵심원천기술을 연구하고, 로봇활용 표준공정 모델과 자율형 IoT를 개발하게 됩니다.

    이런 정책과 더불어 메타버스 관련주 선익시스템 이노뎁 자이언트스텝 맥스트 등을 필두로 수혜가 예상되며 크게 부각받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선익시스템 이노뎁 자이언트스텝 맥스트 등

    메타버스 관련주 선익시스템 이노뎁 자이언트스텝 맥스트 등

    ▷주식 HOT 테마 이슈정리 모음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TOP18

    폴더블 관련주 대장주 파인테크닉스 파인텍 세경하이테크 KH바텍 등 확인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확인

    수소 충전소 관련주 효성중공업 효성 이엠코리아 등 확인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10 확인

    알루미늄 관련주 삼아알미늄 조일알미늄 남선알미늄 실적 등 확인

    ▷선익시스템

    선익시스템은 OLED 디스플레이 증착 장비 제조업체로, 주요 매출처는 삼성디스플레이, 덕산네오룩스, 두산솔루스, CSOT 등을 두고 있습니다. 올 초 산업통상자원부의 '소부장 으뜸기업'으로 선정돼 향후 5년 동안 정부의 기술개발지원을 받을 예정이며 선익시스템은 메타버스에 접속할 수 있는 AR, VR 기기가 주목받으며 OLED 제조장비를 생산하는 기술력이 뛰어나 대장주로 부각받습니다.

    아울러 기타 R&D, 물질공급용 및 준 양산을 위한 중.소형 증착기의 경우는 선익시스템의 시장점유율이 약 80%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이노뎁

    이노뎁은 영상데이터 처리를 필요로 하는 일련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일체를 통합하여 플랫폼 형태로 제공하는 전문 업체입니다. 심 기술인 IOD 및 IDL을 기반으로 주로 보안 관련 솔루션을 공공부문에 제공하며 지난해 11월에 마이크로소프트가 홀로렌즈2를 출시하였고 이와 관련해 영상관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노뎁은 디지털 트윈으로 실제 도시환경을 구현한 모델링을 선보인바 있습니다. 이를 통해 메타버스 세계가 펼쳐지며 건물들 위에 장소를 표시하는 핀 모양의 아이콘이 있어 필요한 장소를 바로 찾아볼 수 있고, 건물을 클릭하면 건물의 도면정보까지 바로 3차원으로 구현됩니다.

    ▷자이언트스텝

    자이언트스텝은 2008년 설립되어 VFX(시각효과)와 리얼타임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으로 자체 리얼타임 연구소 ‘GX 랩’을 보유 중이며, 2016년 이후 꾸준히 연구개발 중입니다.

    자이언트스텝의 실적을 보면 올해 1분기 기준 각 사업부문별 매출액 비중은 콘텐츠 제작 77.1%, 광고물 제작 13.8%, 방송 장비 용역 3.8%, 방송 장비 판매 5.3%로 나타납니다.

    동사는 확장현실(XR) 라이브 콘텐츠 사업, 리얼타임 콘텐츠 사업 등 차세대 콘텐츠로 사업영역을 확장 중이며 광고VFX가 캐시카우 역할을 하고 있으며 리얼타임 콘텐츠를 통해 매출을 내고 있습니다.

    ▷맥스트

    맥스트는 2010년 10월 설립되었으며, AR 원천기술 개발에 집중해 온 기술 전문기업으로 2019년부터 AR 원천기술을 반도체, 자동차, 조선 등 제조 현장에 적용하여 산업용 증강현실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20년부터 맥스트는 AR 기술에 AI 기술을 결합하여 현실세계 기반 메타버스를 구현할 수 있는 VPS 기술을 상용화 개발하였으며 사업분야에서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덱스터

    덱스터는 시각특수효과(VFX) 및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주로 국내 및 중국 영화제작, 드라마제작 시장을 목표로 하여 VFX 제작물을 납품 국낸 1위 업체입니다.

    덱스터는 지난 5월 크레마월드와이드와 '뉴미디어 광고 홍보 콘텐츠에 대한 전략적 협업 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기반 실감형 영상 공동 개발 및 투자 등을 공동으로 추진 중입니다.

    특히 영화, 드라마, 테마파크 등을 통해 인정받은 덱스터만의 VFX 기술력에 크레마월드와이드의 콘텐츠 기획 인적자원이 더해져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란 전망에 최근에도 계속 메타버스 대장주로 뽑힙니다.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는 지난 7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추진하는 정부과제인 ‘XR 플래그십 프로젝트’ 소방 분야에 산학 컨소시엄 사업자로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동사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정부과제로 개발한 ‘AR 기반 재난대응 통합훈련 시뮬레이터’를 통해 가상훈련 프로그램 개발력을 입증한 이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공교육에도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하여 매출을 올립니다.

    ▷위지윅스튜디오

    위지윅스튜디오는 CG·VFX(시각특수효과)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며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기술 제작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 및 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기술을 활요하고 있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는 지난 14일 LG계열 광고회사 HS애드와 3차원 가상 세계에서 전시 이벤트를 열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양사의 기술, 사업 전략 , 경험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메타버스 사업을 추진합니다.

    ▷알체라

    알체라는 데이터 가공부터 개발까지 전 과정을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인공지능(AI) 영상인식 기술 전문 회사로 AI 기술로 얼굴인식 외에도 이상상황 등을 감지합니다. 얼굴인식성능테스트대회(FRVT) 주요 부문에서 국내 1등, 글로벌 최상위권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캘리포니아 소노마카운티의 산불 감지에도 알체라 AI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동사는 지난 15일에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와 5억3460만원 규모의 영상 데이터 의미적 정확성 검사 용역 계약을 체결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에이트원

    2008년 11월에 설립됐으며 IBKS 제4호 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는 주식회사 솔트웍스와 2016년 11월 21일 합병을 완료한 후 솔트웍스에서 에이트원으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방위산업에 속하는 가상훈련시스템 개발, 종합군수지원 사업 등 국방 교육훈련용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며 가상 훈련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 국방 교육훈련용 솔루션을 기반으로 민수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여 안전 및 공공분야 체험형 VR시뮬레이션을 개발 납품중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선익시스템 이노뎁 자이언트스텝 맥스트 등

    ▷주식 HOT 테마 관련주 대장주 정리 모음
    5G 대장주 TOP 종목 분석 정리!

    우주항공관련주 대장주  TOP10 종목 분석 정리!

    철강 관련주 현대제철 POSCO 아주스틸 동국제강 등 분석 정리!

    수소 관련주 대장주 효성첨단소재 유니크 코오롱플라스틱 등 분석 정리!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10 정리!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정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