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천연가스 관련주 대성에너지 SK가스 한국가스공사 E1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9. 16. 15:31
    반응형

    천연가스 관련주 대성에너지 SK가스 한국가스공사 E1 등

    최근 천연가스 가격이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LNG는 가스전에서 채취한 천연가스를 정제해 얻은 메탄을 냉각해 액화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액화천연가스를 의미하는데 이런 LNG는 도시가스로 주로 활용되고 전력 , 공업용으로 사용합니다.

     

    원자재 시장에서 천연가스 가격이 급등한 가운데 미국에서도 천연가스 저장량이 5년 평균 저장량보다 7.6% 적은 것으로 알려지며 천연가스 수급 불균형에 대한 우려가 커집니다.

    아울러 천연가스의 사용량은 계절에 따라 차이가 심한데 겨울철 두 배 가량 상승 가능성도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나 미국 내 난방 연료의 35%를 차지하는 것은 천연가스로 올겨울 한파가 닥치면 천연가스 수요는 증가하는데 공급은 부족한 상황이 이어지면 가스 수급은 빠듯해지고 이는 가격에 반영되면서 천연가스 가격 상승이 유지될 전망으로 천연가스 관련주인 SK가스 한국가스공사 대성에너지 E1 등이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천연가스 관련주 대성에너지 SK가스 한국가스공사 E1 등

    ▷천연가스 관련주 대성에너지 SK가스 한국가스공사 E1 등

    ▷주식 HOT 테마 이슈정리 모음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TOP18

    폴더블 관련주 대장주 파인테크닉스 파인텍 세경하이테크 KH바텍 등 확인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확인

    수소 충전소 관련주 효성중공업 효성 이엠코리아 등 확인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10 확인

    알루미늄 관련주 삼아알미늄 조일알미늄 남선알미늄 실적 등 확인

    ▷대성에너지

    대성에너지는 2009년 10월에 대성홀딩스(주)로 부터 물적분할하여 도시가스 제조 및 공급을 주요사업을 영위합니다.

    동사는 한국가스공사로부터 천연가스를 공급받아 취사용, 난방용, 냉난방공조용, 영업용 및 산업용 도시가스를 공급하며 납품권역 내에는 독점적 지위를 가지며 타사와의 경쟁은 존재하지 않으며 대성에너지가 공급하고 있는 지역은 대구시 전역과 대구 인접 지역인 경산시, 달성군에 밀집됩니다.

    ▷SK가스

    SK가스는 LPG 수입산업의 합리화를 위해 1985년 설립되고 1997년 8월에 주식을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됐으며 주요 목적사업으로는 원유, 석탄, 천연가스, 액화가스, 석유제품, 화학제품과 그 부산물 및 저장용기 등의 기술개발, 제조, 저장, 수송, 판매, 수출입 등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천연가스 사업외에 SK가스는 수소 동맹으로 현대차 그룹, SK, 포스코, 롯데그룹, 한화그룹 등과 같이 참여하며 LPG 충전소와 수소사업을 결합해 시너지를 높이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는 천연가스 도입 및 판매 기업으로서 해외의 천연가스 생산지로부터 LNG를 도입하여 국내의 발전사 및 도시가스사에게 전국배관망과 탱크로리등을 통해 공급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쿠웨이트 알주르 LNG 터미널 보수매뉴얼 작성사업, 시운전 용역 사업, 모잠비크 마푸토 가스공급사업 참여 등 해외사업을 진행하는 한편, 최근 한국가스공사는 독일 지멘스에너지와 ‘그린수소 생산 및 수소 발전 등 안정적 수소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국내 대용량 그린수소 생산 및 공급 실증, 수소터빈 발전, 해외 그린수소 생산 및 도입, 수소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술개발 등 수소사업 전 분야에서 협력하며 사업을 확장중입니다.

    ▷E1

    E1은 1984년 9월 6일 설립됐으며 액화 석유 가스를 포함한 석유 제품과 각종 가스 및 가스 기기의 수출입, 제조, 저장, 운송 및 판매업, 부동산 임대업 등을 영위합니다. LPG는 기화 온도 차이에 따라 용도 특성이 구별됨. 프로판은 주로 취사, 난방, 산업용 연료로 사용되며, 부탄은 자동차 및 이동식 난방기 연료, 석유 화학용 원료로 활용되는데 지난 8월 1일 가격을 인상하며 이익이 커지게 됐습니다.

    E1은 기존 사업인 LPG 충전소와 수소사업을 결합해 수도권 내 복합수소충전소 사업으로 확장하면서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가 최대로 확대하며 지난 3월 환경부와 수도권 복합 수소충전소 조기 구축을 위한 협력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지에스이

    도시가스 공급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e-Business 사업을 진행하는 전문 기업으로 (구)썬텍인포메이션 회사입니다.

    지에스이의 공급권역은 경상남도 진주시, 사천시, 함양군, 거창군, 하동군 및 산청군과 합천군 총 5,089.6k제곱미터로 경상남도 총 면적의 48.3%로 나타나며 진주시의 대표적 산업단지로는 상평공단이 있으며 동사는 무림페이퍼, 아이에스동서, 하이트산업 등 대용량 수요처에 산업용 도시가스를 집중적으로 공급합니다.

    ▷대성산업

    2010년 6월 설립된 동사는 석유가스 및 기계 판매, 해외자원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며 대성산업은 석탄과 석유, 천연가스 등을 채취하는 해외 자원개발에 참여하고 있고, 동남아와 중동 등지서 원유와 천연가스 생산에 참여합니다.

    GS칼텍스 정유회사의 최대일반대리점으로서 주유소, 가스충전소를 설치, 운영 중이며 일회용 부탄 및 재활용 리필캔 사업을 함께 수행하기도 하며 흑자사업부문 영업확대 및 계열회사의 신제품 개발 강화를 통한 판매와 이익증대, 해외시장 진출 강화 등으로 신 성장동력을 꾸준히 모색중입니다.

    ▷한진중공업

    동사는 조선업과 건설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으로, 2007년 8월 한진중공업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됐습니다.

    해군 고속상륙정 단독 방산업체 지정으로 안정적 물량확보가 가능하며 2020년기준 국내 건설업체들 가운데 시공능력평가액이 46위를 기록했습니다. 공항시설, 철도, 도로 및 발전시설, 발전보조설비공사에 특화되어 있으며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경동도시가스

    경동인베스트로부터 분할기일 2017년 4월에 인적분할의 방법으로 설립되었으며 가스제조 및 배관공급업을 담당하는 도시가스사업부문을 담당합니다.

    경동도시가스의 제품은 LNG로 이를 한국가스공사가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LNG운반선을 통해 전량 수입하여 발전소, 지역난방공사 등 대규모 수요자와 도시가스 회사 등에 공급합니다.

    ▷지역난방공사

    지역난방사업, 지역냉방사업, 전력사업, 신·재생에너지사업 및 구역형집단에너지사업등을 바탕으로 세종신도시, 평택국제화계획지구, 양산물금지구 등에 신규사업 추진중입니다.

    파주시에서부터 화성시까지 국내 최대 수도권 열수송관 네트워크가 구성되어 있어 효율적 열생산이 가능하며 타 에너지 대비 강점을 지닙니다.

    천연가스 관련주 대성에너지 SK가스 한국가스공사 E1 등

    ▷주식 HOT 테마 관련주 대장주 정리 모음
    5G 대장주 TOP 종목 분석 정리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TOP 14 종목 정리

    철강 관련주 현대제철 POSCO 아주스틸 동국제강 등 분석!

    수소 관련주 대장주 효성첨단소재 유니크 코오롱플라스틱 등 분석!

    원자력관련주 두산중공업 한전기술 보성파워텍 우리기술 등 분석!

    우주항공관련주 대장주  TOP10 종목 분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