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디스플레이텍 휴맥스 알티캐스트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8. 2. 13:38
    반응형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디스플레이텍 휴맥스 알티캐스트 등

    지난 일에 정부는 생활권 가까운 곳에서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도록 충전 인프라 확충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2025년까지 도보 5분 거리 생활권 중심으로 전기차 완속충전기 50 만기 이상 구축하는 것을 골자로 하며 급속충전기는 고속도로 휴게소 중심으로 1만 2천 곳 이상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상용차 충전소는 버스와 택시 차고지 중심으로 2300곳 이상 구축한다는 방침입니다.

     

    또한 공공 급속충전기의 수익모델을 발굴하여 2024년부터 민간에 위탁운영하면서 2026년부턴 단계적으로 매각하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디스플레이텍 휴맥스 알티캐스트 등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디스플레이텍 휴맥스 알티캐스트 등

     

    ​▷디스플레이텍

    1998년 8월에 LCD 모듈 등의 기술개발,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었습니다. 모바일용 디스플레이 모듈뿐만 아니라 생활 속 첨단 디지털 제품의 토탈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공급합니다.

    동사는 민간 전기차 충전사업자인 한국전기차 충전서비스의 지분을 24%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세계 I&C

    ▷신세계 I&C

    올해 정기주주총회에서 전기차 충전사업을 포함한 전기사업을 신사업 목적에 추가하며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아울렛 등 그룹사의 대형매장을 활용한 전기차 충전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최근 신속배송과 무인점포, 스마트물류 등 디지털 전환에 대한 투자를 늘리며 동사의 2분기 개별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7.38% 같은 기간 매출액은 2.91% 늘어났습니다.

    대유플러스

    ▷대유플러스

    전기차 충전기 제조사 시그넷 EV와 업무협약 체결을 체결하며 시그넷 EV의 완속충전기를 생산 및 판매하고 국내에 설치된 충전기의 유지, 보수 담당하게 됩니다.

    시그넷 EV는 350kW 초급속 충전기를 개발해 2018년 세계 최초로 미국 인증을 획득한 글로벌 기업으로 미국에서 초급속 충전기 시장 점유율이 50%에 달합니다.

    동사의 매출 구성은 자동차 부품 부문이 69.60%, 가전사업부문이 25.00% 정보통신부문이 5.40%로 이루어집니다.

    현대퓨처넷

    ▷현대퓨처넷

    1992년 관악지역의 종합유선방송사업자로 설립했으며 2002년 8월에는 현대백화점 계열사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연결매출은 방송수익, 인터넷 수익, 인터넷전화수익, 광고수익 등으로 구성되며 정기 주총에서 전기차 충전소 사업을 추가하며 신사업으로 추진 중입니다.

    알티캐스트

    ▷알티캐스트

    전기차 충전기 제조사 차지인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차지인은 한국전력과 전기차 충전 로밍 서비스 MOU 체결한 바 있으며 한국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포함 13개 전기차 충전사업자가 참여 중입니다.

    게다가 동사는 현대오일뱅크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사업 협약 체결하였고 몇 년 전부터 빅데이터 및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지능형 추천 시스템이나 캠페인 시스템 등을 개발하며 모빌리티 사업도 진행합니다.

    휴맥스

    ▷휴맥스

    전자장비 개발 시스템 및 영상처리 시스템의 제조 및 판매 회사로 현재 게이트웨이 사업을 영위합니다.

    지분 78%를 보유한 자회사 휴맥스 EV가 전기차 충전기 제조 및 충전 서비스 사업을 진행합니다.

    아울러 휴백스모빌리티와 차지인이 컨소시엄을 통해 최근 전기차 기반의 차량 공유 서비스와 함께 업계 최초 전기차 충전 대행 서비스까지 탑재한 ‘카플랫 비즈’를 출시하며 생태계를 구축 중입니다.

    포스코 ICT

    ▷포스코 ICT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과 관련해 ICT와 Engineering 융합 기술을 보유합니다. 포스 프레임 플랫폼을 바탕으로 포스코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확대하고 있으며 전기차 충전사업자, 완성차 업체들의 국내 충전소 설치 협력사로 선정된 이력이 있습니다.

    원익피앤이

    ▷원익피앤이

    2차 전지 후공정에 필요한 장비를 생산 전문 업체로 내 배터리 3사뿐 아니라 유럽의 노스볼트 등에도 장비를 공급중입니다. 지난 6월 234억원 2차전지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지분 35%를 보유한 피앤이시스템즈가 전기차 완속, 급속 충전기 제조합니다.

    동사의 주요 매출 구성은 2차 전지 장비 88.05%, 전원 공급장치 7.37%, 구동장치 및 EV충전기 등 기타 사업 부문 4.58%로 이루어집니다.

    에스트래픽

    ▷에스트래픽

    전기차 급속 충전기 공급 업체로 신세계, 이마트, 아파트 단지 등에 급속, 완속 충전기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기아와도 전기차 공용 충전 서비스 협업 중입니다.

    지난 20일에는 인천 국제공항공사와 인천국제공항 4단계 경비보안시스템 구축사업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보성파워텍

    ▷보성파워텍

    원격검침시스템 및 전자식 전력량계 등 스마트 그리드 사업 관련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 50kW급 전기차용 급속충전기 개발하는 등 전기차 충전기 사업을 영위합니다.

    이 밖에도 전력산업 기자재 생산 전문업체로 발전소, 변전소 철골 및 송배전 자재 등 전력산업에 사용되는 자재들을 제작하여 납품중입니다.

    피에스텍

    ▷피에스텍

    전력기기 사업부문과 자동차부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태양광발전사업과 전력 판매를 실시합니다.

    아울러 전기차용 급속충전기 생산하며 최근에는 디지털 산업 추세에 대응하여 고부가가치 제품 사업정책으로 전환중입니다.

    SK네트웍스

    ▷SK네트웍스

    국내외 네트워크와 물류능력을 기반으로 석유제품 중심의 에너지 유통, 휴대폰 중심의 정보통신 유통, 글로벌 무역업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합니다.

    또한 렌터카, 자동차 경정비, 주방 가전 렌탈사업, 워커힐 호텔을 운영하고 있고 현대차와 함께 협력해 전기차 전용 충전소를 구축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