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폴더블 관련주 대장주 파인테크닉스 파인텍 세경하이테크 KH바텍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8. 31. 21:06
    반응형

    폴더블 관련주 대장주 파인테크닉스 파인텍 세경하이테크 KH바텍 등

    삼성전자가 이달 출시한 폴더블폰 신제품 갤럭시Z플립3, 갤럭시Z폴드3를 지난 두 달간 약 300만 대 생산했습니다.

     

    폴더블폰 월 최대 생산능력이 140~150만로 공장 가동률이 100%를 돌파했지만 아직도 인기 폭발에 공급물량이 수요를 따라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삼성은 폴더블폰 증설 투자를 결정하며 모바일시장에서 주류 브랜드로 키우겠다는 목표를 밝혔습니다. 이에 폴더블 관련주 대장주인 등을 비롯한 종목들이 강세를 보입니다.

    ▷폴더블 관련주 대장주 파인테크닉스 파인텍 세경하이테크 KH바텍 등

    ▷폴더블 관련주 대장주 파인테크닉스 파인텍 세경하이테크 KH바텍 등

    ▷파인테크닉스

    파인테크닉스는 디스플레이 부품 및 IT부품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한 금형설계 및 기구설계분야에서 업계 최고 기술력을 자랑합니다. 자체 노하우로 확보한 정밀금형기술을 이용해 휴대폰 부품 및 액정표시장치(LCD) 부품과 폴더블폰 디스플레이용 메탈 플레이트(내장 힌지) 등을 제조하여 독점 납품합니다.

    동사가 독자 개발한 반용융성 성형방법은 점성을 낮게 하고 유동성을 증가시켜 사출성형을 진행해 우수한 비강도 특성을 갖게하고 다양한 외관사양의 제품 제조도 가능하도록 만드는 기술입니다.

    ▷파인텍

    BONDING 장비와 LCD MODULE, TSP, TOUCH KEY, ESL 등의 부품을 생산하는 디스플레이 장비 부품 전문 제조업체로 7인치 이상 폴더블폰에 들어가는 플렉서블 패널 모듈 공정 적용이 가능한 본딩 장비를 개발했습니다.

    파인텍은 2차 전지를 제조하는 공정에서 전극을 공급 및 이송하는 과정에 대한 것으로, 제작 시간을 단축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2차 전지 제조용 전극 이송장치에 대한 국내 특허를 지난 5월 취득하며 2차전지 자동화설비의 후공정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KH바텍

    KH바텍은 Z폴드3 등 삼성전자 폴더블폰에 힌지를 독점 공급하는 기업으로 힌지는 폴더블폰에서 경첩을 담당하는 필수 부품입니다.

    한투증권은 올해 글로벌 폴더블폰 추정 출하량을 기존 890만대에서 990만대로 상향조정하며 이에 대한 폴더블폰 관련 수혜를 온전히 다 받을 전망이며 올해 연간 매출 3190억원, 영업이익 26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비에이치

    FPCB와 그 응용부품을 전문적으로 제조 및 공급하는 전문 FPCB 벤처 기업입니다.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과 주 기판을 연결하는 디스플레이용 FPCB(연성회로기판)를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폴더블 폰에는 OLED 패널이 두 개 이상 들어가면서 동사의 실적 상향이 기대됩니다.

    ▷세경하이테크

    폴더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에는 접을 수 있는 유리 소재로 된 ‘초박형 강화유리(UTG)’가 사용되어야 하는데 이 UTG를 보호하는 광학필름을 세경하이테크가 제조합니다.

    삼성전자 이외에도 샤오미, 비보, 아너 등 해외 스마트폰 제조사들도 하반기 UTG를 적용한 폴더블폰을 내놓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광학필름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며 동사의 매출을 2700억원, 영업이익 160억원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TOP 18

    2차전지 관련주 TOP 18 지난주 바이든 행정부가 연비규제를 대폭 강화하며 2030년까지 전기차 판매 비중을 50% 늘린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트럼프가 되돌렸던 자동차용 연비 규

    fizzyguy.tistory.com

    ▷디케이티

    전자기기의 고성능화 및 다양화에 발맞춰 필요한 부품실장 SMT를 통한FPCA 모듈의 개발 및 공급을 위해 설립된 기업으로 동사의 EMS 사업은 IT산업의 기술적 진보와 함께 메이커 세트 업체 간 경쟁이 심화되는 한 편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이 점차 넓어집닏.

    전방산업 분야로는 자동차, 웨어러블까지 확대되고 있고 동사의 2분기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5% 증가했습니다.

    ▷원익큐브

    각종 화학제품 및 건자재의 제조와 유통 및 수출입업과 고급 디지털 인쇄기 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1979년 6월 12일 설립된 후 1996년 4월 26일 코스닥에 상장했습니다.

    동사는 폴더블 관련하여 플렉서블 OLED 핵심 소재인 은나노와이어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학제품, 건자재, 폴리머, 고급디지털 인쇄기 및 자회사 나노이닉스를 통해 전도성 폴리머 등을 판매합니다.

    ▷덕산네오룩스

    전자부품 제조업을 주업종으로 2014년 12월 31일 설립됐으며 OLED 핵심 구성요소인 유기재료를 전문으로 생산합니다.

    덕산네오룩스의 실적을 보면 2분기 개별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보다 31.2%,매출액은 같은 기간 53% 대폭 증가했으며 동사의 3분기 전망은 아이폰13과 폴더블 스마트폰 물량의 증가, OLED 노트북 출하량 상승에 따라 역대 최대분기 실적이 예상됩니다.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원익피앤이 디스플레이텍 휴맥스 등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원익피앤이 디스플레이텍 휴맥스 등 정부에서 늘어나는 전기차 수급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전기차 충전소 시설 대상 화대 및 증설 계획을 발표하면서 전기

    fizzyguy.tistory.com

    ▷상보

    특수필름 기반 소재 전문 기업으로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을 제조 납품합니다.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은 세계최초로 Self-Healing 특성을 이용한 스크래치 방지 기능을 가진 Anti-scratch resin을 개발한바 있으며 지난해 모바일, 태블릿에 사용되는 소형 디스플레이용 신복합광학필름 제품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였으며 올해는 차량용 필름 사업부문의 점유율 증가와 그에 따른 매출확대로 큰 폭의 성장세가 기대됩니다.

    ▷뉴파워프라즈마

    반도체 ,디스플레이 산업의 박막공정 및 식각공정 장비에서 사용 중인 리모트 플라즈마 제너레이터 및 플라즈마 발생 전원 공급 모듈을 제조하는 최고의 핵심 부품 공급사입니다.

    삼성전자와 SK 하이닉스에 공급하는 장비 회사에 제품을 납품중이며 디스플레이 부분은 대용량 RPG 및 RF 전원장치 모듈 제품에 공급합니다 .

     

    MLCC 관련주 삼성전기 삼화콘덴서 대주전자재료 등

    MLCC 관련주 삼성전기 삼화콘덴서 대주전자재료 등 지난 26일 일본 주요 외신에 의하면 일본 무라타제작소 후쿠이현 공장 임직원과 협력사 직원 98명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집단 감염되어 일시

    fizzyguy.tistory.com

    ▷이녹스첨단소재

    이녹스로부터 인적분할을 통해 신규 설립되었으며, 2017년 7월 1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디스플레이용 OLED 소재 및 FPCB(연성회로기판)용 소재 등을 전문 생산하며 반도체 PKG용 소재부문에서 동사는 국내 유일하게 반도체 패키지용 소재의 풀-라인업을 갖추고 제품을 공급합니다.

    ▷코오롱인더

    코오롱의 제조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신설된 제조회사이며 세계 최초로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윈도우 커버용 투명폴리이미드 필름(CPI)를 생산하며 양산설비를 구축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5G 이동통신용 광케이블뿐 아니라 전기자동차용 타이어 소재 등에도 활용되는 슈퍼 섬유라 불리는 아라미드 생산을 2369억원을 투자해 생산을 2배 확충하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PI첨단소재

    PI필름은 높은 내열성을 갖고 있어 방열시트 등에 활용되고 있으며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5세대(G), 전기차 배터리, OLED 패널등에 PI필름이 적용되며 동사의 제품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가격인상 효과로 수혜를 볼 전망입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 동사는 지난 2분기 PI첨단소재는 전년 동기 대비 72.2% 증가한 216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