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탄소섬유 관련주 에코플라스틱 코오롱플라스틱 코프라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9. 8. 20:53
    반응형

    탄소섬유 관련주 에코플라스틱 코오롱플라스틱 코프라 등

    탄소섬유는 평범한 섬유가 아닌 강철에 비해 무게는 25%에 불과하지만 강도는 10배는 센 신소재로 우주발사체의 페처링 같은 최첨단 기술이 필요한 분야부터 낚시대, 테니스 라켓 등 일반적으로 흔히 볼 수 있는 생활 속 물건까지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최근 친환경차 시장 확대시 차량경량화를 위한 탄소섬유 필요성 부각되고 있으며 수소차, 전기차 등에 필수 소재로 활용되며 탄소섬유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입니다.

    탄소섬유 관련주 에코플라스틱 코오롱플라스틱 코프라 등

    ▷탄소섬유 관련주 에코플라스틱 코오롱플라스틱 코프라 등

    ▷주식 HOT 테마 관련주 대장주 정리
    5G 대장주 TOP 종목 분석 정리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TOP 14 종목 정리

    철강 관련주 현대제철 POSCO 아주스틸 동국제강 등 분석!

    수소 관련주 대장주 효성첨단소재 유니크 코오롱플라스틱 등 분석!

    원자력관련주 두산중공업 한전기술 보성파워텍 우리기술 등 분석!

    우주항공관련주 대장주  TOP10 종목 분석!

    ▷에코플라스틱

    에코플라스틱은 자동차 차체용 부품 제조업체로 자동차 내외장용 플라스틱 부품 및 금형을 제조, 판매 사업을 전문으로 영위합니다. 고강도 초경량인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 소재 개발을 통해 경량화 기술력이 우수하며 팰리세이드, 산타페, 투싼, 제네시스, 베뉴, 넥쏘, 아반떼, i30, i40, 아이오닉5 등에 들어가는 플라스틱 범퍼를 공급하며 수소자동차인 넥쏘에 플라스틱 범퍼뿐만 아니라 플라스틱 펜더 패널 제품을 납품중입니다.

    아울러 에코플라스틱의 종속회사인 코모스는 자율주행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센싱기술을 활용한 자율주행 시그널 스티어링 휠 개발 중입니다.

    ▷코오롱플라스틱

    코오롱플라스틱은 세계 3위 폴리아세탈(POM) 생산 업체로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 개발. 열가소성 탄소섬유 복합소재인 ‘컴포지트’가 대표적 제품입니다.

    수소차용 플라스틱 라이너(수소를 담는 통) 개발을 착수했으며 전기차용 엔지니어링플라스틱(EP) 사업 성장성에 힘입어 올해 3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거둘 전망입니다.

    코오롱플라스틱 POM 제품은 전기차 모터기어류에 사용되며 폴리아미드(PA), 폴리부틸렌테레프탈렌(PBT)은 배터리팩과 고전압 커넥터에 사용돼 친환경차 보급 확대에 따른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코프라

    철강과 알루미늄을 대체할 수 있는 고기능성 폴리머,탄소섬유 강화플라스틱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자동차 경량화와 연료소비 효율 증대, 배기가스 저감 등 각국의 친환경 정책에 부합하는 소재와 부품을 납품중이며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에 이어 실적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주요매출비중이 자동차분야에 80%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자동차 산업의 발전 및 자동차관련 고기능성 폴리머 소재와 연관이 높습니다.

    ▷효성첨단소재

    효성첨단소재는 탄소섬유, 산업자재 생산 사업을 영위합니다. 동사는 타이어보강재, 각종 산업용 원사, 상업용/자동차용 카페트 등을 종합 제조할 수 있는 생산규모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주요 제품으로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 및 Seatbelt용 원사, Airbag용 원단과 자동차용 카페트를 공급합니다. 아울러 지난 6월 효성그룹에서는 향후 5년 간 1조 원 이상의 투자를 단행해 세계 최대 규모의 액화수소 공장을 지을 계획입니다.

    ▷디이엔티

    LCD, PDP, OLED 등 디스플레이산업에서 중요한 핵심기술인 공정기술과 장비기술을 근간으로 하여 검사장비를 전문 개발 하는 업체입니다.

    국책과제로 CFRP(탄소 섬유 복합재) 공정 및 가공기술 사업을 진행한 바 있으며 지난 5월 LG화학의 2차전지 부문 자회사 LG에너지솔루션과 미국 제네럴모터스(GM)가 함께 만든 합작법인 얼티엄셀즈(Ultium Cells)와 84억원 규모 2차전지 제조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동사의 실적을 보면 지난 1분기 매출 125억원, 영업이익 5억6400만원, 당기순이익 8억5400만원을 기록했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

    연료탱크 양산 기술을 보유한 플라스틱 복합소재 연료탱크 전문업체로 일진다이아가 59.56%의 지분을 보유합니다. 동사의 수소연료탱크는 고강도 플라스틱 재질 원통형 용기에 탄소섬유를 감아 만드는 TYPE4 연료탱크이며 이외에 환경사업(매연저감장치 DPF) 등도 사업을 영위합니다.

    ▷일지테크

    자동차 차체를 구성하는 REINF SIDE COMPL 등 각종 PANNEL류를 생산 및 판매하는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으로 현대자동차 1차 부품 협력업체입니다. 완성차 업체의 차량구상 단계부터 참여하여 제품 설계, 금형제작, 치공구의 설계제작 그리고 제품제조 및 A/S까지 협력도 진행합니다.

    기업부설 연구소를 통해 CFRP(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 클래드 메탈 등 신소재 기술 연구, 설계기술, 가공, 접합기술, 재료기술 등을 개발합니다.

    ▷아진산업

    1978년 5월 설립되어 주요사업 자동차 부품, 산업기계용, 농공기용, 치공구를 중심으로 제조 판매합니다. 국내 대기업 자동차 고객사를 대상으로 납품하기 위해 탄소섬유 중간재인 프리프레그 개발하였으며 OEM 방식 완성차 업체에 부품 납품 및 매출처 다변화를 위하여 독일 부품 업체와 협력을 통해 중국 현지 법인에서 도어모듈 자체 생산중입니다.

    ▷광진윈텍

    1999년 설립되었으며 국내 주요 완성차 업체의 대부분 차종에 납품 중이며, 국내 시트히터 물량 90% 이상을 공급합니다. 특히 탄소섬유 소재로 시트히터를 개발해 국내 자동차시장에 납품 한 바 있습니다. 최근 시트히터가 기본 옵션으로 되어 소비자가 선택한 차량의 등급에 따라 신차 출고 시 시트히터를 장착하면서 안정적인 매출량을 보입니다.

    탄소섬유 관련주 에코플라스틱 코오롱플라스틱 코프라 등

    ▷주식 HOT 테마 이슈정리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TOP18

    폴더블 관련주 대장주 파인테크닉스 파인텍 세경하이테크 KH바텍 등 확인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확인

    수소 충전소 관련주 효성중공업 효성 이엠코리아 등 확인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10 확인

    알루미늄 관련주 삼아알미늄 조일알미늄 남선알미늄 실적 등 확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