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원격진료 관련주 라이프시맨틱스 인성정보 비트컴퓨터 유비케어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9. 24. 11:32
    반응형

    원격진료 관련주 라이프시맨틱스 인성정보 비트컴퓨터 유비케어 등

    추석 연휴 이후 코로나 확진자가 폭증하면서 역대 최고치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울러 최근 확진자수 급증시엔 병상부족 및 간호인력 난으로 인해 자가치료 확대 추진으로 연결되는 실정입니다.

    방역당국에서는 백신 접종 완료자, 건강한 50세 미만은 코로나에 걸려도 집에서 치료받는 방안을 검토하는 등 치료체계를 바꾸는 것도 검토하고 있단 소식이 들려오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인성정보, 라이프시맨틱스, 비트컴퓨터, 유비케어 등 재택치료 관련주들이 부각되며 강세를 보입니다.

    원격진료 관련주 라이프시맨틱스 인성정보 비트컴퓨터 유비케어 등

     

    ▷원격진료 관련주 라이프시맨틱스 인성정보 비트컴퓨터 유비케어 등

    ▷주식 HOT 테마 이슈정리 모음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TOP18

    폴더블 관련주 대장주 파인테크닉스 파인텍 세경하이테크 KH바텍 등 확인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확인

    수소 충전소 관련주 효성중공업 효성 이엠코리아 등 확인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10 확인

    알루미늄 관련주 삼아알미늄 조일알미늄 남선알미늄 실적 등 확인

    ▷라이프시맨틱스

    라이프시맨틱스는 디지털 헬스 기술 플랫폼 및 디지털헬스 솔루션, 디지털 치료제 등의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국내 최초의 개인건강기록 기반 상용 디지털헬스 기술플랫폼인 '라이프레코드’를 개발하였으며 지난 6일 라이프시맨틱스가 식약처로부터 호흡재활 분야 처방형 디지털 치료제 '레드필 숨튼'의 확증임상계획을 승인 받아 호흡기 질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시행을 밝혔습니다.

    이번 시험에서 레드필 숨튼의 유효성과 안전성이 확증되는 경우 호흡기 재활을 위한 국내 최초 디지털 치료제가 되며 본격적으로 상용화될 경우 국내 시장 규모가 오는 2023년 532억원 상당으로 성장과 더불어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고객처 확대에 실적 개선이 기대됩니다.

    ▷인성정보

    인성정보는 시스템통합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2년 2월 설립되됐으며 IT 인프라 사업부문과 헬스케어 사업부문으로 나뉘어지며, 종속회사를 통해 소프트웨어 도매사업부문, 네트워크장비 도매사업부문, IT 인프라 사업을 영위합니다.

    인성정보는 다양한 H/W와 S/W, 그리고 ERP 컨설팅 등 기업경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어 적극적인 공조체계를 바탕으로 원격의료 솔루션 업체. 환자가 집에서 스스로 진단할 수 있는 원격의료 장비인 ‘하이케어 허브’ 등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비케어

    유비케어는 전국 16,000여 개 병원, 7000여 개 약국에 EMR 시스템 및 의원용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제공 등으로 국내 요양기관 EMR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의료정보 플랫폼 사업, 개인 건강정보 관리 플랫폼 사업을 영위합니다.

    유비케어는 또한 전국 24,400여 개의 의료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헬스케어 관련 의료기기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며 빠른 시장 선정을 바탕으로 의료 서비스 관련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완료했다는 점으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전략을 구사합니다.

    ▷비트컴퓨터

    비트컴퓨터는 1983년 8월 15일에 설립됐으며 주요 사업으로는 의료정보사업, 디지털헬스케어사업 및 IT교육사업을 영위합니다. 2016년 의료법의 개정으로 의료기관도 클라우드 도입이 허용되며, 다양하고 고도화되는 IT인프라의 도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의료정보사업은 그 특성상 타 사업분야에 비해 경기변동에 영향을 적게받는 특징이 나타납니다.

    특히 비트컴퓨터는 병원급 의료기관 대상으로 전자의무기록(EMR) 등을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하는 의료정보 시스템 ‘클레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센

    소프트센은 1988년 4월 11일 설립되어 사업부문은 서버/스토리지, 프로세서 등 제반 인프라, 솔루션 및 유지보수서비스를 공급하는 ICT 사업부와 솔루션공급, IT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전략 사업부문을 영위합니다.

    의료정보 빅데이터, AI 솔루션 ‘빅센메드’를 국내 대형병원 및 국공립 병원에 공급하고 있으며 글로벌 팬더믹 사태 하에서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서비스 확대를 위해 홍콩 소재 텐클라우드국제과기유한공사의 경영권 지분 인수를 완료했습니다.

    ▷이지케어텍

    국내 중대형 병원의 의료정보사업은 물론 병원정보시스템을 해외에 수출하고 있는 헬스케어IT 전문기업으로 의료정보 시스템 ‘BESTCare' 공급. 병원 의료정보시스템 유지보수 및 위탁 운영 등 사업을 영위합니다.

    동사의 베스트케어(BESTCare)는 국내외 대형병원이 핵심 고객이며, 클라우드 기반의 프리미엄EMR 엣지앤넥스트(EDGE&NEXT)는 의원부터 종합병원까지 서비스가 가능한 제품으로 지난 18일에는 이지케어텍은 디지털 헬스케어기업 이지케어텍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149억원 규모 '차세대 국립병원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주관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네오펙트

    2010년 6월 3일에 설립되어 AI 및 IoT기반 뇌졸중 및 척수손상환자용 재활의료기기 및 재활컨텐츠 등을 연구개발, 생산, 제작 및 판매 와 더불어 신경계 질환 환자 대상으로 재활의료기기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공급합니다.

    '라파엘 스마트 재활 솔루션'은 게임화 이론을 적용해 신경계, 근골격계 등의 환자들이 재활훈련게임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며 미국 의료법인 ‘커뮤니티 리헵 케어’ 인수로 미국 원격의료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

    인피니트헬스케어는 2002년 메디페이스와 쓰리디메드가 신설 합병을 통해 설립된 국내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국내 본사와 해외 9개 법인을 통해 55개국 6300여 의료기관에 서비스를 여위합니다.

    의료영상 저장 전송시스템(PACS) 솔루션 개발, 서비스 등 빅데이터 기반 의료영상 정보 제공하며 대표 제품인 PACS는 의료영상획득장비에 의해 촬영된 영상을 디지털화해 촬영과 동시에 저장, 전문의가 실시간으로 조회 및 판독 시스템입니다.

    ▷케어랩스

    케어랩스는 국내 1위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옐로모바일의 자회사인 옐로오투오 산하의 헬스케어 주요 사업부들이 통합되어 설립됐습니다. 자사의 ‘굿닥’앱을 통해 원격진료 서비스 제공하며 병원예약부터 진료, 처방전 발급, 진료비 수납까지 할 수 있는 모바일 원격진료 서비스를 담당합니다.

    특히 굿닥은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이번 추석 연휴 한시적으로 운영한 결과를 바탕으로 전반 리뉴얼에 돌입해 연내 정식 서비스 출범에 나선다는 계획을 진행합니다.

    원격진료 관련주 라이프시맨틱스 인성정보 비트컴퓨터 유비케어 등

    ▷주식 HOT 테마 관련주 대장주 정리 모음
    5G 대장주 TOP 종목 분석 정리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TOP 14 종목 정리

    철강 관련주 현대제철 POSCO 아주스틸 동국제강 등 분석!

    수소 관련주 대장주 효성첨단소재 유니크 코오롱플라스틱 등 분석!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10 확인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확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