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실리콘음극재 관련주 대주전자재료 나노신소재 포스코케미칼 한솔케미칼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9. 7. 16:40
    반응형

    실리콘음극재 관련주 대주전자재료 나노신소재 포스코케미칼 한솔케미칼 등

    LG에너지솔루션이 중국 전기차 회사에서 주로 만드는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최근 배터리 화재로 인한 리스크 분산 및 배터리 시장 확대에 따라 다양한 제품을 준비해 대응하겠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리튬인산철은 리튬이온 배터리의 한 종류로 니켈·코발트·망간(NCM), 니켈·코발트·알루미늄(NCA) 등의 삼원계와 달리 인산, 철을 양극재로 주 재료로 사용합니다. 삼원계 배터리와 비교해 안정성이 높지만 무게가 무겁고 에너지 밀도가 낮아 전기차(EV) 1회 충전거리가 짧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위해 다양한 첨가제들이 사용되는데 실리콘음극재가 대안이 되고 있습니다. 실리콘 음극재를 쓰면 전극의 두께를 줄여 충전속도를 대폭 줄여 짧은 주행거리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실리콘음극재 관련주 대주전자재료 나노신소재 엠케이전자 한솔케미칼 등

    ▷실리콘음극재 관련주 대주전자재료 나노신소재 엠케이전자 한솔케미칼 등

    ▷주식 HOT 테마 이슈정리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TOP18

    폴더블 관련주 대장주 파인테크닉스 파인텍 세경하이테크 KH바텍 등 확인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확인

    수소 충전소 관련주 효성중공업 효성 이엠코리아 등 확인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10 확인

    알루미늄 관련주 삼아알미늄 조일알미늄 남선알미늄 실적 등 확인

     

    ▷대주전자재료

    대주전자재료는 2차전지용 실리콘 음극재, 칩부품용 전극페이스트, 자동차 및 디스플레이용 LED 형광체 소재, 자동차용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전도성 페이스트 등을 전문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대주전자재료는 포르쉐의 스포츠 전기차(EV) 타이칸에 배터리 음극재 재료인 실리콘을 공급하고 있으며 향후 폭스바겐 그룹의 EV라인업에 확대 적용될 가능성이 높아 기업 가치가 5년 전에 비해 20배 상승했습니다.

     

    동사의 실리콘 음극재 사업은 올해부터 본격적인 성장세로 접어 들며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지난해 월 40t이던 생산능력을 올해는 80t, 내년에는 150t까지 늘리기로 하는 등 2030년 5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글로벌 실리콘 음극재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연간 80억원 가까이 R&D에 투자중입니다.

    ▷나노신소재

    나노신소재는 디스플레이, 반도체, 태양전지 등의 소재 제조업을 목적으로 하며, 2000년 3월 15일 설립되어 인쇄전자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Silver nano ink/paste 소재를 공급중입니다.

    실리콘 음극재의 팽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CNT 도전재를 나노신소재가 세계에서 유일하게 생산하며 포르쉐 타이칸 등에 탑재된 배터리에도 동사의 CNT 도전재가 활용됐습니다.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케미칼과 OCI가 합작사 피앤오케미칼에 745억원을 투자해 전기차 배터리 핵심소재인 음극재 코팅용 피치 시장에 진출하며 오는 2024년부터 음극재 코팅용 피치 1.5만톤(t)을 생산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포스코케미칼은 실리콘계 음극재 연구개발(R&D)을 진행중이며 향후 계열사인 포스코인터내셔널을 통해 향후 동사의 음극재 사업부 원료를 공급 받는 수직계열화도 예상됩니다.

     

    동사는 지속적으로 이차전지소재 분야에서 포스코 그룹의 리튬, 니켈 등 원료, 이차전지소재연구센터 등 R&D 인프라,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를 연계해 사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한솔케미칼

    3일 업계에 따르면 한솔케미칼은 삼성SDI에 실리콘계 음극재 공급을 준비중으로 전주 공장에 파일럿 라인을 마련하고 개발 테스트를 진행 중입니다. 성능 검증 이후 곧바로 양산하기 위해 토지를 마련하는 등 2023년까지 1373억원을 투자합니다.

    2차전지 테이프, 음극재 바인더에 이어 실리콘 음극재로 사업을 확대하며 본격적인 2차전지 소재업체로 자리매김할 전망으로 대주전자재료에 이어 국내에서 두 번째로 실리콘계 음극재 상용화에 성공하게 됩니다.

     

    한솔케미칼의 3분기 실적은 반도체와 디스플레이용 과산화수소 판매 증가, QD OLED 소재 판매 시작, 2차전지지용 음극재 바인더와 자회사테이팩스 판매가 늘며 시장기대치를 상회할 전망입니다.

    ▷엠케이전자

    동사는 반도체 소재 사업과 원료재생사업과 반도체 제품사업, 2차전지 등 신소재 사업을 영위합니다.오랫동안 탄화규소계 실리콘 음극재 개발을 진행했으며 삼성SDI가 우선적으로 검토중이며 이를 통해 기존 중국 대형 배터리 소재 업체 BTR이 단독 공급하던 시장을 가져올 수 있게됩니다.

     

    아울러 최근 폐기물 처리업 및 환경 관리 대행업을 주업으로 운영하는 동부엔텍을 인수하며, ESG 사업 진출을 공표함 사업 안정 및 확장을 동시에 진행합니다.

    ▷SK머티리얼즈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광 전지 제조 공정에 사용하는 특수가스(NF3, WF6, SiH4 등)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을 영위하며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681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20.4% 증가했습니다.

    아울러 동사는 미국의 배터리 음극 소재 기업인 '그룹14 테크놀로지'와 합작해 'SK머티리얼즈 그룹14'를 설립하여 배터리 핵심 소재인 실리콘 음극재 사업에 진출할 계획입니다.

    그룹14는 기존 흑연(탄소) 대신 실리콘을 활용하는 배터리 음극재 소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테라사이언스

    테라사이언스는 자회사로 단조품 및 유압용관이음쇠 제조 및 판매, 부동산개발 및 임대업, 신재생에너지 등을 영위하는 '에스더블유티'와 리튬이차전지용 음극제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하는 '테라테크노스'를 두고 있습니다.

    테라테크노스는 국가연구기관인 에너지기술연구소에서 개발된 원천 기술을 현물출자방식으로 이전받았으며 기술 이전을 완료한 에너지기술연구소는 테라테크노스 주주로서 제품개발과 양산에 공동으로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녹스

    동사가 현재 67.3%의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 티알에스는 2차전지 성능을 개선시킬 차세대 음극재로 제시된 실리콘계 음극재 연구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팽창하는 성질을 가진 실리콘을 음극재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미세화 기술이 필수인데, 실리콘 파우더를 800나노미터(nm, 10억분의 1m)까지 미세화 가능한 기술이 필요한데 티알에스가 유일하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실리콘음극재 관련주 대주전자재료 나노신소재 엠케이전자 한솔케미칼 등

    ▷주식 HOT 테마 관련주 대장주 정리
    5G 대장주 TOP 종목 분석 정리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TOP 14 종목 정리

    철강 관련주 현대제철 POSCO 아주스틸 동국제강 등 분석!

    수소 관련주 대장주 효성첨단소재 유니크 코오롱플라스틱 등 분석!

    원자력관련주 두산중공업 한전기술 보성파워텍 우리기술 등 분석!

    우주항공관련주 대장주  TOP10 종목 분석!

     

    반응형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