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원전관련주 두산중공업 한전기술 보성파워텍 우리기술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9. 3. 16:07
    반응형

    원전관련주 두산중공업 한전기술 보성파워텍 우리기술 등

    정부가 원전 관련 예산을 4.8% 증액하기도 했고, 미국이 우리나라에 폐연료봉 재활용 허가에 따라 원전관련주가 강세를 보입니다.

     

    지난일에 미국이 사용후 핵연료봉을 4세대 원자력발전소인 소듐냉각고속로(SFR)의 핵연료로 재활용하는 ‘파이로 건식 처리시설 연구 결과’를 공식 승인함에 따라 앞으로 원자력발전소에서 사용후 핵연료봉(폐연료봉)을 재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아울러 야권 유력대선 후보인 홍준표 의원의 울산 신고리 원전 건설현장 방문 일정에 따라 원전관련주들이 부각받고 있는데 알아보겠습니다.

    원전관련주 두산중공업 한전기술 보성파워텍 우리기술 등

    ▷원전관련주 두산중공업 한전기술 보성파워텍 우리기술 등

    ▼주식 HOT 테마 이슈정리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TOP18

    폴더블 관련주 대장주 파인테크닉스 파인텍 세경하이테크 KH바텍 등 확인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확인

    수소 충전소 관련주 효성중공업 효성 이엠코리아 등 확인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10 확인

    알루미늄 관련주 삼아알미늄 조일알미늄 남선알미늄 실적 등 확인

     

    ▷두산중공업

    풍력이나 태양력 등 신재생 에너지의 보조 전원으로 널리 쓰이는 고온가스로 소형 모듈 원자로(SMR) 사업에 참여합니다. 동사는 고온가스로 SMR을 개발 중인 미국 엑스-에너지(X-energy)와 설계 용역 계약을 체결하며 두산중공업은 엑스 에너지 SMR 주기기의 제작 방안 연구·시제품 제작·설계 최적화 방안 연구 등을 수행하며 설계를 지원할 방침입니다.

    기존에 추진 중인 경수로 SMR에 고온가스로 SMR까지 더해져 향후 사업을 다각화할 수 있게됐습니다.

    ▷한전기술

    한전기술은 발전소 및 플랜트 관련 엔지니어링 전문 업체로 원자력발전소의 설계, 수화력발전소의 설계, 발전설비 O/M, 플랜트 건설사업 및 PM/CM 사업 등을 영위합니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원자로계통 설계와원전 종합설계를 모두 수행가능한 회사로 2020년 03월 미국 'LACP 비전 어워드' 지속가능경영 부문 및 CSR 부문에서 금상을, 2020년 04월 엔지니어링협회 해외개척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기술력이 뛰어납니다.

    ▷보성파워텍

    보성파워텍은 전력산업 기자재 생산 전문업체로 발전소, 변전소 철골과 송배전 자재 등 전력산업에 사용되는 자재 개발과 제작,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지난 4일에는 필리핀 LCS그룹과 손을 잡고 필리핀 제3이동통신 통신타워 6000기 건설을 착수했습니다. 이를 통해 향후 자재 공급뿐 아니라 공사 협력까지 진행할 계획입니다.

    ▷우리기술

    우리기술은 시스템사업부문, SOC사업부문, 바이오사업부문, 신규사업부문, 임대사업부문으로 나누어 사업을 진행합니다.

    무선 네트워크기술 및 DSP등의 하드웨어 설계기술, 실시간 OS(Real-timeOS) 관련기술, 인터넷접속 및 네트워크 응용 관련기술, 데이터베이스 처리기술 등과 관련된 고급 기반기술들을 확보중이며 원자력발전소 감시, 경보, 제어시스템 등을 개발해 공급합니다.

    동사의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7억539만원으로 전년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같은 기간 매출액은 53.1% 증가했습니다.

    ▷일진파워

    한국원자력연구원의 국책과제 주관기관과의 주요 파트너사로 원자로 및 관련된 기기개발, 설계 제작과 고부가가치의 핵융합설비 연료 저장기술 상용화, 화공기기 제작 및 원자력 기기의 제작 등 기술개발 등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소듐 열유동 종합효과 시험장치 제작에 공급계약을 체결한 이력이 있으며 최근 신재생에너지관련 기기제작 및 시공업을 사업 목적에 추가하여 영위합니다.

    ▷한신기계

    2020년 매출액 기준 공기압축기 업계 1위 기업으로 피스톤 타입과 스크루 타입 등 전 기종을 생산해 공급하는 국내 유일 업체입니다. 1985년 올리스 공기 압축기를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공기압축산업은 시설재의 성격이 강한 업종으로 경기변동의 싸이클은 비교적 장기적인 변동을 보임. 계절적인 영향은 거의 없으나 하반기에 매출이 집중되는 경향을 보이며 원자력 발전소용 공기압축기 공급합니다.

    ▷오르비텍

    원자력 발전소의 방사선안전관리, 방사성폐기물 규제해제, 방사선 계측사업 및 관련 제품을 전문 생산 판매합니다. 동사의 영업부문은 원자력사업본부, ISI사업본부, 항공사업본부로 구성되며 아울러 2013년에는 항공기 정밀부품 제조업에 진출해 항공우주산업에 필수적인 AS 9100 국제 품질인증획득, 자체 신규공장 준공 등 독립생산능력 확보했습니다.

    동사의 상반기 매출액이 406억원으로 전년대비 92% 상승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에너토크

    밸브 및 댐퍼 등의 자동개폐장치인 전동 ACTUATOR와 감속기를 개발하여 국내 해외에 수출하며 발전플랜트, 상하수도 시설, 조선소 및 제철소 등에서 물, 오일 및 스팀과 가스 등 밸브를 구동시키는 장비와 감속기 제조판매 전문업체입니다.

    원전에 적용할 수 있는 산업용 전동액추에이터의 신뢰도가 높은 제품을 생산해 공급합니다.

    ▷한전산업

    1990년 4월 설립된 동사는 발전설비 운전·정비 그리고 전기계기의 검침·송달 및 신재생에너지 관련사업을 영위합니다.

    석탄취급설비, 환경설비 등 연료환경설비 분야의 운전 및 정비를 담당하고 있으며 국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9년부터 인도, 칠레, 태국 등에 기술인력을 파견하여 정비업무를 담당하며 터빈보일러 주설비 정비시장에서도 안정적인 업무수행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이뤄냈습니다. 한전산업은 SMR을 통한 발전시설 증설로 인한 설비 운전과 정비 용역이 늘어날 전망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