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차량 경량화 관련주 코오롱플라스틱 에코플라스틱 코프라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9. 3. 13:04
    반응형

    차량 경량화 관련주 코오롱플라스틱 에코플라스틱 코프라 등

    차량 경량화에 대한 문제해결이 전기차, 수소차가 상용화 됨에 따라 주행거리능력을 향상시키는 핵심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차량 경량화에 대한 대안으로 무거운 금속대신 가벼운 플라스틱이 떠오르고 있으며 실제로 차량, 전방산업등 외에도 전기 절연성이 좋고 열을 차단하는 성질을 가져 건축물 단열재, 아이스박스 등에 사용됩니다.

     

    아울러 전도성 물질을 혼합해 전도성이 나타나게 하거나 전기 절연성도 조절할 수 있어 전기 재료로도 활용가치가 높아 플라스틱 관련주인 코오롱플라스틱, 에코플라스틱, 코프라를 필두로 부각받고 있습니다.

    차량 경량화 관련주 코오롱플라스틱 에코플라스틱 코프라 등

    ▷차량 경량화 관련주 코오롱플라스틱 에코플라스틱 코프라 등

     

    ▷코오롱플라스틱

    1996년 3월 15일 설립되었으며,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제조 가공 전문 회사입니다.

    POM, PA, PBT, PEL 등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등이 대표적으로 주요매출 비중으로 BASF South East Asia Pte.Ltd가 10.01% 피앤피가 6.83%가 있습니다. 동사의 폴리옥시메틸렌(POM)의 증설 가능성과 친환경차 보급 확대의 수혜에 따라 3분기에 역대 최고치 실적을 기록할것으로 전망됩니다.

    코오롱플라스틱의 업황을 살펴보면 전기차용 엔지니어링플라스틱(EP) 시장은 2028년까지 연평균 36%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POM은 전기차 모터기어류, PA는 배터리 팩, PBT는 고전압 커넥터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에코플라스틱

    에코플라스틱은 자동차 내외장용 플라스틱 부품 및 금형 제조 전문회사로 플라스틱 범퍼를 주력으로 생산합니다. 에코플라스틱의 자회사인 아이아의 생산 제품은 자동차 부품중 고무류와 플라스틱류로, 기아차를 주 고객으로하며 현대차 비중을 늘리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해외영업 강화, 계열사간 시너지 확대를 위해 자회사 코모스의 지분 약 30%(26만519주)을 취득하며 사업을 강화합니다.

    ▷코프라

    코프라는 철강과 알루미늄을 대체할 수 있는 고기능성 폴리머를 생산하는 전문업체로 자동차 경량화 및 탄소중립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코프라 사업을 보면 자동차 경량화와 연료소비 효율 증대, 배기가스 저감 등 각국의 친환경 정책에 부합하는 소재와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데요. 1분기 어닝서프라이즈에 이어 3분기에도 최고 실적이 예상됩니다.

    ▷HDC현대EP

    2000년 1월 설립됐으며 국내 고분자 컴파운딩 1위 기업으로 석유화학 산업으로부터 PP, PE 등의 주요 원료를 조달하여 자동차, 전기 및 전자, 소비재 및 건설 산업용 용도에 특화되어 있는 플라스틱 소재를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지난 6월에는 CJ제일제당과 화이트바이오 사업 다각화를 위해 MOU를 체결하며 합작법인을 설립할 방침입니다.

    ▷롯데케미칼

    1976년 석유화학제품의 제조ㆍ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어 여수, 대산 및 울산 석유화학단지 내에 공장을 두며 합성수지, 화성, 화섬 등 올레핀 계열 및 방향족 계열 석유화학 제품 개발하여 판매합니다.

    2020년 1월 롯데첨단소재를 흡수합병하였으며 울산IPA 증설, HDO 합작 신규사업 등 각 공장의 증설에 투자를 진행하며 사업확장을 모색합니다. 최근에는 인도네시아 석유화학단지 조성을 위해 롯데케미칼 인도네시아(LCI)의 유상증자 참여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엔피케이

    1987년 3월 설립되었으며 종속회사와 함께 컴파운드 및 마스터배치를 생산하는 합성수지사업부문과 자동차 내외장재 부품사업부문을 주로 영위합니다.

    특히 플라스틱 착색제 생산 및 종속회사 제원테크를 통해 자동차용 플라스틱 성형제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코리아에프티

    친환경 자동차부품 전문기업으로 자동차 부품연구를 통해 연료 주입구, 연료탱크관 연결관인 플라스틱 필러넥 등을 생산합니다. 지난 9일 중국의 전기차 전문 브랜드 HOZON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카본캐니스터 공급업체로 선정됐으며 2022년부터 약 5년간 제품을 공급할 계획입니다.

    수주규모는 전기차 모델 총25만대 규모로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하이브리드용 캐니스터 수주는 확대될 전망입니다.

    ▷에스폴리텍

    1999년 설립되어 엔지니어링 플라스틱과 함께 TFT-LCD 산업의 일부분인 도광판, 확산시트를 광원으로 하는 도광판, 광고용 시트를 전문 생산합니다.

    중국에 세화보력특광전과기공사 및 애사보립특전자공사를 100%의 지분율 자회사로 두며 동사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은 방음벽, 지붕재로 쓰이는 PC sheet, 항공용으로 쓰이는 난연 PC 등 다양한 산업용으로 활용됩니다

    ▼주식 HOT 테마 이슈정리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TOP18

    폴더블 관련주 대장주 파인테크닉스 파인텍 세경하이테크 KH바텍 등 확인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확인

    수소 충전소 관련주 효성중공업 효성 이엠코리아 등 확인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10 확인

    알루미늄 관련주 삼아알미늄 조일알미늄 남선알미늄 실적 등 확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