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진단키트 관련주 대장주 종목 분석!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8. 24. 23:58
    반응형

    진단키트 관련주 대장주 종목 분석!

    최근 변이바이러스를 완전히 없애는 것이 어려운 판단하에 위드 코로나 정책을 검토하는 국가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재 영국과 싱가포르에서 위드 코로나 실험을 진행중으로 하반기 국내에서도 관련 정책들의 논의가 예상되며 질병관리청장은 국민 70% 접종완료 시점에 적용을 고려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위드 코로나가 되면 백신과 자가진단 키드 등은 수시로 판매되며 꾸준한 수요가 있을 것으로 보이며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진단키트 관련주 대장주 종목 분석

    ▶진단키트 관련주 대장주 종목 분석

    ▷랩지노믹스

    2002년 설립되어 체외진단서비스와 진단제품 개발업을 전문으로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신약사업본부를 출범하고, 'CD47' 표적 면역항암제와 코로나19 다가백신 개발에 착수하기로 했습니다.

    랩지노믹스가 인체의 필수 구성요소인 철을 운반하는 수송체인 페리틴을 플랫폼으로 선정했습니다. 페리틴 기반 첫 번째 후보물질(파이프라인)CD47 표적의 면역항암제 'LGP-S01'24일 시프트바이오와 100억원 규모의 기술도입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씨젠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을 주사업목적으로 2000년에 설립되어 코스닥에 상장했습니다.

    824피검사자가 스스로 검체를 채취할 수 있는 방식인 '콤보스왑'(Combo Swab)을 코로나19 진단 제품 4종에 쓸 수 있도록 하는 유럽 체외진단 시약 인증(CE-IVD)을 획득하였습니다. 이에따라 동사는 코로나19와 변이를 진단하는 제품 3종과 코로나19와 독감을 동시에 진단할 수 있는 제품 등 총 4종류에 적용하였습니다.

    ▷엑세스바이오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말라리아 진단 시약과 HIV 진단용스트립(반제품), G6PD RDT 등의 진단 제품을 전문적으로 개발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말라리아 진단시약으로 열대열 말라리아 및 중남미와 아프리카지역에서 발견되고 있는 변종 말라리아 진단 제품이 있습니다.

    동사는 올해 1분기 사상 최대의 분기 실적을 달성하며  누적 매출액 2395억원, 영업이익은 1457억원, 당기순이익 101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휴마시스

    2000년 설립된 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기업으로 앞서 베트남 판매허가를 위해 'Humasis COVID-19 Home Test'의 임상 평가를 진행해왔었는데 24일 현지에서 코로나19 항원 자가검사키트의 판매허가를 국내 기업 최초로 획득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동사의  베트남 법인은 이번 자가검사키트와 더불어 지난 6월 승인받은 전문가용의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에 대해서도 판매를 확대할 방침입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20101227일 에스디(, 한국애보트진단)의 바이오센서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된 회사로 면역 및 분자진단 연구개발 확대와 경영 효율성 확보를 위해서 2016년 바이오넥스트를 합병했습니다.

    지난 4월 동사의 자가검사키트가 조건부 허가를 받은 이후 식약처에서는 813일에 추가 제출된 임상적 성능시험 자료 검토를 바탕으로 허가기준을 충족해 최종적으로 품목허가하였습니다.

    이에 국내 유통중인 자가검사키트는 레피젠과 SD바이오센서, 휴마시스 등으로 늘어 났습니다.

    ▷수젠텍

    BT/IT/NT 융합기술 기반 국내 유일의 Lab, POCT, 홈테스트 영역의 진단 플렛폼과 혁신적인 제품을 라인업 하여 연구 개발 판매하는 전문회사입니다.

    중면역블롯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알레르기, 자가면역, 치매 검사 등 다양한 제품을 사업화 연구 진행중입니다. 최근 코로나19 중화항체 ELISA 키트를 말레이시아 의료기기당국의 정식허가를 받은 바 있으며 3분기 베트남에만 237억원 매출규모의 항원진단키트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자가진단키트 관련주 정리

    자가진단키트 관련주 정리 지난 12일 오세훈 서울시장은 코로나 19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 19 자가진단 키트 도입을 국내서도 적극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서울시는 자가진단키트 도

    fizzyguy.tistory.com

    ▷바디텍메드

    코로나19 감염 여부 확인이 가능한 COVID-19 Ag COVID-19 Ab 제품이 개발 완료되어 수출용 허가를 취득한 바 있습니다.

    형광면역에 기반을 둔 진단기기 및 기기를 사용하는 정량키트를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코로나 뿐만 아니라 70여종의 다른 감염성, 심혈괄, 호르몬 제품에도 적용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동사의  2분기 매출액이 4189400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4.3%, 영업이익은 1659600만원으로 같은기간 10.5% 증가했습니다.

    ▷나노엔텍

    랩온어칩(Lab-On-a-Chip) 기술 기반의 현장진단 의료기기(POCT-Point of Care Testing)와 생명공학 연구기기를 제조와 판매를 전문으로 합니다.

    나노단위의 Bio-MEMS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010월 기준 97개의 특허 출원 및 73개의 특허를 보유 중으로 경쟁력이 우수합니다.

    동사는 SK텔레콤의 자회사로 지난해 12 3분 만에 95% 정확도로 코로나 감염 여부를 검사할 수 있는 진단키트를 출시하였습니다.

    ▷진매트릭스

    지난 7월 코로나1940분대에 진단하는 네오플렉스TM COVID-19 FAST’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 수출 허가 및 유럽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한 바 있습니다.

    동사의 제품은 유전자증폭(Real time PCR) 방식으로 기존 2시간 이상이 소요됐던 검사 시간을 40분대로 단축시켰으며 공항과 검문소 등 불특정 다수가 모이는 현장에서 빠른 활용도가 장점입니다.

    ▷피에이치씨

    동사는 지난달 16일 말레이시아에서 최초로 홈키트 허가를 받았으며 오스트리아, 콜롬비아 등에서 판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난 20일 브루나이 정부에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를 수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정부 입찰로 이뤄지며 첫 수출 물량은 50만개 규모입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허가는 아직 진행중인 상태로 호재가 남아 있습니다.

     

    mRNA 백신 관련주 TOP 14

    mRNA 백신 관련주 TOP 14 중대본이 mRNA 백신전문위원회를 개최하며 기술개발, 정부의 부처별 지원 방향 논의할 방침에 따라 관련주들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중대본은 국내 mRNA 백신 개발을 지원하

    fizzyguy.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