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10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8. 21. 17:49
    반응형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11

    탄소배출권이란 지구온난화를 유발하는 온실가스를 배출하는 권리로 배출권을 할당받은 기업들은 의무적으로 할당 범위 내에서 온실가스를 사용해야 하며 남거나 부족한 배출권은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최근 유럽연합에서는 탄소 국경세 도입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조치로 다양한 산업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위와 더불어 전세계적으로 탄소감축량에 대한 계획을 발표하면서 탄소배출권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우리나라에서는 27일 탄소중립 정책 비전을 발표할 방침입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11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11

    에코프로에이치엔

    ▷에코프로에이치엔

    에코프로의 환경사업부문이 인적 분할되어 환경 솔루션 업체로 상장되었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세계 최초 촉매식 대용량 PFC(반도체 공정 중 발생하는 온실가스) 처리 기술을 활용하는 온실가스 감축 사업부, 공장 발생 VOC(휘발성 유기화합물)를 자체 촉매로 처리해 에너지 효율을 30% 향상하는 대기방지 시스템 사업부, 반도체·디스플레이 클린룸 내 유해물질 제거 필터와 설치,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클린룸 케미컬 필터 사업부가 있습니다.

    동사가 독자 개발한 탄소저감 촉매와 시스템, 마이크로웨이브를 활용해 다양한 산업에서 온실가스 감축이 가능하며 기업별 탄소배출 할당량이 감축됨에 따라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사업영역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태경비케이

    ▷태경비케이

    동사는 온실가스를 활용한 탄산칼슘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도화된 탄산가스·탄산칼슘 취급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대오일뱅크와 친환경 온실가스 처리기술 개발을 위해 협력 중입니다.

    2020년 기준 국내 생석회 시장에서 업계 1위 업체로 시장 점유율 21%를 차지하며 주력 사업인 석회 역시 배연탈황장치(SCR)의 주요 원료로 활용됩니다.

     

    후성

    ▷후성

    불소 기반 기초 화합물을 제조하는 회사로 냉매가스, 반도체용 특수가스, 2차 전지 전해질 소재 'LiPF6'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문적으로 제조하여 판매합니다.

    에어컨용 냉매 제조 과정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감축 저감 시설을 보유하며 일본 스미토모사와 탄소배출권 판매 계약 체결한 바 있습니다.

    아울러 폴란드 공장의 경우 후성이 전 세계 전해질 첨가제 생산기업 가운데 최초로 유럽 대륙에 전해질(육불화인산리튬·LiPF6) 공장을 준공하여 LG화학 폴란드 생산법인에 소재를 납품할 계획입니다.

    KC코트렐

    ▷KC코트렐

    환경플랜트 전문 업체로 탈황설비, 집진설비 등을 통해 탄소배출권을 획득하였습니다.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산업 기업으로 탄소포집 장치 기술을 보유합니다.

    동사는 공장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포집해 제거하는 집진설비를 국내 최초로 국산화했으며 국책과제로 ‘10 MW급 연소 후 건식 CO2 포집기술 고도화 및 50t/일 압축·액화 기술 개발’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한솔홈데코

    ▷한솔홈데코

    중밀도섬유판 및 기타 나무제품 제조·판매, 도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친환경 벽 마감재 등을 인테리어 자재를 납품합니다.

    동사는 국내 최초로 폐목재 스팀 활용 온실가스 감축사업등록 인증을 받았으며 뉴질랜드의 조림사업에도 진출해 탄소배출권을 확보하여 뉴질랜드 현지 회사 NZFLC에 탄소배출권 리스사업을 진행합니다.

    유니드

    ▷유니드

    가성칼륨, 탄산칼륨 등 화학제품 제조 및 증기 및 온수 공급, 발전 전기 판매, 산림개발 및 조림사업 등을 영위합니다.

    탄산칼륨 세계 1위 30%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탄소포집량이 증가함에 따라 20년 기준 0.4억 톤에서 30년 8억 톤으로 20배 성장할 전망입니다.

    동사의 지난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75.03%, 매출액은 16.84% 늘어났습니다.

     

    에코프로

    ▷에코프로

    환경사업 부문은 유해가스 저감 장치, 온실가스 저감 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등을 생산함. 전지재료 사업은 양극 활물질, 전구체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에이치엔, 에코프로씨엔지 등 알짜 자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KC그린홀딩스

     

    ▷KC그린홀딩스

    대기오염방지 플랜트, 환경서비스(폐기물 소각 및 재활용), 신재생에너지(태양광 발전소), 친환경 제조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기업입니다.

    아울러 KC코트렐 최대주주이며 최근에도 경영권 유지를 위해 154만 7330주를 취득하며 현재 지분 34.67%를 보유합니다.

     

    탄소포집 관련주 TOP 6

    탄소포집 관련주 TOP 6 지난 1월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최고의 탄소 포집 기술을 위한 상금으로 1억 달러를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탄소 포집은 탄소배출 감축서 한 단

    fizzyguy.tistory.com

    그린케미칼

    ▷그린케미칼

    유기화학제품, 화공약품 제조 및 판매를 바탕으로 에톡시레이트(EOA), 에탄올아민(ETA), 디메칠 카보네이트(DMC), 아크릴레이트 모노머(Acrylate Monomer)가 주요 제품입니다.

    국책과제를 통해 이산화탄소를 고부가가치 소재로 생산하는 이산화탄소 포집 및 전환(CCU)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켐트로스

    ▷켐트로스

    동사의 제품은 전해액 첨가제로 기본적인 역할(리튬이온의 이동 및 안정성 확보) 뿐 아니라 보조적인 기능을 위해 전해액에 추가로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지난 3월에는 한국 화학연구원과 과불화술폰산 이오노머(PFSA) 공정기술 이전 계약을 정식 체결하며 수소차용 연료전지 소재의 상업 생산을 위한 투자 및 연구도 진행 중입니다.

    아울러 국책과제 '에틸렌 카보네이트 합성용 고효율 불균일계 촉매 상용화 기술개발'의 주관기관으로 참여하며 이산화탄소를 포집해 에틸렌 카보네이트로 전환하는 CCU 기술을 개발 중입니다.

    휴켐스

    ▷휴켐스

    희질산 2,3,4,5 공장에 온실가스 저감 시설 설치 등으로 온실가스 배출권 판매사업을 영위합니다. 지난해 7월 유엔(UN)으로부터 100만톤 규모의 탄소배출권(CER)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올해는 동사는 143만 톤 탄소배출권을 3분기와 4분기에 각각 43만 톤, 100만 톤 판매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준표 관련주 TOP 8 분석!  (0) 2021.08.24
    2차전지 관련주 TOP 18  (0) 2021.08.20
    스마트스터디 관련주 TOP 11  (0) 2021.08.1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