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가진단키트 관련주 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4. 15. 22:41
    반응형

    자가진단키트 관련주 정리

    지난 12일 오세훈 서울시장은 코로나 19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 19 자가진단 키트 도입을 국내서도 적극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서울시는 자가진단키트 도입을 위해 도입 방법, 적용 대상 등을 상세하게 담은 가이드라인을 마련합니다.

     

    자가검사 키트 도입은 오세훈 서울시장이 취임한 이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확진자를 정확히 찾아내는 PCR 검사가 아니라, 보조 검사 용도로 사용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서울시 교육청이나 질병청 등과 협의한 뒤 합의되면 진행할 것이라고 박국장은 설명했습니다.

     

     

    ▼자가진단키트 관련주

    실제로영국에서는 신속 진단 키트로 학생 전원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조만간 한국에서도 서울부터 시행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바디텍메드

     

    ▷바디텍메드

    최근에는 65억원 규모 R&D센터 신축을 공시하였으며 바디텍메드는 타액을 이용해 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항원 진단키트를 개발 완료했습니다.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를 통해 수출허가를 진행 중이며 허가가 끝나면 유럽 등 주요 지역으로 수출할 계획입니다.

    별도의 기기가 필요 없는 신속진단키트로 15~30분 이내에 검사 대상자가 있는 현장에서 바로 코로나 감염 여부를 판별할 수 있게 됩니다.

     

    휴마시스

     

     

    ▷휴마시스

    휴마시스는 지난달 18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서 코로나 19 신속 항원 진단키트에 대한 내수용 정식 허가를 받았으며 셀트리온과 공동 개발한 '코로나 19 Ag 테스트'(COVID-19 Ag Test) 제품입니다.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와 남아공발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기존의 바이러스와 동등한 검출 능력을 입증하였으며, 현재 체코에서 자가진단 첫 승인을 획득한 데이어 7일 오스트리아, 13일 덴마크까지 현재 총 3개의 국가에서 자가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등록 및 판매할 수 있습니다.

     

    수젠텍

     

    ▷수젠텍

    지난 12월 항체 신속진단키트의 국내 제조 허가를 획득하였고 증상 감염뿐 아니라 확진자의 감염 이력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021CES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등을 가정에서 자가 진단할 수 있는 스마트 진단기기를 출품했습니다.

     

    자가진단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으며 블루투스 연동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진단 결과를 즉시 확인 가능하며 통신 기능이 탑재됐기 때문에 검사 결과 등을 관계 기관이나 병원 등에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씨젠

     

    ▷씨젠

    씨젠은 지난 12일 코로나19 변이 진단키트 2종에 대해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수출용 허가를 받았습니다.

    해당 제품은 변이를 포함한 각종 코로나 바이러스(영국형, 남아공형, 신규 변이 바이러스 등) 감염 여부 및 종류까지 한 번의 검사로 진단해낼 수 있으며 영국·독일·프랑스 등 유럽 23개국을 시작으로 해외 각국으로 수출될 계획입니다.

     

    이처럼 최근 변종 바이러스 진단키트 수출 허가를 받는 등 진단키트 수요 증가에 따른 견조한 실적이 전망됩니다.

     

    피씨엘

     

     

    ▷피씨엘

    피씨엘은 독일 규제기관(Bfarm)으로부터 일반인용 자가검사로 코로나19 신속항원 진단키트를 허가받았습니다. 이미 오스트리아와 파키스탄에서도 자가진단키트 승인받았으며 이에 진단키트를 약국뿐만 아니라 일반 마트 및 홈쇼핑에서 판매가 가능합니다.

     

    한국 식약처에서는 해외에서 사용 가능한 자가진단키트의 경우 평가를 거쳐, 국내에서 한시적으로 승인하겠다고 발표하기도 해서 자가진단키트 대장주로 기대가 됩니다.

     

    미코바이오메드

     

    ▷미코바이오메드

    신속 항체 진단 키트의 식약처 인허가 승인을 위한 임상 시험을 추진 중입니다.

    자가진단용 신속 항체 진단 키트는 피 한 방울로 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개인이 스스로 사용 가능합니다.

     

    인허가를 받게 되면 시중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자가진단용 혈당측정기처럼 약국 등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EDGC

     

    ▷EDGC

    유전체 분석과 EDGC-SCAN 액체 생검 진단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계열사로 솔젠트(코로나 19 진단키트 생산), EDGC헬스케어(시약/의료장비 유통), 바이로큐어(바이러스 백신/항암제 개발) 등이 있습니다.

     

    지난해에 일반인들이 간편하게 타액(침)으로 코로나 19 감염을 셀프로 확인할 수 있는 '앳홈서비스'를 미국에 출시한다고 밝히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엑세스바이오

     

    ▷엑세스바이오

    동사는 미국 FDA로부터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의 연속 검사 용도에 대한 긴급사용승인 허가받았습니다. 이에 엑세스바이오 제품은 무증상자로 진단 대상을 확대되었습니다.

     

    특히 무증상 양성환자가 음성으로 진단되는 경우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반복적인 검사를 통해 코로나에 감염된 환자를 신속하게 찾아내 감염 확산을 줄이는 진단 방법으로 효과적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바이오젠

     

    ▷인바이오젠

    인바이오젠이 지난해 100억원을 투자한 제노플랜의 자가진단 키트는 PCR(유전자증폭검사)방식입니다. 가정에서 타액(침)을 채취한 샘플을 연구소로 보내면 결과를 매칭,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감염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식약처, 유럽 및 미국 등지에서 승인절차를 진행 중이며 일본에서는 인증을 받아 현지 코스트코를 통해 판매 되고 있습니다.

     

    시스웍

     

    ▷시스웍

    시스웍은 비비비와 코로나 19 항원 진단키트 위탁 생산 장기 공급계약을 체결하였고, 최대주주 비비비는 셀트리온과 공동으로 코로나 신속진단 항원키트 샘피뉴트 개발합니다.

     

    아울러 진단키트 공급을 위해 연간 5000만 개 규모의 키트 생산능력을 연내 확보하기 위해 생산설비 구축을 진행 중이며 1차 설비 증설 이후 향후 추가 계약에 따른 증설도 계획해놓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성인식 관련주 정리  (0) 2021.04.16
    원전 관련주 총정리  (0) 2021.04.15
    웹툰 관련주 정리  (0) 2021.04.1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