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디지털화폐 관련주 케이씨티 로지시스 한네트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8. 26. 22:07
    반응형

    디지털화폐 관련주 케이씨티 로지시스 한네트 등

    전세계에서 각 국의 디지털화폐를 만들기 위해 많은 연구개발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한국 정부도 디지털화폐를 만들기 위해 민간기업과 협력을 하며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원을 하는 등 CBDC개발 및 연구에 착수하였습니다.

     

    지난 20일 중국에서는 디지털위안화를 처음 선물 거래에 사용하며 물류 창고 운영 회사인 다롄 량원그룹 계열사에 디지털 위안화로 보관료를 지급 했습니다.

     

    이번 첫 거래에 이어 앞으로도 해외 결제 등에서도 디지털 위안화가 사용될 것으로 보이며 현재 미국 중심의 무역 결제업무에서 입지를 다지는 초석이 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여러 디지털 화폐관련주들이 부각받으며 강세를 보입니다.

    디지털화폐 관련주 케이씨티 로지시스 한네트 등

    ▷디지털화폐 관련주 케이씨티 로지시스 한네트 등

    ▷케이씨티

    2002년 12월 한국컴퓨터지주(주)로 부터 물적분할해 2006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금융단말 및 특수단말등을 제조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한국마사회, 국민체육진흥공단, 동행복권, 인천국제공항공사 등과 거래한 이려을 바탕으로 시장수요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최근 신한은행과 34억3100만원 규모의 지능형순번발행시스템 외 년간 도입 물품 공급 계약 및 스포츠토토코리아와 22억원 규모의 투표권 보안성 강화를 위한 노후 발매기 교체 계약을 체결한바 있습니다.

    ▷로지시스

    금융 자동화기기 전문기업으로 전산장비 유지보수 용역, 전산장비 판매, VAN서비스 대행용역 사업을 영위하며 13개 계열사를 보유합니다.

    용역, 상품매출은 주로 금융 및 공공기관의 업무용 및 특수 목적용 장비에 대한 거래로 풍부한 경험을 통한 원가 경쟁력을 확보해 자체 수주를 통해 통합유지보수업무 등을 수행합니다.

    ▷한네트

    1997년 VAN사업을 목적으로 (주)한국컴퓨터에서 독립했으며 현금자동지급기사업(CD)을 전문으로 영위하며 지하철역, 대형 유통점, 편의점, 휴게소 등의 공공장소를 주요 사업지로 삼고 있습니다. 아울러 키오스크 판매 및 용역제공, 기설치된 현금지급기로 각종 티켓판매 사업등도 진행중으로 스마트슈퍼 육성 정책과 관련이 깊습니다.

    ▷누리플렉스

    무선통신솔루션의 핵심기술개발과 다양한 제품군 사업을 목적으로 1992년 3월 16일 설립됐습니다. AMI 기술기반의 EMS 분야, ESS 기반의 EMS분야 등 솔루션을 가지며 6개 종속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최근에 네이버와 블록체인 결제 플랫폼 업체 누리플렉스와 중남미·아프리카 지역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통화(CBDC) 플랫폼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력이 부각됩니다. 특히나 동사에 대해 중남미 및 아프리카 지역에서의 사업개발 경험과 라인의 블록체인 기술 결합은 해당 지역에서의 CBDC 사업 기회를 성공시키는데 장점이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드림시큐리티

    자체 보유한 기술력 및 전문인력을 통해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보안 솔루션을 공급중으로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등에 본인인증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지난 11일 블록체인서비스 기업인 에이락과 협업해 블록체인 기반의 리워드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한국은행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모의실험 연구사업의 전자지갑 및 키 관리 분야 개발 프로젝트도 수주하였습니다.

    ▷한국컴퓨터

    전자제품 생산 서비스인 EMS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1994년 09월12일에 설립됐습니다.

    동사의 실적을 보면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40.4% 증가, 매출액은 1336억20.1%, 단기순이익은 15.4%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생산하는 주요 제품은 LCD 모둘용 부품, OLED 모둘용 부품 등이 대표적이고 한네트 등을 관계사로 둡니다.

    ▷케이사인

    2016년부터 블럭체인기술을 활용한 전자지갑 형태의 암호화폐 상용화에 일조할 수 있는 제품연구를 착수하여 기술력을 보유하며 매년 일반기기, 신원 보호 및 인증등의 영역으로 관련 연구 범위를 넓히고 있습니다. 동사의 DB암호화 제품은 삼성 표준화 제품으로 선정된 후 지속적인 납품 및 유지보수 매출이 발생하고 있으며 다양한 증권회사, 금융회사 등을 고객으로 둡니다.

    ▷SGA솔루션즈

    보안운영체제, 응용보안 및 전자문서 솔루션 사업, 엔드포인트 보안의 정보보안 사업 및 무전솔루션 판매를 통해 보안사업을 진행합니다.

    은행권 공동 인증 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한 이력이 있습니다.

    아울러 현재 공공기관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로 동사의 패치관리시스템인 패치체이서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CBDC 관련주 TOP 11

    CBDC 관련주 TOP 11 지난 2월 재닛 옐런 미국 재무부 장관이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에서 자체 디지털 화폐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정부주도의 CBDC(디지털 달러)가 빠르고

    fizzyguy.tistory.com

     

    ▷한국정보인증

    국내 최초의 공인인증기관으로 최근 SK텔레콤이 한국정보인증의 인증서 발급 기술력을 인정하며 PASS인증서 발급을 위한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유지 보수 및 컨설팅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최근 비대면 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인증 서비스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통신 뿐아니라 자율 주행, 의료 등 다양한 분야로 인증 서비스를 확대되어 사용될 전망입니다.

    동사의 기술력을 활용한 전자계약서비스 ‘싸인오케이’를 통해 올해 최대 매출 달성 및 삼성PASS 서비스로 사상 최대 실적 기록했습니다.

     

    카카오페이 관련주 TOP 6

    카카오페이 관련주 TOP 6 최근 카카오 뱅크에 이어 카카오페이가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했습니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카카오페이는 유가증권시장본부에 상장 예비심사 신청

    fizzyguy.tistory.com

    ▷카카오

    지난 17일 '카카오톡 지갑' 기반 카카오 인증서 이용자가 출시 8개월만 2000만명 돌파를 기록했습니다. 대표에 의하면 올 연말까지 2500만 이상 이용자를 확보해 전 국민의 인증, 디지털 지갑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국은행의 CBDC 모의실험을 시작했으며 그라운드X,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등이 참여하며 내년 6월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