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RNA 백신 관련주 TOP 14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5. 17. 20:51
    반응형

    mRNA 백신 관련주 TOP 14

    중대본이 mRNA 백신전문위원회를 개최하며 기술개발, 정부의 부처별 지원 방향 논의할 방침에 따라 관련주들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중대본은 국내 mRNA 백신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제약사와 관련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기술수요조사 결과를 보면 17개 기업에서 기술수요조사서를 제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를 통해 원자재 생산, 백신 안정화 기술, 지질 나노입자 등 약물전달체 기술 및 mRNA생산에 필요한 벡터 기술 등이 정부로부터 지원이 필요한 기술로 파악하였습니다.

     

    mRNA 백신 관련주

     

    ▼mRNA 백신 관련주 TOP 14

    기존 백신과 달리 유전자정보를 체내에 주입해 바이러스 단백질을 만들고 이를 통해 인체 면역체계가 항체를 형성하도록 만드는 방식입니다.

     

     

    이연제약

     

    ▷이연제약

    엠디뮨과 함께 mRNA 기반 항바이러스 백신 및 희귀 유전질환 치료제의 비임상 및 임상연구 진행하며 더불어 아이진과 코로나 바이러스 mRNA 백신의 생산 및 후속 후보물질 공동개발에 나선 이력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올리패스

     

    ▷올리패스

    올리패스PNA 플랫폼을 통해 pre-mRNA의 스플라이싱 과정에서 특정 엑슨을 결손 시킴으로써 단백질 생성, 억제를 조절할 수 있는 엑슨 스킵핑 원천기술력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술을 기반으로 진통제, 고지혈증, 당뇨병성 망막증 등 치료제등을 연구 개발합니다.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

    미국 휴스턴 매소디스트 병원과 협력해 mRNA 기반 코로나 19 백신 개발 추진 이력이 있습니다. 아울러 유전자 치료제의 핵심 원료인 플라스미드 디옥시리보핵산(DNA)을 위탁 생산합니다. 이 원료는 mRNA의 주요 원료이기도 합니다.

     

    아미노로직스

     

    ▷아미노로직스

    원료의약품 유통사업, 아미노산 사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코로나 19 백신 지식재산권 포기에 대한 지지 선언 의사에 따른 각종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이진

     

    ▷아이진

    신약 연구 개발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벤처기업으로 LNP 기술 대신 면역증강제로 개발된 양이온성 리포좀을 mRNA 전달체로 개량한 백신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이외에도 허혈성 질환 중 당뇨망막증, 욕창, 창상, 그리고 심근허혈/재관류 손상 치료제 및 자궁경부암, 대상포진 백신도 연구 중에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

    mRNA 백신 플랫폼 R&D를 진행 중이며 국내 시설 첫 EU-GMP 획득하여 국제적으로 인증받았습니다. GMP는 수한 의약품을 제조하기 위해 원료의 구입부터 제조, 품질 관리, 출하 등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엄격한 관리 기준을 적용해 인증하는 제도로 이를 통해 유럽향 위탁생산이 확대될 것입니다.

     

    파미셀

     

    ▷파미셀

    mRNA 코로나 19 백신에 필수 의약품인 mPEG를 생산, 공급하며 모더나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동사가 공급하는 재료는 백신 전달체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셀루메드

     

    ▷셀루메드

    mRNA 방식 백신 임상을 실시하는 아이진에 BNP 재조합 기술 기반 단백질 원료를 제공하는 등 국책 과제를 같이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동사는 단백질의 구조와 기능을 최적화하는 재설계 기술력 바탕으로 6개의 재조합 단백질과 이를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세포주를 개발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올릭스

     

    ▷올릭스

    올해 초 mRNA 백신, 치료제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자회사 엠큐렉스를 설립하였습니다. 엠큐렉스는 삼양홀딩스와 mRNA 코로나 19 백신 개발을 위한 MOU 체결하였으며 아울러 GC녹십자와 업무제휴를 하기도 했습니다.

     

     

    서린바이오

     

    ▷서린바이오

    동사는 mRNA 합성 서비스 공급 중이며 백신 개발 단계나 위탁생산시 합성 서비스가 사용될 수 있습니다. 국내 위탁생산 시에도 서린바이오의 서비스가 공급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잇습니다.

     

    녹십자

     

    ▷녹십자

    GC녹십자의 목암생명과학연구소는 서울대, 가톨릭대와 함께 지질 나노입자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MSCI에 편입되며 패시브 자금의 흐름이 양호하게 지지해주고 있습니다.

     

    삼양홀딩스

     

    ▷삼양홀딩스

    올릭스 자회사 엠큐렉스와 mRNA 백신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였습니다. 삼양홀딩스는 인체 내 분해효소에 의해 쉽게 손상될 수 있다는 점을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약물 전달체를 담당하여 개발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에스티팜

     

    ▷에스티팜

    동사는 신약 원료의약품 및 제네릭 원료의약품을 판매하며 주요 제품은 C형 간염치료제 원료의약품 및 올리고 핵산치료제 원료의약품입니다.

    지난해 8월 mRNA 백신 CMO를 위해 작년에 공장을 완공하고 현재 증설 진행 중입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항공 관련주 TOP 9  (0) 2021.05.18
    골프 관련주 TOP 6  (0) 2021.05.14
    금융주 은행주 은행 관련주 TOP 9  (0) 2021.05.1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