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 SDI 관련주 TOP 9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8. 16. 04:08
    반응형

    삼성 SDI 관련주 TOP 9

    전세계 적으로 전기차 생산을 확대하기 위해선 핵심 부품인 배터리 확보에 비상이 걸리며 국내 배터리 셀 기업들은 선제적으로 투자에 나서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2012년부터 미시간주에서 단독 배터리 셀 공장을 운영 중이며 GM과 합작법인을 통해 각각 35GWh 규모의 합작 공장 건설에 착수하며 미국 오하이오, 테네시주에 공장을 보유한 상태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조지아주에 1공장, 2공장을 건설 중이며 포드와 합작법인을 통해 미국 내 추가 부지 또한 물색 중이며 60GWh 규모의 합작 공장 설립 계획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지난 27일 삼성SDI는 세계 3대 전기차 시장인 미국에 늦지 않게 진출할 의사를 밝히며 현재 유럽에 집중된 판매처를 다변화 하면서 스탤란티스(피아트크라이슬러(FCA)와 푸조시트로엥그룹(PSA)이 합병)와 협업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삼성 SDI 관련주 TOP 9

    ▶삼성 SDI 관련주 TOP 9

    삼성SDI

    ▷삼성SDI

    세계 4위 완성차 스텔란티스와 미국 전기차(EV) 기업 리비안 등과의 합작을 통한 미국 투자 이야기가 지속저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미 상원에 따르면 일리노이주 노멀 지역에 배터리 공장을 짓는 방안을 논의가 진행중인 것은 사실로 알려져 있으며 실제 검토중 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올 하반기 스텔란티스가 선보이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브랜드 지프의 첫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모델에 배터리를 공급한 바 있으며 디트로이트 인근 지역인 미시간주 오번힐스에 전기차용 배터리팩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 SDI의 올 2분기 분기 기준 사상 최대 매출 3조3343억원, 영업이익은 2952억을 기록하며 각각 전년대비 30%, 184.4% 증가했습니다.

    상신이디피

    ▷상신이디피

    2차전지부품 개발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2년 1월 28일에 설립했으며 각형캔, 원형캔, CAP ASS'Y 부품과 전기자동차에 사용되는 전기차용 캔, ESS, 노트북의 2차전지에 사용되는 부품 등을 제조합니다. 동사는 삼성SDI에 원통형 캔 납품중으로 점유율이 90%이상을 차지합니다.

    신흥에스이씨

    ▷신흥에스이씨

    1979년 설립되어 리튬이온전지 부품제조업, 자동화기계 제작업 등을 영위하며 2019년 기준 4개의 해외 비상장 계열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소형 원형배터리 부문은 루시드모터스, 페러데이퓨처 등 원형전지 팩 모듈을 장착한 전기차 판매 증가에 따라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동사의 원통형 배터리 부품은 오산, 중국 천진, 말레이시아 공장에서 증설 중이며 9월 오산공장, 10월 중국 천진 공장, 내년 1월 말레이시아 공장 증설 라인에서 매출이 추가될 전망입니다.

    TCC스틸

    ▷TCC스틸

    2차전지 원통형 캔 소재를 타발업체를 통해 공급하고 가공 후에 삼성SDI, LG화학 등에 국내에서 독점적으로 납품 중입니다. 아울러 2차전지 배터리 니켈도금 강판을 생산 중으로 부각받고 있습니다.

    삼진엘앤디

    ▷삼진엘앤디

    1987년 1월 설립되어 전기, 전자기기 구성부품 및 정밀사출부품의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영위하며 2004년 코스닥에 상장했습니다. 액정표시장치(LCD)관련 부품사출, OA주변기기 FINISHER제조, 자동차부품사출, TV BLU용 금형제품 제조, LED 조명제품 제조 등을 주목적으로 하며 전기차 관련하여 삼성SDI에 원통형 2차전지의 가스켓을 70% 가량 공급 합니다.

    피엔티

    ▷피엔티

    컨버팅 기계 제작 회사로 IT용 소재, 2차 전지의 음극 및 분리막 소재, 구리 등의 코팅 및 슬리터 장비의 제작 판매를 주로 담당합니다.

    디스플레이 소재용 필름 및 전자전기와 소형 및 ESS용 중대형 EV 배터리의 분리막,음극,양극 소재 및 회로소재, 2차 전지용 극박 등 생산하는 장비 등을 개발하며 SDI에 2차전지 전극공정 장비 공급합니다.

    동사의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552억8288만원으로 전년대비 3640.9%, 매출액은 3900억4998만원으로 21.3% 가파르게 증가했습니다.

    하나기술

    ▷하나기술

    2차전지 장비업체로 전 공정 장비를 턴키(조립+활성화 공정)로 공급할 수 있는 국내업체로 삼성SDI에 배터리 패키징 장비를 공급합니다. 2021년 5월 말 현재 수주잔고는 1112억원이며 하반기 1000억원대의 추가 수주를 통해 연간 2000억원 수준의 수주로 전망됩니다.

    동사는 세계 최초로 차세대 전지인 반고체전지 생산 설비 턴키 파일럿 시스템을 지난해 공급한 바 있으며 올해 유럽 ESS 산업용 반고체 장비 수주가 기대됩니다.

    아울러 폐배터리 장비 사업과 디스플레이 가공 장비 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진행중입니다.

    필옵틱스

    ▷필옵틱스

    삼성SDI 핵심 협력사로 스택장비를 공동개발 했으며 SDI에 노칭 장비(배터리 소재를 적절한 길이로 잘라주는)를 공급합니다.

    자회사 필에너지는 전기차 배터리 제조장비 수주 증가에 발맞춰 배터리 전극핀을 쌓아 올리는 스태킹 장비 생산시설을 확대 중입니다.

    이 밖에도 디스플레이 관련 장비 및 부품 제조 판매사업도 영위하며 최근에는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 티엔마와 235억9350만원 규모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삼지전자

    ▷삼지전자

    지난 2017년도부터 SDI에 전기차용 배터리 충방전 활성화 장비 납품 중입니다.

    아울러 한국에너지관리공단이 주관하는 참여기업에 선정됐으며 공공기관 주택지원사업, 건물지원사업, 공동주택사업 등 정부 지원정책에 따라 공공사업분야에도 진출해 사업을 영위하며 삼성물산, KT, LS산전 등 다수의 대기업과도 협력관계를 유지해 배터리 유통, 시설, 유지보수 사업도 진행합니다.

     

    2차전지 관련주 TOP 17

    2차전지 관련주 TOP 17 지난주 바이든 행정부가 연비규제를 대폭 강화하며 2030년까지 전기차 판매 비중을 50% 늘린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트럼프가 되돌렸던 자동차용 연비 규

    fizzyguy.tistory.com

     

     

    LG전자 마그나 관련주 TOP 12

    LG전자 마그나 관련주 TOP 12 25일 현지시각으로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에서 양사 간 합작이 시장 경쟁을 저해하지 않는다는 판단을 내며 LG전자와 마그나의 합작사 설립을 승인하였습니다. LG전자는

    fizzyguy.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