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스터디 관련주 TOP 11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8. 16. 14:13
    반응형

    스마트스터디 관련주 TOP 11

    K콘텐츠 핑크퐁 및 아기상어로 글로벌 인기를 누리는 기업 스마트스터디가 국내 유가증권 시장 상장 착수에 들어섰습니다.

     

    국내 사상 처음으로 조단위 가치를 지닌 유아동 캐릭터 콘텐츠 코스피 상장 기업이 탄생할 것으로 귀추가 주목됩니다.

     

    IB업계에 따르면 상장을 맡은 대표 주관사 미래에셋증권이 스마트스터디의 기업 가치를 산정하기 위해 초도 실사를 진행했으며 오는 18일 기업공개(IPO) 재무계획 회의가 예정됩니다.

     

    이미 상반기 투자 유치과정에서 기업가치 1조원을 인정받았으며 현재 내부적으로 원하는 기업가치는 최대 4조원입니다. 최근 주관사를 선정한 아이코닉스(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제작사)의 경우 3000~4000억 수준으로 평가의 10배에 달합니다.

    스마트스터디 관련주 TOP 11

    ▶스마트스터디 관련주 TOP 11

    토박스코리아

    ▷토박스코리아

    유아동 신발도소매 업체로 현재 30여개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판권자와 독점 및 도매 계약을 하여 판매중입니다. 2018년 스마트스터디와 업무협약을 맺고 '핑크퐁' 제휴 상품을 판매해왔으며 롯데,신세계,현대 등 국내 주요 백화점 32개점, 쇼핑몰 8개점, 롯데,신세계,현대 아울렛 13개점, 용산 HDC 면세점, 제주 대리점 등지에 입점해있습니다.

    ▷삼성출판사

    ▷삼성출판사

    유아동 출판물을 중심으로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 휴게소사업, 임대사업 등을 영위합니다.

    핑크퐁 제작사인 스마트스터디는 삼성출판사의 자회사로 김진용 삼성출판사 대표의 장남인 김민석 대표가 경영하며 동사가 지분 16.9% 보유함으로 2대주주에 등극해있습니다.

    ▷WI

    ▷WI

    반도체 검사장비 등 개발 및 제조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8년 5월에 설립되었으며 2004년 상장했습니다. 이외에도 최근 사업다각화를 도모하며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컨텐츠 제품 제조 및 판매도 영위합닏. 스마트스터디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을 통해 핑크퐁 아기상어 IP를 활용해 가습기, 차량용 방향제 등 제품 라이선싱 판권을 확보했습니다.

    ▷유진로봇

    ▷유진로봇

    자율주행 로봇솔루션, 물류로봇, 청소로봇 및 스마트팩토리 분야 사업을 집중 분야로 전개하며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 및 신규 기술개발을 바탕으로 자율주행에 필요한 토탈 솔루션을 개발중입니다. 동사의 자회사 가이아코퍼레이션이 핑크퐁의 완구 제조 및 판매와 AS를 담당합니다.

    ▷썸에이지

    ▷썸에이지

    온라인/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바탕으로 RPG, 전략시뮬레이션게임, AR게임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했습니다. 투자사 네시삼십삼분이 스마트스터디의 모바일게임 ‘몬스터슈퍼리그’ 서비스를 담당한 이력이 부각됩니다.

    ▷KH 일렉트론

    ▷KH 일렉트론

    1988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이어폰 및 헤드폰 및 블루투스를 생산하는 음향사업 전문업체로 ODM방식으로 JVC사 및 오디오테크니카 등에 납품중입니다.

    자회사 하루엔터테인머트가 '핑크퐁 아기상어' IP 기반으로 '아기상어 버블퐁 프렌즈' 게임 개발하였으며 최근 구글 2021 창구 프로그램 3기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모든 게임의 모드들은 유저의 수집욕구를 만족할 수 있도록 캐릭터를 모으고 꾸미는 수집형 캐주얼 게임으로 하반기 중 출시 예정으로 기대됩니다.

    ▷KT

    ▷KT

    최근 무선통신, 초고속인터넷, IPTV 등 핵심사업에서의 지속적인 성장과 더불어 IDC, Cloud, AI/DX 등 B2B 성장사업에서도 성과를 창출하며 디지털 플랫폼 기업을 변모중입니다. 이통사 3사중에서 실적성장세가 제일 가파르며 동사는 올레tv를 통해 핑크퐁 TV 스쿨을 출시하였고 스마트스터디의 지분 9.3%를 보유합니다.

    ▷손오공

    ▷손오공

    캐릭터 완구인 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빠샤메카드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옥토넛 등 게임으로는 닌텐도, 블리자드 패키지 등을 유통하는 전문 업체입니다.

    최근에는 자사 영유아 브랜드 전용 인스타그램 오공맘클럽을 오픈하며 유통망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월드

    ▷이월드

    2005년 우방의 유희시설사업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이월드를 운영하는 테마파크 사업부문과 시계, 패션 잡화를 제조 판매하는 쥬얼리 사업부문으로 나뉩니다. 자사 브랜드로는 LLOYD, CLUE, OST, LATEM 등을 보유하며 스마트스터디와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오로라

    ▷오로라

    캐릭터디자인 전문기업으로서 캐릭터디자인을 개발하고 캐릭터완구를 상품화하여 국내외 시장에 브랜드마케팅 회사입니다. 인도네시아와 중국의 생산법인에서 제품을 공급하며 스마트스터디와 콜라보를 통해 핑크퐁 캐릭터 제품 생산합니다.

    동사는 지난 13일 토이플러스(장난감 전문 유통 매장) 화성기안점 매장 개점을 시작으로 국내완구가맹사업을 본격화하기로 했습니다.

    ▷NHN벅스

    ▷NHN벅스

    온라인 음원서비스 및 음원유통 사업을 영위하며 세이캐스트 음악방송도 진행합니다. 동사는 스마트스터디와 업무제휴를 맺어 핑크퐁 음원 및 뮤직비디오 영상을 제공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차전지 관련주 TOP 18  (0) 2021.08.20
    삼성 SDI 관련주 TOP 9  (0) 2021.08.16
    ssg닷컴(쓱닷컴)관련주 TOP 3  (0) 2021.08.1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