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sg닷컴(쓱닷컴)관련주 TOP 3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8. 15. 21:28
    반응형

    ssg닷컴(쓱닷컴)관련주 TOP 3

    지난 13일 주요 증권사에 상장 주관사 선정을 위한 입찰 제안 요청서를 보내며 SSG닷컴이 본격적으로 증시 상장 준비에 나섰습니다.

     

    회사 내부에서는 성장 가속화를 위해 임직원을 포함한 이해관계자들과 상장 필요성에 공감했다며 상장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번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은 물류 인프라와 정보기술(IT) 분야에 투자할 방침으로 SSG닷컴 상장 시기는 내년으로 예상됩니다.

     

    아울러 경쟁업체인 쿠팡이 지난 3월 미국 뉴욕 증시에 상장하며 큰 성공을 보이자 쓱닷컴도 서두르고 있어 관련주들이 재평가 받고 있습니다.

    ssg닷컴(쓱닷컴)관련주 TOP 3

    ▶ssg닷컴(쓱닷컴)관련주 TOP 3

    이마트

    ▷이마트

    2011년 5월 신세계로부터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 신세계조선호텔, 신세계푸드, 이마트에브리데이, 스타필드고양 등을 보유합니다. 이마트는 SSG닷컴 최대주주로 지분을 지분 50.08% 취득하고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는 2분기에도 흑자 전환해 올해 연간 BEP의 가능성을 높였고, 미국법인의 수익성은 확대되고 있으며 아울러 수요 확대와 가공식품 판가 인상 행렬이 긍정적이며 트레이더스의 이익 비중 증가, 전문점 적자 축소는 별도 부분의 영업이익 성장을 이끌 것으로 전망됩니다.

    게다가 이번 전량 지분을 가져오며 스타벅스코리아의 연결 편입 효과로 인해 스타벅스코리아의 지분가치도 재평가 받고 있으며, SSG닷컴 상장 추진에 따른 모멘텀이 되고 있습니다.

    신세계

    ▷신세계

    동사는 SSG닷컴 지분 26.84% 보유하고 있으며 백화점사업,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화장품 제조 및 도소매사업, 면세점사업, 부동산 및 여객터미널업관광호텔업, 가구소매업으로 세분화하여 영위합니다.

    신세계센트럴시티, 신세계동대구복합환승센터, 신세계인터내셔날, 까사미아,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등을 연결대상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코로나 영향 완화에 따른 소비경기 회복, 의류 수요 호조로 백화점과 신세계인터네셔널의 실적이 예상 기대치보다 높게 나오며 2분기 연결 총 매출은 2조31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5% , 영업이익은 962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햇습니다.

    신세계 I&C

    ▷신세계 I&C

    신세계그룹의 IT서비스 전문 계열사로 전산시스템 운영하며 쓱페이 서비스 및 통신단말기 등의 IT 관련 사업을 영위합니다. 이번 상장을 통한 자금확보를 통해 신세계 그룹내 IT투자 확대시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동사의 2분기 개별기준 영업이익이 109억900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7.38%, 매출액은 1332억500만원으로 12.91%로 크게 증가했습니다.

    아울러 편의점 무인 결제 시스템의 상용화가 늘어남에 따라 동사의 매출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야놀자 상장 관련주 TOP 5

    야놀자 상장 관련주 TOP 5 야놀자는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으로 앱을 비롯해 야놀자 펜션, 호텔나우 등의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합니다. 주요 사업 부문으로는 국내외 숙박은 물론 레저, 교

    fizzyguy.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