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전자 마그나 관련주 TOP 12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5. 27. 06:53
    반응형

    LG전자 마그나 관련주 TOP 12

    25일 현지시각으로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에서 양사 간 합작이 시장 경쟁을 저해하지 않는다는 판단을 내며 LG전자와 마그나의 합작사 설립을 승인하였습니다.

     

    LG전자는 2020년 12월 세계 3위의 자동차 부품 업체 마그나와 전기차 파워트레인(동력 전달장치) 분야에서 합작법인을 설립을 계획했었는데요.

     

    이에 올해 3월 주주총회에서 VS사업본부 내 전기차 파워트레인 사업을 물적 분할하는 안건을 의결하였고 EU 측의 승인까지 받으면서 합작법인이 가시화됐습니다.

     

    LG전자 마그나 관련주

     

    ▼LG전자 마그나 관련주

    아울러 LG전자 마그나 합작사인 LG 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은 애플카에 대한 생산의지를 피력하고 있습니다.

     

     

    현우산업

     

    ▷현우산업

    현우산업은 전자장치에 사용되는 회로에 전자부품을 탑재하는 PCB기판 생산업체입니다. 국내외 디스플레이, 자동차·전기차 전장 생산업체에 PCB를 공급하고 있으며 LG전자, LG디스플레이를 주요 매출처이며,

    현재 전장용 PCB는 현우산업의 고객사인 LG전자 VS사업부, 현대캐피코, 휴맥스 오토모티브 등을 통해 완성차 업체에 납품되고 있습니다.

     

    신성델타테크

     

     

    ▷신성델타테크

    LG화학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LG화학과 함께 폴란드 2차 전지 시장에 함께 진출하였습니다. 폴란드에 2차전지 소재 공장을 설립하며 배터리팩 개발부터 양산 단계까지 협업하고 있습니다.

    주력 생산품은 배터리팩과 케이스의 안정성을 위한 방열판과 부스바가 있으며 20년 기준 동사의 매출 중 2차전지 비중은 16%를 차지합니다.

     

    나인테크

     

    ▷나인테크

    LG전자에는 디스플레이 장비 공급을 , LG에너지솔루션에 2차 전지 제조 장비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특히 2차 전지 분야의 공정(라미, 스테킹) 및 IT산업 분야의 초고정밀 배열 기술 및 특수 이송시스템을 적용한 장비를 개발 판매합니다.

     

    나라엠앤디

     

     

    ▷나라엠앤디

    나라엠앤디는 99년도 LG전자 생산기술센터 금형 공장을 분사해 설립되었으며 전기자동차 배터리 부품 등을 LG에너지솔루션에 납품하고 있으며 LG전자가 12.57% 지분을 보유합니다. 배터리팩 외에 ESS 부품 등도 LG화학에 공급하고 있으며 20년 4분기 매출 비중은 금형부문 50.2%, 배터리팩 부문 36%, 부품 양산 부문 13.8%입니다.

     

    에코캡

     

    ▷에코캡

    자동차 전장 관련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자동차용 전선, 와이어링 하네스, 벌브 소켓 등이 주력 제품입니다. 동사는 국내에서 유일한 특허 제품 와이어링하네스 인서트그로멧을 리비안, 현대, 기아, 마그나, 포드, GM 등에 공급 중입니다.

     

    대성파인텍

     

    ▷대성파인텍

    마그나에 2005년부터 파인블 랭킹 핵심기술과 관련된 특허를 보유 중이며, 이를 적용한 도어락 등 부품 제조에 필요한 금형을 공급합니다.

    마그나 외에도 브로제, 발레오 등 해외의 자동차 부품 제조기업에 자동차 시트, 도어락 관련 부품 등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블래킹 부문 84%, 신재생에너지 16% 등으로 구성됩니다.

     

    덕양산업

     

     

    ▷덕양산업

    자동차 부품을 OEM으로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업체로 전기차용 배터리 경량화 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덕양산업은 현대차 1차 부품 협력 업체로 마그나 이슈로 부각됐습니다.

    아울러 약 113억을 투입해 미국 조지아주에 공장을 설립해 배터리 모듈을 생산할 예정입니다. 여기서 생산된 모듈은 SK이노베이션에 납품할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일지테크

     

    ▷일지테크

    동사는 자동차 차체를 구성하는 패널류를 비롯한 부품 생산기업입니다.

    완성차 업체의 차량 구상 단계부터 시작해 제품 설계, 금형제작, 치공구의 설계제작 그리고 제품 제조 및 A/S까지 담당하고 있습니다.

    마그나 인터내셔널의 현지 생산법인에 첨단 금형과 조립 자동화 설비 설치사업 수주 등을 진행합니다.

     

    계양전기

     

    ▷계양전기

    계양전기는 전동공구 및 자동차용 모터 제조 전문기업입니다. 위아마그나파워트레인과 자동차 오일펌프용 모터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넥스티어의 차세대 Stowable 칼럼 모터 등 다양한 완성차 업체에 제품을 공급합니다.

    이에 21년 1분기 영업이익이 24억을 기록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캐스텍코리아

     

    ▷캐스텍코리아

    98년 LG전자에서 분사하였으며 LG전자로 전기차 모터 부품을 납품합니다. 이외에도 제동부품 및 기타 제품을 현대모비스, 이래오토모티브시스템 등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냉장고에 필요한 부품 등도 삼성전자에도 공급 중입니다.

     

    상신브레이크

     

    ▷상신브레이크

    자동차 부품에서 브레이크 관련 부품을 제조하는 전문회사로 조지아에 생산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사가 제조한 브레이크 패드를 완성차 업체에 납품과 더불어 세탁기 브레이크 제조도 진행 중입니다.

     

     

    상신전자

     

    ▷상신전자

    가전제품의 가전제품의 전자파를 감쇄 및 제거하는 전자파장해(EMI) 필터를 주로 생산하는 업체로 LG전자 등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원재료와 생산공정이 EMI 필터의 코일과 유사한 리액터 일부 생산합니다.

    특히나 가전기기, 신재생에너지 및 전장부품에 고효율 제품이 확대되면서 기존 EMI 필터 시장 외 리액터 시장 성장이 예상됩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설주 건설 관련주 TOP 12  (0) 2021.05.27
    화장품 관련주 TOP 14  (0) 2021.05.27
    대북 관련주 대북주 TOP 8  (0) 2021.05.2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