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플라스틱 관련주 코오롱플라스틱 웹스 씨티케이 지엔씨에너지 코프라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5. 11. 21:48
    반응형

    플라스틱 관련주 코오롱플라스틱 웹스 씨티케이 지엔씨에너지 코프라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오롱플라스틱 웹스 씨티케이 지엔씨에너지 코프라 등 플라스틱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플라스틱 원료인 나프타 가격 상승으로 제품 가격상승에 실적수혜가 전망됩니다. 아울러 정부의 110대 국정과제로 산업부와 PLA 관련 평가,인증 및 처리시스템 마련과 환경부를 통해 폐플라스틱 열분해를 통한 석유,화학,수소연료 재활용 허용 등 속도를 내며 플라스틱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플라스틱 관련주 코오롱플라스틱 웹스 씨티케이 지엔씨에너지 코프라 등
    플라스틱 관련주 코오롱플라스틱 웹스 씨티케이 지엔씨에너지 코프라 등

    ▷플라스틱 관련주 코오롱플라스틱 웹스 씨티케이 지엔씨에너지 코프라 등

    ▷코오롱플라스틱

    코오롱플라스틱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제조 가공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전문기업입니다. 코오롱플라스틱은 지난해부터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마케팅 전략을 펼치며 고수익을 거둘 수 있는 시장을 확보하는 데 주력해오며 차세대 모빌리티용 고기능 소재개발과 음용수, 의료용 등 고부가 중심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수익 증가를 도모할 계획입니다. 동사의 실적을 보면 1분기 영업이익이 1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2.4% 증가, 매출은 124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0% 대폭 상승했습니다.

    ▷웹스

    웹스는 고분자 소재의 개발, 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자동차용 인테리어 및 봉지 내장재에서 과점적인 지위를 보입니다. 웹스는 고분자 신소재 개발기술을 바탕으로 자동차 내장재용, 건축용 및 레저용 등 다양한 고부가 신소재와 이를 활용한 건촉용 외장재를 제조하여 판매하며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7.7% 증가한 351억원, 영업이익이 11억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씨티케이

    씨티케이 바이오 캐나다는 자사가 개발한 생분해 플라스틱이 미국 생분해 플라스틱 인증기관인 레스피러텍F,F 텅헤 OECD 301B 기준에 충족한다는 것을 지난 2월 인증받았습니다.씨티케이는 연내 생분해 썩는 플라스틱을 상용화할 계획으로 캐나다 손자회사는 생분해 플라스틱의 생분해 성질을 국제적으로 입증하는 절차를 마무리 중으로 알려집니다. 회사측에 따르면 폐기물을 원료로 활용하기 때문에 경제적이며, 다양한 물성으로 구현이 가능해 기존 일반 플라스틱 생산 시설에서 바로 적용해 생산이 가능합니다.

    ▷지엔씨에너지

    지엔씨에너지의 주요 사업은 비상 및 상용 발전기사업으로 발전소 및 플랜트, 대형복합쇼핑몰, 주택 등 다양한 수요처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지엔씨에너지는 폐 플라스틱 열분해를 통해 나프타 등 열분해유를 추출하는 인지이엔티와 국내 최초로 열분해유 합성가스 발전사업을 진행중이며 최근 매출액 대비 17.2%인 276억7000만원 규모로 LG CNS와 퍼시픽써니 죽전 데이터센터 발전기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활발히 사업중입니다. 동사는 연료전지 발전사업부문을 단순 물적분할 방식으 신설회사로 가칭 석문그린에너지를 설립하기로 지난3월 결정했습니다.

    ▷코프라

    코프라는 자동차 경량화에 이용되는 플라스틱 컴파운드를 생산 전문 기업으로 주요매출비중이 자동차분야에 80%이상을 차지합니다. 코프라는 고기능성 폴리머 칩 제조, 소재생산 판매를 통해 플라스틱 사출업체들에 PA 컴파운드 공급하며 자동차 연료 효율성을 상향 시키는데 부품들을 고기능성 폴리머로 대체하는 것이 대안으로 나오며 부각됩니다. 특히 애플카의 부품 공급사 비즈링크(Bizlink)에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소재를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지며 주목받습니다.

    플라스틱 관련주 코오롱플라스틱 웹스 씨티케이 지엔씨에너지 코프라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