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선 관련주 광명전기 대한전선 세명전기 일진전기 제룡전기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5. 14. 04:18
    반응형

    전선 관련주 광명전기 대한전선 세명전기 일진전기 제룡전기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광명전기 대한전선 세명전기 일진전기 제룡전기 등 전선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바이든이 다음주 방한일정에 맞춰 삼성전자 공장에 방문할 예정으로 알려집니다. 이에 삼성전자 역시 반도체 사업 투자에 따른 수배전반 시설 확대에 전선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전선 관련주 광명전기 대한전선 세명전기 일진전기 제룡전기 등
    전선 관련주 광명전기 대한전선 세명전기 일진전기 제룡전기 등

    전선 관련주 광명전기 대한전선 세명전기 일진전기 제룡전기 등

    ▷광명전기

    광명전기는 동사와 자회사등을 통해 수배전반, 태양광발전시스템, 임대사업 등의 제조, 판매, 용역 사업등을 영위합니다. 광명전기는 수배전반, 배전 제어장치 등 생산하며 에스제이홀딩스컴퍼니와 71억5000만원 규모의 평택 에스제이 물류센터 신축공사 계약을 맺으며 삼성전자 투자 관련주로 편입됩니다. 지난 13일 업무효율성 증대를 위해 116억원을 투자하여 사옥신축을 결정한 바 있습니다.

    ▷대한전선

    대한전선은 국내 최초 종합전선 기업으로 전력, 절연선, 나선 및 권선 등이 주요 제품입니다. 대한전선은 초고압케이블 등을 제조하는 전선업체로 현존하는 최고 등급인 500kV 지중 초고압케이블의 생산 및 운영능력의 경쟁력이 높습니다. 미국 행정부가 신재생 에너지로 전력 체계 도입에 속도를 내며 대한전선의 미국 법인인 T.E.USA가 600억 원 규모의 초고압 전력망 공급 프로젝트를 수주하는 등 북미지역에서 약 1900억 원 규모 수주를 하는 등 부각받습니다.

    ▷세명전기

    세명전기는 금속제품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를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송배전선로 가설용금구류 제조해 한국전력공사 등에 공급합니다. 세명전기는 전철용 금구류를 생산해 철도공사 및 지하철공사 등에 납품합니다. 동사의 실적을 보면 개별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16억원으로 전년 대비 703.7% 대폭 증가했으며 매출액은 전년보다 5% 늘어난 15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동사의 금구류산업은 대용량 전력설비의 전력송전에 필수적인 제품과 고속철도, 지하철 등의 주자재로 쓰이며 기술집약적인 산업특성을 보입니다.

    ▷일진전기

    일진전기는 2008년 일진홀딩스로부터 제조사업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으로 초고압전선, 중고압전선 등 전선과 개폐기 및 변압기 등 전력기기를 전문으로 생산합니다. 일진전기는 국내전선시장중 8% 정도를 차지하며 케이블네트워크를 세계 최고수준으로 제공합니다. 특히 동사의 주식을 일진홀딩스가 50%이상을 보유중이며 PI첨단소재 인수전에 일진그룹 차원에서 같이 부각받고 있습니다.

    ▷제룡전기

    제룡전기는 공공기관 및 아파트 등에 사용되는 아몰퍼스 변압기 제조 및 판매 회사로 변압기, 개폐기, GIS 제조 및 판매에 관한 사업을 진행합니다. 제룡전기의 신규 개발품의 점진적인 증가로 실적이 개선이 전망되며 실제 동사는 3월 64억원 규모, 4월 초에만 52억497만원, 97억원 규모로 미국 업체들과 연달아 공급계약을 맺는등 활발히 사업을 영위하는 중입니다. 전년동기 대비 62.3% 늘어나 당기순이익은 13억2891만원을 기록했습니다.

    전선 관련주 광명전기 대한전선 세명전기 일진전기 제룡전기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