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물류 관련주 태웅로직스 KCTC 동방 한솔로지스틱스 SG&G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5. 11. 20:55
    반응형

    물류 관련주 태웅로직스 KCTC 동방 한솔로지스틱스 SG&G 등

    안녕하세요. 태웅로직스 KCTC 동방 한솔로지스틱스 SG&G 등 물류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수요는 많지만 공급이 부족한데 이어 코로나19로 인한 물류 대란이 쉽게 해소되지 않고 있습니다. 해상운임이 다시 상승세에 국내 물류 관련주가 강세를 보입니다.

    물류 관련주 태웅로직스 KCTC 동방 한솔로지스틱스 SG&G 등
    물류 관련주 태웅로직스 KCTC 동방 한솔로지스틱스 SG&G 등

    ▷물류 관련주 태웅로직스 KCTC 동방 한솔로지스틱스 SG&G 등

    ▷태웅로직스

    태웅로직스는 국제물류주선업을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어 석유화학관련 대기업들을 주요 매출처로 인적, 물적 인프라를 구축하여 안정적인 물량을 확보중입니다. 11일 태웅로직스는 신주 발행주식은 보통주 1887만9792주 규모로 주식 유동성 확대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결정을 위해 무상증자를 단행하며 크게 부각받습니다. 아울러 동사는 지난 5일 부산신항에서 신조 컨테이너의 입고식을 가지며 올해 들어 운송량이 늘고 있는 우즈벡 및 몽골향 화물에 활용될 예정이며 아울러 서비스 물량 증가에 맞춰 신조 컨테이너 확보를 추가 검토할 계획입니다.

    ▷KCTC

    KCTC는 컨테이너터미널 사업, 항만하역, 운송, 보관, 중량물 사업, 소화물 사업 등을 영위하는 종합물류 전문 기업으로 수출입 화물의 항만하역, 창고보관, 육/해상운송, 중량화물 운송 및 설치, 3자물류, 국제물류주선업, 해외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합물류서비스를 실시합니다. KCTC의 실적을 살펴보면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300억7752만원으로 전년대비 43.49% 증가, 매출액은 6947억3790만원으로 42.15% 대폭 늘어났습니다.

    ▷동방

    동방은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항만 하역 및 육상 및 해상운송사업을 영위합니다. 동방은 초중량물 운송과 설치, 3자물류(3PL), 컨테이너터미널, 물류센터 운영 등의 물류사업을 실시하며 주요 항만과 배후부지 및 내륙 거점에 지속적으로 인프라 시설을 확보하고자 노력합니다. 동사의 실적을 보면 매출액은 0.7% 늘어난 5959억원, 영업이익으로 27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2.9% 늘었습니다.

    ▷한솔로지스틱스

    한솔로지스틱스는 한솔유통으로 설립된 물류전문기업으로 시작하며 컨테이너운송사업, 트럭운송사업, 해상&항공 포워딩사업, W&D사업, 물류시스템,산업별 물류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한솔로지스틱스는 삼성그룹 계열의 물류를 지난 15년간 담당하며 자사 물류센터를 기반으로 납품대행 서비스부터 오프라인 배송까지 제공하는 통합 물류서비스를 공급합니다. 동사는 삼성SDI와 삼성물산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으며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303억원으로 전년대비 131.71% 증가, 매출액은 7478억6552만원으로 46.75% 크게 늘었습니다.

    ▷SG&G

    SG&G는 원전부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핵 연료봉 지지 골격체(지지격자) 부품을 전문으로 제조합니다. SG&G는 원전에서 필요한 고정체, 지지격자 등을 생산해 한국원자력연료의 검수와 승인을 거쳐 납품해 수익 내는 구조로 2030년까지 원전 비중을 전체 발전량의 30%대로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을 발표 관련 부품 물류 보급에서 수혜가 전망됩니다. 이외에도 동사와 자회사는 물류사업부문(3PL, 국제물류), 자동차부품제조부문, 금형제조부문 사업등도 영위합니다.

    물류 관련주 태웅로직스 KCTC 동방 한솔로지스틱스 SG&G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