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책 꿈해몽 책사는 꿈 책 읽는 꿈해몽
    운세와 꿈해몽/꿈해몽 2019. 1. 15. 17:46
    반응형

    책 꿈해몽 책사는 꿈 책 읽는 꿈해몽

    혹자는 '어리석은 자는 경험을 통해 배우고 현명한자는 역사를 통해 배운다'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이미 다른 사람이 겪은 것을 굳이 시행착오하면서 손해보지 말고 보고 배우라는 점에서는 일리가 있어 보입니다.
    이 말 뜻이 가장 잘 담겨져 있는 것이 있다면 바로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책은 교양과 덕목, 지성을 쌓는 아주 좋은 도구이며 그 자체로 굉장히 유용하게 쓰이고는 하죠. 내가 아끼는 책이 한 권씩 있듯이 감수성과 감정을 기르는데도 필수적 입니다.
    그렇다면 책이 꿈에서까지 나온다면 나에게 어떤 의미일지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책꿈은 보통 지식과 학문, 성취, 성과 등을 나타내며 책을 찢느냐 읽느냐 쓰느냐 등과 같은 구체적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 의미를 가집니다.

    책이 나온다고 해서 모두 같은 의미가 아니므로 자세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도서관이나 다른 사람에게서 책을 빌려오는 꿈

    : 자신에게 아주 좋은 일이 일어나게 될것이며 재수 좋은 날이 될 것을 의미한다.

    삽살개가 책을 물고 집에 오는 꿈

    : 가정이나 집안에 행운이 들어오고 화목해지며 학생은 시험에 좋은 점수를 받고 취준생은 직장을 구하게 되며 직장인은 승진을 하게 될 것이다.

    책을 열심히 읽는 꿈

    : 자기 인생에 있어서 반성과 성찰을 하게 되는 시기이며 새로운 계획과 꿈으로 무장하는 단계를 거쳐나간다는 의미다.



    책을 찢는 꿈

    : 자신이 배운 것들에 대해 회의감에 빠져들고 가르침에 대한 불만과 불신으로 가득차게 된다는 징조다.

    책을 버리는 꿈

    : 자신이 하는 것들을 되돌아보며 후회와 좌절감에 빠져들며 새로운 것들에 대한 욕망이 생길 징조다.

    도서관에서 필요한 책을 찾는 꿈

    : 지금 자신에게 닥친 문제와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고 찾아보며 동분서주하게 될 징조다.

    자신의 방이 책으로 가득차는 꿈

    : 방이 책으로 가득찬 꿈은 학생이라면 수능을 위한 공부가 제대로 되어 가고 있다는 의미며 자신의 지식과 지적인 수준을 높여가게 되고 이에 따라 성공하게 된다는 의미다.



    책을 먹는 꿈

    : 자신이 배우고 익힌 내용들을 완전히 내면화하고 자기화하여 표현할 수 있을 만큼 습득하게 된다는 의미다.

    아기가 책을 가지고 놀면서 말하는 꿈

    : 태몽으로 본다면 아이가 커서 교육이나 학구적인 연구와 관련된 일을 하면서 세상에 이름을 널리 떨치게 될 길몽이다.

    다른 사람의 책이나 문서를 훔치는 꿈

    : 자신이 계획한 목표나 목적, 바라던 소망들이 달성되고 이를 통해 많은 돈과 재물을 벌어들이고 유명세를 얻을 징조다.

    벽지로 된 책을 보는 꿈

    : 자신의 과거와 추억에 빠지며 얽매인 삶을 살게된다는 의미다.

    책을 찢어 휴지로 사용하는 꿈

    : 직장에서 갈등이 잦게 되고 좋지 못한 일에 휘말리게되고 각종 시험에 떨어지며 자신이 원하던 일들을 이루는데 장애를 겪게 된다는 흉몽이다.

    외국어로 쓰인 책을 보는 꿈

    : 자신이 평소 바라던 이상형에 가까운 배우자나 연인을 만나게 되어 관계를 맺고 사업을 하는 사람은 새로운 거래처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게 된다는 징조다.



    다른 나라 언어 책을 읽는 꿈

    : 새로운 분야에 대한 관심이 많고 이를 통해 자신이 하고 있는 일들을 넓혀가고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고 직장을 구한다는 의미다.

    다른 사람들에게 책을 나눠 읽히는 꿈

    : 어떤 일을 하는 데 있어서 상대방과 협의를 하여 타협점을 찾아 일을 성공적으로 끝마친다는 의미다.

    소중한 책이 망가져 버리는 꿈

    : 지금까지 하던 일들이 갑자기 어려움에 빠져 멈추게 되고 끝내 실패하게 될 수 있다는 흉몽이다.

    소리내지 않고 책을 읽는 꿈

    : 묵독하는 꿈은 직장에서 자신의 상사나 웃사람의 지시와 명령을 있는 그대로 따라야 될 상황에 맞닥뜨린다는 의미다.



    다른 사람들과 소리내어 책을 같이 읽는 꿈

    : 다른 사람들의 마음과 상대방의 생각을 헤아리고 고려하며 감추고 있는 비밀들을 알고자하는 욕망이 반영되어 있는 꿈이다.

    서점에서 책을 고르는 꿈

    : 학문에 대한 연구를 게을리 하지 않고 깊은 지식과 덕을 쌓아 이를 통해 출세를 한다는 길몽이다.

    신으로부터 책을 선물받는 꿈

    : 자신이 계획하고 추진하는 일들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어려움에 빠지더라도 현명한 방법으로 장애를 이겨내고 성공하게 된다는 길몽이다.

    집 전체를 책으로 꾸미는 꿈

    : 아주 많은 책으로 집을 꾸미는 것은 막대한 부를 쌓게 되고 지식적인 부분을 채워나가며 교양이 높은 사람이 된다는 의미다.

    책을 숨기는 꿈

    : 자신의 책을 숨긴다는 것은 학문을 포기하거나 직장에서 자신에게 주어지거나 맡겨진 업무를 망치게 되거나 포기한다는 흉몽이다.



    책으로 맞는 꿈

    : 학창시절처럼 책으로 맞는 것은 자신이 공부와 담을 쌓고 지낸 후회와 좌절감에 쉽게 젖어들며 인생을 살아가게 된다는 의미다. 이를 통해 깨달음을 얻은 사람은 2가지 자세 중 한 가지를 택해야한다. 반성 혹은 체념 중 말이다.

    여러 가지 책을 동시에 보는 꿈

    : 평소 다양한 것에 관심이 많으며 꿈이 많고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너무 많은 상황을 말해준다. 어느 한가지에 집중하고 차례차례 이뤄나가야 될 필요가 있다는 경고의 꿈이다.

    책 한권만 가지고 있는 꿈

    : 자신의 전문 분야에 대해 더 노력하게 되고 공부하며 전문성을 갖춘 후에 직장을 얻게 된다는 의미다.

    책으로 도미노를 하는 꿈

    : 너무 과도한 학업스트레스로 인해 자신이 공부하는 분야를 포기하게 되고 도망치고 싶어하는 심리를 나타낸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