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무 심는 꿈해몽 의미알아보자
    운세와 꿈해몽/꿈해몽 2019. 1. 11. 06:12
    반응형

    나무 심는 꿈해몽 의미알아보자

    세계에서 가장 많은 나무를 가지고 숲이 울창한 곳이 브라질이라고 하는데 알고 계셨나요? 브라질하면 떠오르는게 축구와 삼바뿐 아니라 사실 대자연이 숨쉬고 있는 아마존 밀림지대가 있습니다. 아직 미지의 세계가 많이 있다고도 하는데 그곳은 세계에서 전부 돈을 주고서라도 무분별한 개발을 멈추게 하기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지구의 허파라고 불리는 나무 숲이 사라질지도 모르기 때문인데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의 소중함을 알고 식목일이라는 기념일을 만들 정도로 환경이 나빠진것이 사실입니다.

    현실에서 하지 못한 일을 꿈에서 나무 심기를 한다면 어떤 의미일지 살펴보겠습니다.



    나무는 안정, 평화, 평온, 행복, 의지 등을 의미하는데 건강하고 병이 들지 않는 나무를 심는다는건 주로 긍정적으로 해몽됩니다. 하지만 처한 처지과 입장에 따라서 다른 의미를 나타내기도 하니 자세한 상황별 뜻을 살펴보아야 겠습니다.


    나무에 걸린 달을 따는 꿈

    : 태몽으로 본다면 자신이나 주변사람이 달덩이처럼 복이 넘치는 딸을 낳으며, 재산과 재물이 늘어날 징조다.

    큰 나무를 한번에 뛰어넘는 꿈

    : 자신이 원하고 계획했던 목적을 이루거나 고통과 괴로움이 사라질 것이다.

    집에 있던 나뭇가지가 대문 밖으로 뻗어나가는 꿈

    : 배우자의 외출이나 출장이 많아지고 부부사이 관계가 소홀해지고 서로 멀어질 징조다.



    밤나무에 올라 밤을 따는 꿈

    : 자신이 원하던 대학에 입학하게 되고 면접을 본 회사에 입사 또는 취직을 하는 등 좋은 일이 생길 징조다.

    밤나무 밑에서 떨어진 밤을 줍는 

    : 자신이 원하던 일들이 아주 쉽고 간단하게 해결되면서 혹은 누군가 거의다 해놓은 일에 숟가락을 얹혀 자신의 공로나 업적을 세울 수 있는 기회가 생길 징조다.

    다양한 종류의 나무를 보는 꿈

    : 좋은 운수의 꿈이며 나무는 전반적으로 신체적인 것을 상징합니다. 다채로운 나무는 신체의 조화로움을 의미하며 건강이 좋거나 회복될 징조이다.

    무덤 위에 나무가 자라는 꿈

    : 나무가 아주 튼실하고 곧게 자라면 자신의 사업이나 가족, 가정일에 평온과 행운이 따라올 길몽이지만, 자라던 나무가 꺽어지거나 부러지면 자신이나 가족에게 문제가 생기고 사업이 실패할 흉몽이다.



    나무에 열매가 많이 열리는 꿈

    : 아주 길한 꿈으로 많은 재물과 재산을 축적하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인간관계를 넓히고 승진하게 된다는 의미다.

    지붕에 나무나 풀이 자라는 꿈

    : 집안이나 가정에 축하할 일이 생기고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직장에서 공로를 인정받고 승진이나 많은 돈을 받을 징조다.

    꽃나무를 뿌리채 캐는 꿈

    : 자신이 투자한 것이나 투자하려는 것을 신중히 하게 된다면 아주 성공적으로 이익을 볼 징조다.

    나무를 베는 꿈

    : 자신에게 좋지 못한 습관이나 나쁜 버릇들을 버리고 새로운 길을 찾아 나서게 된다는 길몽이다.

    산에 나무가 허술하게 서있는 꿈

    : 자신이 남들로부터 혹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공격이나 부당한 경우를 당했을 때 대처할 수 있는 기반이나 방어적 자세가 부족함을 말해주는 것이다.



    우거진 숲에 나무 한 그루가 말라죽는 꿈

    : 건강한 사람도 갑자기 질병에 걸려 아프기 시작하거나 사업이나 하고 있는 일이 장애를 만나 어려움에 빠질 징조다.

    큰 나무가 뿌리채 뽑히는 꿈

    : 자신이 다니던 회사에서 해고 통지를 받거나 꾸준히 해오던 일을 실패하거나 그만두어야 하는 상황이 올 흉몽이다.

    큰 나무를 집에 옮겨 심는 꿈

    : 아주 운수 좋은 꿈으로 자신이 원하던 소망이 이루어지고 직장에서는 믿음직한 동료와 인재를 만나 훌륭한 일을 같이 하게 될 징조다.

    나무를 베어 옮기는 꿈

    : 어떤 분야에서 특출난 사람을 만나 같이 일을 하거나 그런 사람을 스카우트 해올 징조다.



    나무에 사람이 올라가는 꿈

    : 단체나 집단에서 자신의 사업이나 작품과 관련하여 관심을 보이고 이야기를 주고받을 의미다.

    높은 나무에 올라앉는 꿈

    : 결혼을 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자신의 혼사이야기나 약혼이야기가 오고갈 것이고 결혼을 할 징조다.

    나무에 올라가서 과일을 먹는 꿈

    : 자신이 하고자 했던 일이나 진행시키던 일이 성사되고 큰 만족감과 기쁨을 맛볼 징조다.

    새들이 나무위에 집을 짓는 꿈

    : 사업이나 가업이 힘들 때 주변에서 친척이나 가족, 친구들이 도와줌으로써 난관을 헤쳐나가고 사업을 이어나간다는 의미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