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옷꿈해몽 옷입는꿈 옷사는꿈 옷벗는꿈
    운세와 꿈해몽/꿈해몽 2019. 1. 5. 06:25
    반응형

    옷꿈해몽 옷입는꿈 옷사는꿈 옷벗는꿈

    원시 시대부터 사람들은 생존을 위해서 의복을 입고 옷을 만들어서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지금은 그런 기능을 넘어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효과까지 발휘하고 있습니다. 옷 차림만 달라져도 같은 사람이짐나 스타일과 멋스러움이 확 바뀌게 되듯이 말이죠.

    더 이상 옷은 추워서 살기위해 입는 것이 아니라 나를 표현하고 전달하는 매개체가 되버린 셈입니다.

    그렇다면 꿈에서 옷은 어떤의미를 나타내며 옷꿈이 무엇을 말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옷꿈은 협력자, 협조자, 일자리 , 조력자, 지원 등을 주로 의미합니다. 내가 혼자 모자라서 못하고 있는 부분을 상대방이 도와줌으로 해결하거나 성취할 때 많이 나타나는데요. 때로는 그로 인한 재산, 재물과 같은 결과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옷이 찢어지거나 호주머니가 터져 꿰메는 꿈

    : 상당히 운이 좋은 꿈으로 자신이 돈 씀씀이가 적어지고 돈을 모을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면서 경제적으로 안정적인 삶을 살아간다는 의미다.

    옷이 구겨지고 망가지는 꿈

    : 남들에게 수치스런 모습을 보이게 되고 누군가로부터 모욕을 당하거나 구설에 오를 흉몽이다.

    옷이 불타는 꿈

    : 자신이 하는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미혼여성은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과 만나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게 될 징조다.

    옷이 벗겨지거나 헤져서 몸이 드러나는 꿈

    : 자신이 의지하던 사람이나 의지하던 것들이 사라지게 되어 심리적으로 힘든 상황을 보낼 징조다.



    옷을 빨고 다른 색으로 염색하는 꿈

    : 자신이 하는 일이나 사업의 방향성을 바꾸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게 될 의미다.

    옷이 검게 그을리는 꿈

    : 실제로 아끼는 옷이나 아끼는 물건들이 파손되고 망가지게 되어 새로 구매해야할 상황이 올 흉몽이다.

    옷을 보자기에 싸는 꿈

    : 자신이 하던 일을 접고, 사업을 중지시키고 다른 곳으로 이동해야하거나 다시 많은 사람들을 모아야된다는 의미다.

    옷을 깨끗하게 세탁하고 빨아입는 꿈

    : 자신의 잘못과 실수를 반성하고 부끄러웠던 일들을 떨쳐버리고 새로운 사람으로 거듭나고 새롭게 시작하며 좋은 성과와 결과를 맞는다는 의미다.

    옷에 구멍이 뚫려 살이 보이는 꿈

    : 자신의 고민과 속마음을 모두 내보여 털어놓다가 소문이 새어나가 망신을 당한다는 흉몽이다.

    옷 사이로 바람이 들어오는 꿈

    : 새로운 사람들이나 인연을 만나 관계를 맺으며 새로운 분야에서 사업을 성공한다는 의미다.



    옷고름이 사라지는 꿈

    : 자신이 가지고 있던 마음이나 생각들이 어느순간 갑자기 바뀌게 된다는 의미다.

    옷고름이 끊어지는 꿈

    : 자신의 인연이 끊기고 자신을 믿고 의지하던 사람들이 하나 둘씩 떠나갈 징조다.

    옷감이 찢어지거나 곰팡이가 생기는 꿈

    : 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에 있어서 어려움에 빠지고 좋지 못한 일들이 연이어 생겨나면서 큰 실패를 겪게 될 징조다.

    옷장에 옷을 쌓아놓거나 트렁크에 옷을 넣는 꿈

    : 자신이 하던 사업을 정리하고 생활에 어려움을 겪게 된다는 의미다.

    헌 옷을 고치거나 수선하는 꿈

    : 오래되고 오래 쓴 물건을 고치고 낡은 것을 리폼하거나 바꾸며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된다는 의미다.

    옷 보따리를 풀어 많은 옷을 살펴보는 꿈

    : 자신과 관련된 많은 이야기나 소문거리가 떠돌게 되고 미혼이라면 혼담, 상담 등을 하게 되고 상대방과 나에 대한 이야기로 시끄러울 징조다.



    옥으로 만든 옷을 입는 꿈

    : 아주 부유하게 되고 높은 공직자리나 대표자리에 오르게 되며 명성을 쌓을 징조다.

    여자가 옷을 입혀주는 꿈

    : 새로운 집이나 회사로 출근하게 되고 자신이 바라던 소망이나 소원들이 이루어질 징조다.

    귀신이 검은 옷을 입고 있는 꿈

    : 연인이 평소와는 다른 행동을 하게 되며 그로인해 애정관계에 문제가 생겨 다툼이 있을 징조다.

    귀신이 흰옷을 입는 꿈

    : 아프지 않던 사람도 갑자기 아프게 되거나 질병에 걸리게 된다는 의미다.

    아주 낡고 볼품없는 옷을 입는 꿈

    ; 자신이 고민하고 갈등하던 상황에서 망설임을 떨쳐버리고 선택을 내리게 된다는 의미다.

    평소 입지 않는 검은 옷을 입고 나타난 사람을 보는 꿈

    : 새로운 삶을 살기를 바라는 마음이 반영된 꿈으로 새롭게 시작하고 싶다는 꿈이 드러난 것이다.



    파란 진주로 장식한 옷을 입는 꿈

    : 아주 큰 행운이 뒤따를 것이며 승진을 하거나 많은 돈을 벌어들이고 대학입시에 성공하게 될 징조다.

    초라한 행색과 옷차림을 지닌 사람을 보는 꿈

    : 좋은 일이 생길 징조로써 귀한 손님이나 기회가 찾아오게 되는 징조다.

    옷이 흙으로 더러워지는 꿈

    : 자신에게 어려움이 닥치거나 다른 사람들로부터 망신을 당하게 될 징조다.

    벌레가 옷을 갉아먹는 꿈

    : 건강에 적신호가 생기거나 억울한 누명과 오해를 사서 힘든 나날을 겪을 흉몽이다.

    아무 옷이나 입고 신경 쓰지 않는 꿈

    : 자신의 무관심하고 무책임한 태도로 인해서 평소 하던 일이 틀어지고 사고를 당한다는 의미다.

    죄수복을 벗고 비단옷을 입는 꿈

    :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고 욕망에 사로잡혔던 마음을 씻어내고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는 꿈이다.




    질 좋은 옷을 나눠주는 꿈

    : 계획했던 일이 경쟁자나 방해꾼으로 인해 틀어지고 실패를 하게 된다는 의미다.

    흰 옷에 글이나 낙서를 하는 꿈

    : 자신의 삶의 많은 변화가 있을 징조로 새로운 직업을 얻거나 사업을 변경하게 되는 등 많은 일이 생길 것이다.

    여행가방에 옷을 챙기는 꿈

    : 원하던 일들이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새로운 곳을 찾아 멀리 떠나게 될 징조다.

    입은 옷 색이 변하는 꿈

    : 다른 사람이나 집단의 영향을 받아 자신의 사상, 생각, 행동이 달라진다는 의미다.

    입었던 옷을 빼앗기는 꿈

    : 순간 저지른 실수로 인해 다른 사람에게 욕을 먹거나 구설에 오르는 등 망신을 당할 징조다.

    여자 앞에서 옷을 벗는 꿈

    : 여자가 높은 지위의 사람이라면 길몽으로 자신의 공로와 업적을 인정받아 승진을 하거나 권력있는 여자와 사귀게 된다는 의미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