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소 관련주 대장주 효성첨단소재 코오롱플라스틱 유니크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9. 2. 22:46
    반응형

    수소 관련주 대장주 효성첨단소재 코오롱플라스틱 유니크 등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수소 관련 회사들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친환경에너지 생산 근간에 수소에너지가 있어 수소를 다양한 산업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기술개발에 다수의 기업들이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수소 사회 구현을 목적으로 대기업 모임인 ‘K-수소위원회’ 공식 출범이 예정되고 아울러 현대자동차그룹, SK, 포스코가 공동 의장을 맡는 CEO 협의체인 수소기업협의체 9월 8일 개최할 방침입니다.

     

    2021 수소모빌리티+쇼, 소 K스타트업 투자유치 설명회,국제수소 컨퍼런스 등 많은 이벤트로 수소 관련주인 효성첨단소재 코오롱플라스틱 유니크 등을 필두로 부각받고 있습니다.

    수소 관련주 대장주 효성첨단소재 코오롱플라스틱 유니크 등

    ▷수소 관련주 대장주 효성첨단소재 코오롱플라스틱 유니크 등

    ▷코오롱플라스틱

    코오롱플라스틱은 1996년 3월 15일 설립되었으며 POM, PA, PBT, PEL 등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에서부터 복합소재 컴포짓까지 다양한 화학소재를 공급하는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전문 회사입니다.

    코오롱플라스틱의 POM은 전기차 모터기어류, 폴리아미드는 배터리팩, 폴리부틸렌테레프탈렌(PBT)는 고전압 커넥터에 사용되고 있으며 친환경차 부품 수요도 증가에 따라 수혜를 받습니다.

    수소차 소재 확대에 따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시장이 2028년까지 연평균 26% 성장을 보일 것으로 전망 동사의 폴리옥시메틸렌의 사용처가 매우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빈다.

    ▷평화산업

    자동차 및 일반산업용 방진부품, 호스부품 및 특수차량 부품 제조를 전문으로 영위합니다.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GM, 쌍용자동차를 비롯한 완성차업체와 글로비스, 현대모비스 등의 OEM판매와 1차 부품업체 직접 판매등으로 매출을 기록합니다. 수소 관련해 수소연료전지 스택(이음매) 가스캣 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효성첨단소재

    효성첨단소재는 2018년 6월 1일을 분할기일로 주식회사 효성이 영위하는 사업 중 산업자재 사업부문이 인적분할하여 신설되었습니다.

    효성첨단소재는 타이어보강재, 각종 산업용 원사, 상업용/자동차용 카페트 등을 종합 제조할 수 있는 생산규모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2분기 영업이익은 1178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특히나 수소 관련하여 시장에서는 신규 사업인 탄소섬유에 대한 기대감이 매우 큽니다.

    ▷제이엔케이히터

    1998년 대림엔지니어링 히터사업부가 분사해 설립된 회사로 신규사업으로 석유대체에너지 설비와 관련하여 석유대체제품의 핵심원료인 일산화탄소와 수소로 구성된 합성가스를 제조하는 설비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국내 유일 산업용 가열로 및 수소추출기 전문기업으로 수소충전소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니콜라와 협업에 대한 잠정 기대가 지속적으로 나타납니다.

    ▷유니크

    유니크는 자동변속기의 핵심부품으로 밸브바디의 유압을 조정하는 기능을 갖고 있는 유압솔레노이드 밸브를 국산화함에 따라 시장을 선도하며 현대/기아자동차, 현대트랜시스 등에 납품중입니다. 동사의 시장점유율은 국내 70%이상이며 현대차의 수소차 부품 관련 업체로 수소연료 전지자동차에서 전기를 생산하는 장치인 스텍에 수소공급을 제어하는 부품인 FPS밸브와 수소탱크 솔레노이드 밸브를 공급합니다.

    ▷일진하이솔루스

    일진하이솔루스는 2012년 11월2일 설립된 회사로 CNG,수소 차량용 연료탱크 제조 등 설치용 금속탱크 및 저장용기인 용기사업과 매연저감장치 DPF의 환경사업을 영위합니다.

    최근 유럽 최대 특장차 제조사와 공급 계약을 맺었고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과 수소 선박을 공동개발 중이며 넥쏘에 수소 탱크를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2025년 이후부터는 대규모 수소탱크가 필요한 항공용 모빌리티 시장에 대한 수요도 호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

    두산계열 에너지 신사업 주축을 담당하며 PAFC 연료전지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발전용 연료전지를 단일사업으로 영위합니다.

    현재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중이며 수소산업 정책 활성화 투자에 따라 실적 상향이 전망됩니다.

    ▷에스퓨얼셀

    연료전지시스템을 전문 제조하는 회사로 최근 현대건설기계와 수소 연료전지 지게차 보급 확대를 위한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이를 통해 현대건설기계는 수소 지게차 생산과 파워팩 제어·통신시스템 부문을, 에스퓨얼셀은 수소 연료전지 파워팩의 개발·생산을 각각 담당하게 됩니다.

    ▷일진다이아

    일진디스플레이 주식회사의 다이아몬드, 정밀소재 및 초경사업부문 등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회사로 최근 상장한 일진하이솔루스의 지분 59.56%을 보유한 최대주주입니다.

    작년에 동사의 기술력을 활용한 석유 시추용 다결정 다이아몬드 커터가 장영실상을 받았으며 다결정 다이아몬드 커터를 국산화해 석유·가스 시추 소재 시장에 안착해 지난해 매출 80억원을 올린바 있습니다.

    ▼주식 HOT 테마 이슈정리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TOP18

    폴더블 관련주 대장주 파인테크닉스 파인텍 세경하이테크 KH바텍 등 확인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확인
    수소 충전소 관련주 효성중공업 효성 이엠코리아 등 확인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 10 확인
    알루미늄 관련주 삼아알미늄 조일알미늄 남선알미늄 실적 등 확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