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RNA 관련주 아이진, 이연제약, 진원생명과학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8. 4. 20:57
    반응형

    mRNA 관련주 아이진, 이연제약, 진원생명과학 등

    다른 선진국에 비해 내년에 사용할 코로나19 백신 물량 부족에 대해 정부가 mRNA 계열 5천만회분에 대한 내년도 백신 도입 협상이 마무리 단계에 이르렀다고 발표했습니다.

     

    통제관에 의하면 이번 구매계획은 허가 연령이 반영돼 있고, 또 부스터샷에 대한 사용, 변이 바이러스 대응에 대해 충분히 고려한 것임을 밝혔습니다.

     

    아울러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둔 글로벌 제약회사 사노피가 미국의 차세대 mRNA 전문기업인 트랜스레이트 바이오를 인수한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함께 부각받았습니다.

    ▼mRNA 관련주 아이진, 이연제약, 진원생명과학 등

    ▼mRNA 관련주 아이진, 이연제약, 진원생명과학 등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

    美 휴스턴 매소디스트 병원과 협력해 mRNA 기반 코로나19 백신 개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난 27일 코로나19 백신의 피내 접종과 비강내 접종의 병용에 대한 미국 임상 1상 진입을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받으며 강세를 보입니다.

    동사는 현재 CMO 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 및 생산을 영위하는 2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 중입니다.

    이연제약

    ▷이연제약

    전문의약품과 원료의약품의 제조 판매기업으로 동사의 바이오의약품 원료(DS) 사업분야에서는 협력사들과 공동개발 및 독점 생산권 확보에 힘쓰고 있으며 완제 사업에서는 위탁개발 생산에 집중합니다.

    2017년 착공에 들어선 충주 바이오 공장이 6월에 준공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대규모 유전자·세포 치료제 상업용 생산 공정에 착수하고 있습니다.

    엠디뮨과 함께 mRNA 기반 항바이러스 백신, 희귀 유전질환 치료제의 비임상과 임상연구 진행 및 아이진과 함께 코로나19 mRNA 백신 공동개발을 추진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

    mRNA 백신 플랫폼 연구개발은 물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원액 및 완제의 상업화 물량 위탁생산(CMO)을 출하와 노바벡스 코로나 백신의 위탁개발생산(CDMO) 배치 등 공정 연구를 진행합니다. 동사의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2573억 원, 영업이익 1198억 원으로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29.5% 대폭 성장했습니다.

    서린바이오

    ▷서린바이오

    mRNA 합성 서비스를 국내에 공급 중으로 mRNA 백신 개발 단계나 위탁생산시에서 합성 서비스가 활용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삼성전자의 반도체 클린룸 노하우를 통한 모더나 백신 위탁생산 협력 소식에 동사가 삼성바이오로직스에 시약 등 바이오 의약품 생산과 관련된 원재료를 납품한 실적이 부각됩니다.

    셀루메드

    ▷셀루메드

    지난달 아이진과 코로나19 mRNA 백신 연구개발 및 사업화 공동 협력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하였으며 BMP 재조합 단백질 원료를 공급하고 국책과제 등을 함께 수행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동사는 의료기기 사업은 탈회골(DBM), 합성 고분자 무릎 연골(BMG) 등을 연구·개발하는 조직공학과 인공무릎관절 그리고 동종이식재 등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아이진

    ▷아이진

    LNP 기술 대신 면역증강제로 개발된 양이온성 리포좀을 mRNA 전달체로 개량한 자체 백신을 개발 중으로 지난달 초에는 식품의약품 안전처에 국내 임상 1·2a상을 신청하였습니다.

    동사의 제품의 강점으로는 유럽발 변이 바이러스를 기반으로 개발됐기 때문에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원성이 높고 동결건조 제형으로 생산이 가능해 상용화되면 2∼8℃에서 냉장 보관이 가능한 장점으로 뽑힙니다.

    아미노로직스

    ▷아미노로직스

    원료의약품 유통사업, 아미노산 사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영업부문은 원료의약품 유통사업부문, 아미노산 사업부문, IT사업부문(기타)으로 구성됩니다.

    작년 7월부터 미국 제약사 화이자와 모더나 소식 때마다 함께 연루되어 주목받고 있으며 지난해 영업 이익은 제품 매출 증대 및 원가율 개선 등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에스티팜

    ▷에스티팜

    포스텍 지능형 미세유체 의약 합성 연구단과 mRNA(메신저 리보핵산) 백신 대량생산 관련 연구 조언을 구하는 협약을 맺었습니다. 향후 미세유체공학 기술을 적용한 지질 나노입자(LNP) 구조체의 제조 장치 및 공정기술 개발에 관한 연구를 실시하며 현재 mRNA가 탑재된 LNP 입자의 크기를 50∼90㎚(나노미터)로 균일하게 유지하면서 코팅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LNP 구조체 생산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