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메타버스 대장주 TOP 14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8. 4. 11:07
    반응형

    메타버스 대장주 TOP 14

    최근 정치권에서도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MZ세대를 포함하여 소통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현실과 가상의 공간을 아울러 자유롭게 창작하고 거래하는 등의 활동이 가능한 무대로 세계적인 여러 기업들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로블록스가 주도적으로 생태계를 이끌어나가며 애플, 페이스북 등이 이를 실감나게 체험하기 위한 VR, AR기기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와 플랫폼을 이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메타버스 ETF가 앞으로 출시될 전망입니다.

    메타버스 대장주 TOP 14

    ▼메타버스 대장주 TOP 14

     

    맥스트

    ▷맥스트

    맥스트는 증강현실(AR) 개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업체로 2012년부터 공급한 AR 개발 소프트웨어인 ‘SKD’는 전세계 50개 국가의 1만여개 이상 개발사가 이용입니다.

    지난 5월 정부주도 디지털 뉴딜 사업인 ‘XR 메타버스 프로젝트’의 주관사로 선정되었으며 신규 성장동력으로 메타버스를 강조했습니다.

    AR 원천기술을 반도체, 자동차, 조선 등 제조 현장에 적용하여 산업용 증강현실 등 다양하게 활용하며 기술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주연테크

    ▷주연테크

    PC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 400여 개의 전문 대리점과 TV홈쇼핑, 양판점, 할인점, 인터넷 쇼핑몰 등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과거 MS가 혼합현실 플랫폼 확대 및 생태계 조성에 나서면서 MR 헤드셋 파트너로 선정된 이력이 있으며 가상자산 채굴 전용 PC 개발사의 입지가 부각받고 있습니다.

     

    엠게임

    ▷엠게임

    열혈강호 VR 등과 관련된 게임을 출시한 이력이 있습니다. 아울러 충남 태안 엠게임 연구단지 내에 VR 테마파크와 로봇을 이용한 스마트 카페가 오픈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유니티와 플랫폼 제공 관련 마스터 라이선스 협약 체결을 하기도 했습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와이제이엠게임즈

    관계사 원이멀스와 함께 VR 게임, 플랫폼을 개발해 전 세계 10개국 200여 개 스테이션에 VR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 이력 있습니다.

    아울러 블록체인 및 AI(인공지능) 전문가 임태현 이사를 최고 기술경영자(CTO)로 영입하여 메타버스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덱스터

    ▷덱스터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 특수효과(VFX)의 제공을 담당하며 VR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와 콘텐츠 포스트프로덕션 제작 장기 계약 및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DI(색 보정을 비롯한 전반적인 교정작업) 등 후반 공정에 대한 제작을 담당할 방침입니다.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추진하는 정부과제인 ‘XR(확장 현실) 플래그십 프로젝트’ 소방 분야에 산학 컨소시엄 사업자로 참여합니다.

    이에 2023년 말까지 소방안전관리자용 XR기반 반응형 교육 및 훈련, 평가시스템을 개발하게 됩니다. 동사는 실제 대형화재 사례를 기반으로 XR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트윈’ 콘텐츠 및 화재 대응 자격·교육·평가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AR 기반 재난대응 통합훈련 시뮬레이터, VR 스포츠교실 통합 플랫폼 구축사업도 진행한 바 있습니다.

    아이엠

    ▷아이엠

    전자제품에 적용되는 광모듈부품 전문 판매를 바탕으로 Optical Solution과 Mobile 부분으로 사업을 영위합니다. VR, AR 관련 핵심 기술인 레이저 피코프로젝터 기술 개발 이력이 있어 부각받고 있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

    ▷위지윅스튜디오

    VFX, VR, AR 등 CG 기술로 표현되는 모든 종류의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제작 공급하고 있습니다. 지난 22일에는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사 골드 프레임을 인수했습니다.

    이를 통해 IP를 활용한 트랜스미디어 사업과 메타버스 인프라에 골드 프레임의 2D·3D 애니메이션 제작 솔루션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알체라

    ▷알체라

    2016년 삼성종합기술원 출신 연구진들이 설립한 AI 영상인식 분야 전문 기업으로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가 최대주주로 있습니다.

    현재 스노우 카메라 앱에 AR 솔루션 등 제공하고 있으며 얼굴인식, 이상 상황 감지(VADT) 솔루션 등을 보유합니다.

    에이트원

    ▷에이트원

    확장 현실 기술력을 축적하며 최근 AI 기술까지 접목한 융복합 솔루션 개발에 나서고 있습니다. 동사가 5월에 제작한 가상현실 콘텐츠 VR 뉴욕스토리가 전 세계 VR 기기 점유율 1위 브랜드 오큘러스 앱랩(App lab)에 등재되며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선익시스템

    ▷선익시스템

    선익시스템은 OLED 디스플레이용 장비 제조업체로, 삼성디스플레이, 덕산네오룩스, 두산 솔루스, CSOT 등을 주요 공급사로 두고 있습니다.

    아울러 소형 OLED 증착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전 세계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300mm 웨이퍼 양산 장비를 생산한 유일한 업체입니다.

    초고해상 디스플레이가 필요한 VR, AR 기기에 주로 적용될 수 있는 OLEDoS용 증착 장비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이언트스텝

    ▷자이언트스텝

    광고 VFX , 영상 VFX 및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AI기반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입니다.

    특히나 2019년 이후에는 SM엔터테인먼트, 네이버 등과 협력해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리얼타임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높은 기술력과 경쟁력을 보입니다.

    신규사업으로 버추얼 프로덕션 솔루션과 IP(지식재산권) 솔루션 등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NAVER

    ▷NAVER

    손자회사 네이버 제트가 한국판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많은 유명 연예인은 물론 정치인들까지 제페토 안에서 사람들과 소통을 추구하고 있으며 여러 브랜드의 상품들도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이브

    ▷하이브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으로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음악 기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최근 쏘스뮤직,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등 레이블 지분 인수를 통하여 멀티레이블 체제를 구축하였고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 뉴이스트, 여자 친구 등이 소속됩니다. 아울러 제페토 서비스에 70억원 투자한 이력이 있습니다.

    씨엠에스에듀

    ▷씨엠에스에듀

    지난해 세계적 3D 엔진 개발사 유니티와 파트너십을 맺고 출시한 메타버스 코딩 교육 플랫폼 코드얼라이브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아울러 올해 1분기 코딩교육 브랜드인 씨큐브 코딩 사업부문의 가파른 성장세를 바탕으로 최고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