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푸트니크V 관련주 TOP 11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8. 4. 14:12
    반응형

    스푸트니크V 관련주 TOP 11

    스푸트니크V는 러시아 보건부 산하 가말레야 국립 전염병, 미생물학 센터가 국방부 산하 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백신입니다.

     

    EU 행정부격인 집행위원회는 이탈리아 내 독립 소국인 산마리노의 디지털 백신 접종 증명서 인증을 시작으로 EU 승인 기대감에 스푸트니크V 관련주들이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산마리노는 스푸트니크V 백신을 접종해오고 있어 이번에 접종증명서 인정은 EU가 러시아 백신을 승인한 것 아니냐는 시각으로 해석으로 풀이됩니다.

     

    아울러 외신에 따르면 스푸트니크V 백신이 델타 변이에도 약 90%의 예방 효과를 보였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연일 강세를 보입니다.

    ▼스푸트니크V 관련주 TOP 11

    ▼스푸트니크V 관련주 TOP 11

     

    이트론

    ▷이트론

    동사는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 구축, 제조하는 등 IT 관련 제조, 유통전문 기업입니다.

    PEF투자 방식으로 작년 하반기 한국코러스에 투자해 간접적인 지분을 보유하며 한국코러스는 여러 기업들과 컨소시엄을 결성해 생산시설을 갖추고 스푸트니크 라이트를 추가적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아이디

    ▷이아이디

    유류 도매 및 OMS, 화장품의 제조, 판매 및 수출업, 이노베이션(ICBM) 사업을 영위하며 색조화장품 브랜드 드레스킨을 론칭해 여러 제품 라인업을 공급중입니다.

    동사역시 한국코러스에 투자하게되는 스푸트니크 코러스 1호 조합 일반 조합원으로 참여하여 이트론과 더불어 200억원 가량투자하며 지분을 보유합니다.

    한국코러스는 내년에 키움증권을 주관으로해서 상장을 추진중에 있습니다.

    이화전기

    ▷이화전기

    무정전 전원장치 및 몰드변압기, 정류기, 전기공사 등 다양한 전원공급장치 및 전력변환장치를 생산 전문 회사입니다.

    한국코러스에 투자한 이아이디를 자회사로 보하고 있으며 이트론은 이화전기 최대주주로 순환출자 구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디티

    ▷이디티

    동사는 유도무기 및 항공전자 관련 제어 장치 부품을 자체 개발해 납품하는 회사입니다. 이 밖에 화력발전소용 통합감시 제어 시스템에 공급되는 제어보드와 원자력 발전용 터빈발전기 제어분야 부품, 철도시스템 제어 보드 등을 공급합니다.

    동사는 한국코러스에 지분 투자한 이트론, 이아이디와 관계사로 대외협력총괄사장을 맡고 있는 김성규 씨는 두 회사의 사내이사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수앱지스

    ▷이수앱지스

    국내 최초의 항체 치료제 클로티냅 개발에 성공해 국내 주요 대형병원과 해외 현지 제약사를 통해 환자에게 공급합니다. 고셔병과 파브리병 치료제 개발에 성공해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바이넥스, 종근당바이오, 큐라티스, 보령바이오파마 등과 스푸트니크V 생산을 위한 컨소시엄 구성하고 있습니다.

    바이넥스

    ▷바이넥스

    합성의약품(케미칼) 및 바이오의약품에 대한 위탁생산(CMO) 전문 기업으로 다양한 바이오의약품의 만들고 있습니다.

    스푸트니크 생산을 위한 컨소시엄에 참여하며 지난 4월 1차 및 2차 접종분에 대한 시험생산 물량을 러시아에 공급했으며 규격 및 품질 검증이 마무리되면 본격 양산을 시작합니다.

    종근당바이오

    ▷종근당바이오

    우수한 발효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양질의 항생제 및 면역억제제 등의 원료의약품을 생산해 여러 유수 제약회사에 납품중입니다. 아울러 기존 항생제 분야 뿐만 아니라 제2형 당뇨병치료제 및 면역억제제 분야의 매출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며 스푸트니크V백신을 최대 5억도즈의 백신을 생산을 목표로 여러 기업들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참여중입니다.

    보령제약

    ▷보령제약

    의약품의 제조, 매매 및 소분업, 무역업, 무역대리업, 부동산 매매 및 임대업 여러 사업을 영위합니다. 스토가, 뮤코미스트, 메이액트, 맥스핌, 부스파, 메게이스 등으 대표제품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자회사 보령바이오파마가 러시아 백신 생산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휴온스글로벌

    ▷휴온스글로벌

    지주회사로 전환되어 투자, 브랜드수수료, 경영자문수수료, 임대수익 등 지주회사 사업과 보툴리눔 톡신 제품 사업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자회사 휴온스가 1회접종 스푸트니크 라이트 국내 판권을 독점적으로 확보하며 부각받고 있습니다.

    휴메딕스

    ▷휴메딕스

    동사의 2분기 필러와 보툴리눔 톡신 제품 매출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1.9%와 75%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휴온스글로벌이 주도하는 협의체에 참여하고 있으며 충진 및 포장을 담당합니다. 이에 하반기에 위탁생산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항체 바이오의약품 전문 제약회사로 바이오시밀러와 항체신약을 연구 및 개발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의 경우 글로벌 임상 3상이 진행 중에 있으며, 휴미라 바이오시밀러는 호주 임상 1상을 위한 IND 승인 신청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이을러 백신 협의체를 통해 원료생산을 담당을 위한 기술도입을 완료했습니다.

    대정화금

    ▷대정화금

    시약 사업부문 및 원료의약품 사업부문을 영위하며 일반, 분석, 진단, 특수 시험용약품 및 원료의약품을 생산해 국내 또는 해외에 수출중입니다. 주요고객사는 종근당, 셀트리온, 보령제약, 경보제약 등으로 백신 관련해서는 연구개발용 시약 및 원료의약품 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