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BDC 관련주 케이사인 SGA솔루션즈 로지시스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8. 5. 11:22
    반응형

    CBDC 관련주 케이사인 SGA솔루션즈 로지시스 등

    지난 4일 미국 포브스와 한국은행에 따르면 한은의 CBDC 모의실험 사업자로 선정된 카카오 컨소시엄에 삼성전자와 삼성SDS의 자회사 등이 참여하기로 헸습니다.

     

    삼성전자와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인 그라운드X 등은 내년 6월까지 본격적인 연구 작업에 착수할 방침이며 CBDC 발행및 유통은 물론 국가 간 송금, 결제 기능까지 도맡아 가상 환경에 구현할 계획입니다.

     

    갤럭시 오프라인상태에서 사용등을 실험으로 삼전의 참여 소식에 CBDC 관련주들이 다시 크게 부각받고 있습니다.

    ▼CBDC 관련주 케이사인 SGA솔루션즈 로지시스 등

     

    케이사인

    ▷케이사인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전자지갑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6년부터 블럭체인기술을 활용한 전자지갑 형태의 암호화폐 상용화에 일조할 수 있는 제품연구를 시작으로 일반기기, 신원 보호 및 인증등의 영역을 연구중입니다.

    동사의 DB암호화 제품은 2010년 삼성 표준화 제품으로 선정된 이후 지속적인 납품과 유지보수로 안정적인 매출을 보이며 현대해상, MG새마을금고, 수협은행, 미래에셋증권 등 금융분야에서도 큰 성과를 보입니다.

     

    SGA솔루션즈

    ▷SGA솔루션즈

    보안운영체제, 응용보안 및 전자문서 솔루션 기업으로 지난 2017년부터 18개 은행이 80억원을 투입해 은행권 공동 인증 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는 프로젝트에 삼성에스디에스를 통해 참여한 이력이 있습니다.

     

    로지시스

    ▷로지시스

    금융 자동화기기 전문 업체로 전산장비 유지보수 용역, 전산장비(ATM, CD기 등) 판매, VAN서비스 대행용역을 영위합니다.

    동사의 사업영역은 경비업법에 의거해 허가를 받아야해서 진입장벽이 높으며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한네트

    ▷한네트

    1997년 VAN사업을 목적으로 (주)한국컴퓨터에서 독립하여 주요 사업은 점외 현금자동지급기(CD)사업을 영위합니다. 특히 금융권이 진출하지 않은 공공장소 중심으로 현금자동인출기 설치 및 현금서비스 제공하는데 초점을 둡니다.

    케이씨에스

    ▷케이씨에스

    한국컴퓨터지주에서 물적 분할을 통해 설립되었으며 무장애, 무정지형 시스템과 솔루션으로 금융, 통신, 공공 부문에 서비스 제공과 티켓발매기, 무인민원발급기 등 키오스크 단말사업을 영위합니다.

    최근에는 주식회사 코넥과 57억4063만원 규모의 하나카드 통합 유지보수 관련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사업을 활발히 진행중입니다.

    케이씨티

    ▷케이씨티

    스마트 ATM, CD기, 무인지로공과금수납기 등 자동화기기 및 금융단말기, 로또복권 단말기 등을 전문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지난 4일 신한은행과 34억3100만원 규모의 지능형순번발행시스템 외 년간 도입 물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외에도 공항공사, 체육진흥공단 등의 특수업무에 적합한 단말시스템을 제공중입니다.

    코나아이

    ▷코나아이

    국내 스마트카드 시장에서 1위회사로 마이크로소프트 MISA 멤버십, 마스터카드 지문카드제품인증을 획득하는 등 높은 기술력을 보유합니다.

    지난 21일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의 협력사로 CBDC 모의실험에 참여하기로 밝혔습니다.

    이번 모의실험에서 보안 인증 기술을 기반으로 네트워크가 단절된 상황에서도 카드 간 근거리 무선통신(NFC), 블루투스 방식을 통해 현금처럼 CBDC 잔액 송금 및 결제를 지원하는 카드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푸른기술

    ▷푸른기술

    1997년 7월 26일에 설립되어 금융자동화 기기, 역무자동화 기기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합니다. 현쟈 푸른에스엠 자회사를 두고 각 부문별로 모듈사업에서 시스템 사업으로 수직계활화를 통해 사업을 확장중입니다.

    한국전자금융

    ▷한국전자금융

    CD VAN 관리, ATM 관리 등 금융기관 자동화기기 종합 서비스업체로 ATM 관리 사업은 은행이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는 무인점포와 점 외 CD/ATM기기의 종합관리 업무를 담당합니다. 아울러 위탁관리 및 무인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인주차사업, 키오스크 사업을 영위합니다.

    한국컴퓨터

    ▷한국컴퓨터

    1994년 09월12일에 설립되었으며, 전자제품 생산 서비스인 EMS 산업을 주요 사업으로 담당합니다. 로지시스, 한네트, 케이씨티, 케이씨에스가 같은 한국컴퓨터지주 계열사에 속해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