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M그룹 인수 관련주 TOP6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8. 4. 07:58
    반응형

    SM그룹 인수 관련주 TOP6

    최근 메타버스 열풍에 힘입어 콘텐츠와 플랫폼을 보유한 SM엔터테인먼트 그룹의 인수전이 치열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3일 한국경제 TVTV 취재 결과에 따르면 SM그룹 인수전에는 카카오 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CJ, 하이브 등이 뛰어든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다양한 시나리오를 제시하며 서로 인수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게 이루어지는 가운데 카카오 측에서 2조50002조 5000억이 넘는 기업가치를 기준으로 경영권 지분 인수를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업계에서는 최소 2.52.5조 원에서 많게는 44조 원까지 인수액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며 모건스탠리 등 외국계 투자자들의 지분 역시 이에 맞춰 크게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SM그룹 인수 관련주 TOP6

    ▼SM그룹 인수 관련주 TOP6

     

    SM C&C

    ▷SM C&C

    에스엠 자회사로 에스엠스튜디오스가 지분 29.77%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광고업, 영상콘텐츠 제작사업, 매니지먼트 사업, 여행사업을 영위하며 국내 Top-tier 광고회사이자 SK그룹 인하우스 대행사로 다양한 분야에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활발히 활동 중입니다..

    2019년 JTBC '슈가맨 3',슈가맨 '놀라운 토요일', 2020년 채널A KBS2 '펫 비타민', JTBC '서울엔 우리 집이 없다' 등 국내 지상파 및 케이블 방송사에 다수의 콘텐츠 등을 납품했습니다.

    SM Life Design

    ▷SM Life Design

    에스엠 스튜디오스가 지분 29.88%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최대주주로 변경되었습니다.

    동사는 인쇄 제조 및 콘텐츠 유통사업과 드라마 제작 등 미디어 제작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에는 영화 미나리의 배급사 판시네마와 부가 판권 계약을 맺고 있어 급등세를 보였으며 이밖에도 월트 디즈니,, 폭스, 쇼박스, 워너브라더스 코리아, 판씨네마판시네마, CJ ENM,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등 주요 영화사 들과 거래 중입니다.

    에스엠

    ▷에스엠

    1995년 이수만 프로듀서가 설립한 연예기획사로 1996년 H.O.T.를 시작으로 SES, 신화,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에프엑스, 엑소, 레드벨벳 등 국내 대표 아이돌을 배출했습니다.

    동사의 몸값은 최소 2조5천억에서 최대 4조원까지로 추정되고 있으며 현재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법인 설립하여 전세계를 대상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사업을 영위중입니다.

    갤럭시아에스엠

    ▷갤럭시아에스엠

    스포츠마케팅 전문기업으로 에스엠이 지분 12.60%를, SM 이수만이 지분 1.89%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블록체인 전문기업인 갤럭시아 메타버스를 통해 대한민국 배구협회와 대체 불가 토큰(NFT)(NFT)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습니다. 아울러 갤럭시아스포츠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사우나 등 레져사업을 운영 중입니다.

    드림어스컴퍼니

    ▷드림어스컴퍼니

    온라인 음악 서비스, 음반 및 디지털 콘텐츠 유통, 아티스트 MD, 공연 사업,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 및 인공지능 스피커 제조 및 판매 전문회사입니다.

    지난 2017년 드림어스컴퍼니에 대한 400억원 유상증자를 통하여 에스엠이 지분 17.77%를 보유하며 2대주주가 되었으며 지난 5월 플로(FLO)의 오디오 플랫폼 도약 및 음악사업 확대를 위해 3년간 2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추진하며 사업을 확장시키고 있습니다.

    키이스트

    ▷키이스트

    에스엠 스튜디오스가 지분을 24.35% 보유한 자회사로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영상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며 스튜디오 지향 종합 엔터테인먼트 전문회사입니다.

    드라마 <하이에나>,<<하이에나>, <나의 위험한 아내>, <허쉬>,>,<허쉬>, 넷플릭스 오리지널 <보건교사 안은영> 등을 공급했습니다.

    동사는 아울러 최근 해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OTT) 뿐만 아니라 웨이브, 티빙 등 국내 OTT 기업들도 콘텐츠 투자 확대에 따라 수혜를 보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