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료 관련주 팜스토리 사조동아원 한일사료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8. 2. 09:34
    반응형

    사료 관련주 팜스토리 사조동아원 한일사료 등

    지난 6월 북한 김정은 위원장은 당 전원회의에서 인민들의 식량 형편 우려에 대해 발언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적극적 대책을 내놓아야 하고 농사를 잘 짓는 것을 최우선적으로 해야 할 과제라 밝혔습니다.

     

    지난주에는 중국에서 화학비료 등 농자재, 원자재 가격의 상승으로 중국 농민들의 부담이 가중되어 중국기업들이 수출을 잠정 중단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남북소통망을 다시 복구하면서 북한에 대한 식량지원 기대감으로 사료 관련주들의 주가가 연일 강세를 보입니다.

    사료 관련주 팜스토리 사조동아원 한일사료 등

    ▼사료 관련주 팜스토리 사조동아원 한일사료 등

     

    팜스토리

    ▷팜스토리

    사료사업으로 배합사료 제조 및 육가공사업으로 도축 제품 제조 판매 등을 하고 있습니다.

    1991년 04월 17일 서일산업(주)로 설립되어 1996년 06월 2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가족사의 우수한 업무 연계성을 강점으로 LPC의 도축. 가공 능력, 위생과 규모면에서 경쟁력을 지닙니다.

    2021년 1분기 기준으로 육가공사업부의 경우 돼지도축두수 시장점유율이 3.79%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사조동아원

    ▷사조동아원

    가축 및 양식어류의 사료를 전문 제조하는 업체로 계열사인 동아푸드는 수입육 유통사업 영위합니다.

    동사는 원맥을 가공하여 판매하는 제분사업부문과 가축 및 양식어류의 사료를 판매하는 생물자원사업부문에 집중하고 있으며 지난달 30일에는 서울대 동물병원 응급의료센터, 애니바이옴과 함께 응급치료 유기동물 펫푸드 지원 및 산학연구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한일사료

    ▷한일사료

    배합사료 생산 전문 판매업체로 수입육 유통업체인 케이미트를 자회사로 보유합니다. 1963년 업계에 진출해 지금까지 동일한 사업을 유지해오며 2020년 전체 사료회사 생산 수량 기준으로 비추어볼 때 16위권을 차지한 중견업체입니다.

    오랜 노하우와 축적된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유통하며 믿음직한 종합축산 전문회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미래생명자원

    ▷미래생명자원

    가축용 사료를 생산하는 업체로 단미사료 등을 생산 및 공급하는 사료부문과 기능성 소재를 매입, 유통하는 식품 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동사는 쿠팡과 협력사 계약을 맺고, 쿠팡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꼬리별’, '탐사'에 ODM으로 피부, 관절, 면역 3가지 기능성에 대한 트릿과 과립 제품을 공급합니다.

    아울러 반려동물의 건강과 생애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라는 의미를 담아 자체 브랜드 옵티펫 브랜드를 론칭하며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했습니다.

    케이씨피드

    ▷케이씨피드

    배합사료 제조업을 주사업목적으로 실립 되었으며 가축가금용 배합사료를 제조합니다.

    이밖에도 거래 농가의 계란 구입, 액란 제조 판매 사업도 하며 마켓 컬리에 유정란을 공급 중입니다.

    동사의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대비 2.2% 증가했고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현대사료

    ▷현대사료

    1983년 설립되어 현재까지 양질의 배합사료를 생산하는 전문회사로 2018년 6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농가 맞춤형 사료 공급시스템, 산란계 사료 특화, 외부업체와 제품 품질 기술용역 계약 및 자체 연구를 통한 품질 개선, 특수 가공기술을 확보해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대주산업

    ▷대주산업

    동물 식용 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 업체로 60여 년간 배합사료 제조업에 전념했습니다. 이런 오랜 노하우로 축적된 제조 기술을 활용해 우수한 사료 제품을 생산합니다.

    요즘에는 고객들의 수요와 입맛에 맞는 서비스와 프리미엠 제품을 연구해 만족감을 올리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팜스코

    ▷팜스코

    하림그룹 계열의 배합사료 전문업체로 축산 계열화 사업, 신선육 사업 등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신선식품 판매 및도축업, 육가공, 양돈업, 태양광, 퇴비화 사업도 진행합니다.

    동사의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34%, 매출액은 전년대비 14.5%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한탑

    ▷한탑

    동사는 1959년 설립되어 소맥분과 배합사료 관련 사업을 영위합니다. 동사의 자회사에 포함된 기업들이 실시하는 사업으로는 의료기기 제조, 보호용 테이프 제조, 부동산 투자 및 자동차 부분정비, 축산업, 창업투자, 식품제조가공업 등이 있습니다.

    농림수산식품부 HACCP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구인력확충 및 시험농장 운영 등 R&D 활동 강화를 통해 경쟁력을 제고합니다.

    고려산업

    ▷고려산업

    동사는 1957년 고려건설주식회사로 설립했고 금강공업(주)기업집단에 속합니다.

    축용 배합사료의 제조 전문회사로 미국, 브라질 등으로부터 옥수수, 대두박 등 제품 생산에 필요한 원재료를 수입해 부산, 대구, 창녕 사업장에 생산설비를 두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