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개성공단 관련주 신원 인디에프 재영솔루텍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8. 2. 04:57
    반응형

    개성공단 관련주 신원 인디에프 재영솔루텍 등

     

    지난 27일 언론에 따르면 남북이 지난해 6월 9일 북측의 일방적인 단절로 끊긴 지 14개월 만에 직통 연락선을 이날 오전 10시부터 전면 복원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다음날 개성공단 입주 기업들의 모임인 개성공단기업협회에서 미국 내 로비 활동을 위해 30만 달러를 들여 현지 대형 로펌을 고용했습니다.

     

    현재 남북 경협의 상징인 개성공단이 5년째 폐쇄 중이고 정부가 마땅한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미 입법부와 행정부에 공단 재개를 직접 설득하기 위한 의미로 해석됩니다.

     

    로비 활동이 합법인 미국에서 활동 결과 기대감과 더불어 남북관계 개선 분위기 속에서 개성공단 관련주들이 부각받고 있습니다.

    개성공단 관련주 신언 인디에프 재영솔루텍 등

    ▼개성공단 관련주 신언 인디에프 재영솔루텍 등

     

    신원

    ▷신원

    의류 전문업체로 주로 니트와 스웨터를 OEM 방식으로 생산하여 수출하고 있습니다. 패션 브랜드 사업을 함께 영위하며 BESTI BELLI, VIKI, SIEG 등 브랜드를 보유합니다.

    수출 부문은 과테말라 등에 위치한 계열사에서 생산한 의류를 GAP, WALMART, TARGET, HANES 등의 고객사로 납품 중입니다.

    인디에프

    ▷인디에프

    1980년 9월 설립되었으며 글로벌세아 계열로 의류 전문 제조 판매 업체입니다. 여성복 브래드 조이너스, 꼼빠니아, 신사복 브랜드 트루젠, 캐주얼 브랜드 Tate, 편집스토어 바인드, 패션 주얼리 브랜드 모스바니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대리점 및 직영점, 백화점 등에서 제품을 유통하며 사업을 영위합니다.

    재영솔루텍

    ▷재영솔루텍

    자동초점 기능인 AF액츄에이터 제품을 전문 생산하는 기업이며 이밖에도 플라스틱 사업부문의 공장 자동화용 팔레트 및 새벽 배송용 보냉박스 판매량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동사는 스마트폰 핵심 부품으로 꼽히는 광학식손떨림보정(OIS)을 통해 삼성전자와 협력하며 하반기 삼성전자가 선보일 갤럭시 A 시리즈 신작에 공급할 방침입니다.

    코데즈컴바인

    ▷코데즈컴바인

    캐주얼 의류를 비롯해 속옷, 내의 등을 주로 생산하며 브랜드 상품을 통해 패션사업도 영위합니다. 동사의 최대주주 코튼클럽이 개성공단 입주기업이며 2016년 12월 미국 이너웨어 브랜드 JOCKEY(자키)의 국내 라이센스 체결 이후 속옷, 내복, 양말 등을 제조해 납품 중입니다. 매출 구성은 캐주얼 의류 부문 61.4%, 이너웨어 21.6%, 마스크 17%로 이루어집니다.

    제이에스티나

    ▷제이에스티나

    로만손이 개성공단에 입주해있으며 동사는 로만손 브랜드로 손목시계 사업과 주얼리, 핸드백 사업을 영위합니다.

    생산은 외주를 맡기고 패션 분야에서 디자인과 R&D 사업,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참이슬과 협력해 한정판 굿즈를 판매 중이며 아이유를 모델로 활용 중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