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로페이 혜택 및 신청방법 바로알기
    제태크 및 경제정보/경제소식 2018. 12. 16. 20:31
    반응형

    제로페이 혜택 및 신청방법 바로알기

    연말이 다가온 지금 소득공제 혜택을 차곡차곡 쌓아놓으신 분들 많이 있을겁니다
    요즘 한창 카드수수료 인하와 함께 제로페이라는 플랫폼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수수료가 제로에 수렴한다는 의미인데요.다들 알고 있겠지만 카드를 사용하면 카드사에서 수수료를 일정부분 떼어서 가게주인들에게 수입을 넣어줍니다

    이에 자영업자들이 부담이 크고 소비가 위축되어서 서울시와 정부가 야심차게 내놓은 것이 바로 제로페이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열렬한 체리피커가 아니라면 카드사용할 때 혜택을 다 못 받으실텐데 그렇다면 제로페이 이용하는 것은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지금부터 혜택과 신청방법을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제로페이 결제시스템은 복잡하면 절대 안되기에 최대한 간편하게 해야합니다

    당연 소비자들의 심리가 성공과 실패를 좌지우지할 막대한 요소이기 때문인데요기존 소비자들이 왜 불편하게 굳이 이걸해야하나 생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따라서 기존 간편결제 어플이나 앱을 그대로 이용하여 제로페이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실행한다음 QR코드를 읽어주면 금액을 지정하고 사업자 계좌에 직접이체가 되는형식입니다.



    자영업자들은 수수료가 없다는 큰 혜택을 보는데 그렇다면 소비자에게는 어떤 혜택이 주어지게 될까요?

    바로 소득공제혜택이 2019년도부터 40%까지 제공됩니다. 지금 신용카드이 경우는 15%, 체크와 현금영수증이 30%인 것을 감안할 때 상당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공공시설, 공용주차장, 문화생활 등 이용료 할인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얼른 안정화된 시스템으로 자리잡아 불공정한 거래라든지 꼼수들이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왜냐면 현금만 된다고 하고 카드는 아예 안 받는 가게도 있을뿐더러 현금영수증 이야기를 하면 부과세를 더 내게 하는 어이없는 상황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신청방법은 보이는 바와 같이 제로페이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기본정보를 작성한다음 가맹점 신청서를 작성 후 우편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법인의 경우는 방문접수를 신청하게 되는데 그렇다면 약속시간을 잡고 사업장으로 와서 직접 계약을 맺게 됩니다. 수수료 할인 폭은 연매출 8억 이하는 0%이므로 잘나가는 사업장 말고는 거의 안낸다고 보면 될 거 같네요.



    혁신적인 방안이다보니 궁금한 내용들이 많은데 소상공인기준은 업종별로 상시근로자 5인 또는 10인 미만인 사업장을 이야기하며 개인사업자 누구든지 제로페이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계좌이체시 우리가 흔히 아는 타행으로 송금할 때 돈이 들지 않느냐 걱정하실텐데 걱정할 필요없습니다. 그런 문제들은 여러 은행들과 정부가 협업을 통해 서로 받지 않기로 했기때문에 어느 은행을 사용하든지 간에 상관없다고 합니다. 

    공감 는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