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및 신청방법 알아봅시다제태크 및 경제정보/경제소식 2018. 12. 14. 18:59반응형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및 신청방법 알아봅시다
걸어가던 거리도 꼭 차를 타게 만드는 혹독한 추위가 다가온 계절입니다. 날씨도 추운데 더군다나 요즘 국제유가가 정점을 찍고 다시 하락했다가 감산 정책 등을 통해 슬금슬금 오를까 말까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가 너무 치솟는 유가에 대응해서 유류세 부담을 완화해준다고 발표해소 시행중입니다. 이것은 기름에 적용되어있는 세금을 덜 걷는 방식으로 소비자들이 경유나 휘발유를 이용할 때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밖에도 작은 승용차 그러니까 경차는 따로 또 유류비 환급제도가 있는데 알고계셨나요?
작은 차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중복으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요약하면 유류비 환급제도는 따로 국세청에 신고를 해서 환급받는 구조가 아니라 지정된 카드를 사용할 경우 청구나 결제금액에서 리터당 250원씩, LPG는 키로당 원 씩 할인이 되어 청구되거나 빠져나간다는 겁니다.
원래 종료기간은 18년 12월 말까지였는데 세법이 개정되면 3년 연장되어 21년 12월31일까지로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부정하게 사용할 경우 40%의 가산세가 부과되니 명심해야하고 당연히 지금까지 할인받은 금액은 모두 회수됩니다.
발급대상자는 배기량 1000cc미만 경차(승용,승합) 소유자 및 주민등록표상 가족이 경차를 1대만 소유해야 가능합니다.
즉, 등본상 같이 사는 사람들 간 경차 외에 다른 승용차를 가지고 있거나 2대이상 가진다면 제외대상이니 참고해주세요.
다만 경승용 1대. 경승합 1대 이렇게 2대는 가능합니다. 대상자량은 구체적으로 레이, 모닝, 스파크, 다마스 등등입니다.
앞에서 지정된 유류세 환급카드를 발급받으려면 정해진 곳에서 받아야하는데 신한, 롯데, 현대가 있습니다.
유류비 환급카드 신청은 각 카드사 별로 기본 환급혜택은 동일하지만 다른 할인조건은 약간씩 다릅니다. 일례로 신한카드에서 제공하는 경차사랑 카드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연간한도는 기존10에서 20만원 까지 할인이 되며, 리터당 250씩 모여 20만원이려면 산술적으로 800L의 양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단, 하루 제한된 양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고 사용을 해야겠고 1회 48리터 초과시 부정사용이 인정되니 유의해야합니다. 생각해보면 계속 차를 타고 다니는 분이 아니라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기본적으로 이름처럼 GS칼텍스에서 주유를 할 경우 굉장히 효율이 높은데요.
예시를 살펴보면 4만원 주유시 모닝과 같은 소형차종의 경우 약1만원 정도 비용을 아낄 수 있었습니다.
내가 서울지역에서 주유를 할 경우 실제 얼마나 중복할인 되는지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보는바와 같이 경차 유류세 환급에 더불어 추가로 되니 매우 실용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동차를 많이 운전하시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내 차종을 확인해서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를 사용하면서 세금절감을 꼭 활용하는걸 알려드리고싶네요. 계산식에서 바꿔서 자신의 경우도 계산할 수도 있는데 지방의 경우 기름가격만 알면 계산식에 바꿔줘서 넣어주면 됩니다.
곡 이거 말고도 다른 것들도 2종류 더 있으니 앞에 소개한 내용을 살펴보시고 대상자라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공감 ♥는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제태크 및 경제정보 > 경제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로페이 혜택 및 신청방법 바로알기 (0) 2018.12.16 경기도 일하는 청년복지포인트 신청방법 (0) 2018.12.07 실업급여 신청방법 및 모의계산 해보기 (0) 2018.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