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란우산공제회 가입방법 및 혜택 알아보자
    제태크 및 경제정보/경제소식 2018. 12. 26. 20:46
    반응형

    노란우산공제회 가입방법 및 혜택 알아보자

    세계 경제가 출렁이면서 그 여파로 한국 역시 마찬가지 인데 특히 개인 사업을 하는 사람들이 요즘 많은 힘든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파격적인 대출을 통한 금액지원을 한다고도 말을 하고 있지만 효과가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어려운 시기 제태크하는 방법으로 직장에 다니는 직업별로 공제회가 있다면 자영업자들에게는 노란우산공제회가 있습니다. 

    오늘은 노란 우산 공제회가 어떤일을 하고 혜택과 절세를 위한 방안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란우산공제회는 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이 장사를 하는데 폐업, 경영위기 등으로 위협으로부터 생활안전을 보장하고 사업재기 기회를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하는 공적제도 입니다.

    사회복지 정책의 일환으로 어렵게 장사하는 영세상인들을 위한 곳이며 따라서 법적으로도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나 사업을 하다가 사정이 안좋아져서 압류를 당하게 될 때 납입한 공제금은 그것을 생활자금으로 쓸 수 있도록 안전하게 보호받게 되며, 무료로 상해보험이 가입되고 게다가 소득공제 혜택까지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활동을 모르고 계셨다면 지금부터 차근차근 알아가는것이 중요한 포인트겠네요.



    그렇다면 누가 가입을 할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합시다. 먼저 창업즉시 가입이 가능하며 매출액을 기준으로 소기업, 소상공인으로 나뉘게 되는데 업종별 평균이 나와있으니 참고해야합니다. 내가 만약 식당을 한다면 맨 마지막 10억이하가 되어야 하고 출판이라면 그보다 높은 50이 기준이겠습니다.

    거의 모든 사업이 되지만 불법적인 일을 하거나 풍기문란을 유발하는 업종은 제한이 되니 참고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은행에서 돈을 빌려오기도 하는데 자신이 맡긴 금액이 있다면 그것을 담보로 받을 수 있듯이 노란우산 공제회 대출이 있는데 납부금을 바탕으로 90%까지 빌려주고 있습니다.

    자동적으로 빠지는 세금은 제외하고 나머지를 낮은 이율을 통해 공공의 목적을 실현하고자 하는 것을 살펴볼 수가 있습니다. 

    우선 내가 사업을 하다가 운이 좋지 못하거나 시기가 안좋아 어려운 사정이 생기면 먼저 이용해볼 수 있는 곳으로 찾아올 수가 있겠습니다. 

    이밖에도 노란우산을 통한 세제지원과 절세 방법이 있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 소득에따라서 공제금액은 다르겠지만 최대 절세효과가 115만원까지 된다고 하니 꼭 확인해보아야겠습니다. 자신의 경우와 가장 비슷한 사례를 아래에서 찾아보면 예상 액수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중요한건 2017년 납입금액부터 시행이 된다고 하니 천천히 계산을 해보아야 겠습니다. 

    또한 월마다 얼마를 지불하느냐에 따라서 공제금이 달라지게 되니 예를 통해서 같이 확인하는것이 좋겠네요.



    내가 만약 2번째 경우라면 연수에 따라서 원금에 대한 이자가 생기고 그것을 바탕으로 절세효과를 누릴 수가 있는데 3년째만 되도 절세는 200이 넘어가게 되니 엄청 큰 복지 혜택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저금도 할겸 한번에 소득공제 혜택까지 본다면 꿩도먹고 알도먹는 일석이조 세태크가 바로 이런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나홀로 경영을 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정책이다 보니 좋아보이는 점들이 매우 많은데 확인해서 수혜를 누리시는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