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경기도 일하는 청년복지포인트 신청방법
    제태크 및 경제정보/경제소식 2018. 12. 7. 15:28
    반응형

    경기도 일하는 청년복지포인트 신청방법

    요즘 나이불문하고 고용시장이 전부 불안한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현상이 지속되면서 누적된 청년 실업률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이러니 하게도 중소기업들은 아직도 구직난에 시달리는 현실이 감춰져있다고 해요. 

    특히 젊은 층들의 수요가 적어 재직자 평균 나이가 지난 10년동안 고령화가 지속되었습니다. 정작 대기업에 비해 직장 근무기간이 짧다는 점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아마 다들 말은 안하지만 열악한 근무환경, 적은 보수, 임금 대비 고강도 노동 등 때문에 그렇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에 경기도에서는 청년직장인들을 위해 복지포인트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이름 하여 경기도 일하는 청년복지포인트 지금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경기도 일하는 청년복지포인트 신청방법 따라하기


    청년복지포인트사업은 매월 1일부터 15일까지 수시로 이루어지고 연간 총6만명을 모집하며 나머지 보름은 이제 선정자 발표가 나오게됩니다. 

    물론 신청한다고 다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자격이 주어진다면 없는 살림에 아주 큰 보탬이 되리라고 확신이 됩니다.

    신청기간이 18~19년이기 때문에 내년이 지나면 못할 수도 있으니 미리 알고 빠르게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지원 대상을 살펴보면 경기도내 중소기업에 근무하며 주당 36시간 이상 근무를 하고 3개월 평균 건강보험료가 18년기준 7만8천원 이하인 청년근로자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월급이 250만원이하가 된다면 신청이 가능하겠습니다.

    단, 1년 이내 정부 및 지자체에서 진행하는 사업수혜 이력이 있는 사람은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예를 들면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통장등 혜택을 받은 사람은 신청이 안된다는 사실 명심하세요.



    내용을 자세히 보면 복지포인트가 주어지는데 근무 근속기간(계속 회사를 꾸준히 다녀 일을 한 기간을 말함)별로 차등지원을 하게 되는데요.

    최대 연 120만원이 주어지고 3개월 마다 포인트가 지급된다고 합니다. 계산해보면 분기별로 30만원씩 나온다는 거니까 정말 어마어마할 정도로 역대급 복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지원에 필요한 서류가 무엇이 있을지 살펴보겠습니다.



    신청자는 물론 여러가지 서류를 다운받아 미리 구비해놓고 있다면 금방 따라하여 접수할 수 있겠습니다. 제일 먼저 당연 산청서와 초본, 근로계약서, 건보로 납부확인서 등 필요한 것들을 준비해줍니다.

    준비서류를 다 갖추었다면 이제 실제로 일하는 청년복지포인트 신청을 해보도록하겠습니다.


    먼저 청년시리즈 잡아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합니다. 주소는 위에 사진이나 제일 첫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는데요.

    저또한 신청을 하는데 한참 헤매면서 고생을 한터라 자세히 하나씩 살펴보고자 합니다.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부터 본격적으로 시작인데 먼저 참여하기중에서 복지포인트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제일 처음에는 간단히 이 사업을 알게된 경로 설문조사를 하게 됩니다. 그후 이제 순서대로 신청서를 하나씩 작성해주면 되는데요. 먼저 신청자의 기본 인적사항, 근무사항, 직장정보 등을 기록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필요한 서류들이 온라인 제출이 같이 이루어지게됩니다. 현 직장에서 취업한 일수를 적어주고 그것을 증명할 사업자 등록증이라든지 근로계약서를 첨부하게 되어있습니다.

    기본인적 사항을 적고 본인확인을 위해서 초본까지 등록을 해야되기 때문에 미리 스캔본이 필요하기도 하니 참고하세요.

    1번부터 4번까지 다 작성하여 신청을 마무리했다면 이제 선정 결과만 기다리면 됩니다.



    선발확인은 같은 곳에서 간단한 조회를 통해서 알 수 있는데 선정되면 지원 포인트 금액과 함께 자료실에서 약정서 서식을 받아 제출하고 경기청년몰 회원가입을 하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경기청년몰은 매 분기별로 나오는 청년복지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곳으로 매우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떨어졌다고 낙담하지 말고 매월 신청이 가능하니 다시한번 도전해보는 것도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혁신적인 복지정책으로 경기도가 한발 앞서고 있는데 이를 통해서 다시 경제가 좋아지고 청년들이 꿈을 품고 직장을 다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제발 지원에 선정되어 좋은 제도를 경험해보고 후기로 돌아오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