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재택근무 관련주 알서포트 이씨에스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7. 11. 19:15
    반응형

    재택근무 관련주 알서포트 이씨에스 등

    코로나 19 확진자 수가 연일 1000명 대를 기록하며 수도권에서는 4단계 강화된 거리두기가 실시됩니다.

     

    다음 주부터 학교 수업도 전면 원격으로 전환되고 많은 기업들에서 재택근무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일부 회사는 전 직원 100% 재택근무를 도입하고 급하지 않은 출장, 워크숍 등도 취소하거나 원격으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이에 재택근무 관련한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제공하는 기업들이 다시 부각받기 시작했습니다.

     

    재택근무 관련주 알서포트 이씨에스 등

     

    ▼재택근무 관련주 알서포트 이씨에스 등

     

     

     

    ▷알서포트

    원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을 바탕으로 원격 지원 및 제어 솔루션 사업을 영위합니다.

    리모트뷰, 리모트 미팅 등 재택근무, 원격 업무 솔루션 제공에 있어 국내, 일본 포함 아시아 시장 점유율 1위 업체입니다.

    최근에는 리모트 미팅 인공지능 화상회의 비서 아루를 업데이트하면서 누구나 가상체험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씨에스

    시스템 통합(SI) 기업으로 기존 SI 부문의 지속적인 고객 기반을 토대로 영상회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등 비대면 솔루션 쪽 사업 부문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컨택 센터 솔루션, 영상회의 솔루션 사업 등과 더불어 SKB, KT 등 대상으로 화상회의 시스템 구축 계약 체결한 이력이 돋보입니다.

     

     

    ▷링네트

    트워크의 설계, 통신 장비 공급, 설치 및 유지보수를 포함하는 NI사업과 Storage시스템, 클라우드 가상화 등의 사업 등을 영위합니다.

    동사는 다수의 인원이 참여 가능한 온라인 회의 및 강의실을 구현하는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시스코사의 골드 파트너 및 Specialization 자격을 획득한 파트너로 무선 LAN인 Aironet Dealership을 보유합니다.

     

     

     

    ▷세종텔레콤

    현재 국내외 통신서비스 및 통신기기, 전기제품 등을 공급하며 세종큐비즈(주), ㈜콘텐츠캐리어, ㈜비브릭 등을 자회사로 둡니다.

    지난 5일에는 30억 원 규모의 자기 주식 취득 결정 공시가 있었고 최근에는 몽골과 이라크, 베트남에 이어 아프리카까지 해외 수주를 늘리고 있습니다.

     

     

    ▷소프트캠프

    정보보안 전문기업으로 문서 DRM, 영역 DRM, 문서 중앙화, APT 대응 설루션 등 문서를 기반으로 한 제품군을 개발하여 판매합니다.

    VPN 등 별도 설치 파일 없이 보안이 설정된 업무환경을 지원하는 원격근무 솔루션 ‘실드앳홈’과 더불어 원격근무 전용 보안 단말기 실드앳홈 제로 및 보안 클라우드 통합 브랜드 Security 365등이 대표 제품입니다.

    현재 SK, HKMC, 한화, 신세계그룹 둥 그룹사 및 KB국민, KEB하나, 신한 등 금융 그룹 등을 대상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보합니다.

     

     

    ▷콤텍시스템

    네트워크 및 시스템 통합 유지 및 보수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산업별 맞춤형 솔루션 개발, 조달 나라장터 사업 아이템 확대, 솔루션 파트너와 사업 협력 모델 등을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지난 2월에는 아크릴과 AI 인프라 설루션 및 서비스의 공동 연구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데이터센터 구축 프로젝트에 힘쓰고 있습니다.

     

     

     

    ▷나무기술

    재택근무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엔터프라이즈 재택근무 설루션을 출시하였으며 삼성전자와 KT, 신한은행 등에 클라우드 솔루션을 공급하며 지난해 클라우드 분야 매출은 전년 대비 200% 이상 증가했습니다.

     

     

    ▷폴라리스오피스

    '폴라리스 오피스' 시리즈는 원격 업무 및 원격 수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HWP, PDF MS Office 등의 모든 파일을 읽고, 편집이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의 오피스 제품으로.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시간과 장소 상관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 원격 업무가 증가하면서 경영관리와 협업 시스템 운영에 효과적인 동사의 아틀라시안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아이티센

    IT 시스템통합 전문 기업으로 공공분야를 중심으로 IT 인프라 구축, 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영위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정보시스템 통합 위탁운영 등을 통해 화상회의 시스템 등 IT 인프라 운영 및 유지보수 담당 이력이 있습니다.

    아울러 지난 1분기 아이티센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93.5% 늘어나며 분기 기준 최대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브리지텍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회사로 AI 콜센터와 음성인식, 화자인증, 보이는 ARS, IP 기반의 유무선 전화 멀티미디어 서비스 관련 사업을 영위합니다.

    지난 5월에는 삼성카드와 AI상담 플랫폼 공급 계약을 추진하며 활발히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