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HMR 관련주 TOP 10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7. 9. 07:18
    반응형

    HMR 관련주 TOP 10

    HMR이란 가정식 대체식품의 약자로 일부 조리가 된 상태에서 가공 및 포장된 제품을 말합니다.

     

    1인 가구의 급격한 증가와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HMR 제품들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지난 6일 쿠팡 이츠가 앱에 마트 항목을 새롭게 만들어 생필품과 신선식품을 바로 배달하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와 관련한 식자재, 간편식, 음식료 제품을 생산하는 여러 업체들이 함께 부각받고 있습니다.

     

    HMR 관련주 TOP 10

     

    ▼HMR 관련주 TOP 10

     

     

    서울식품

     

    ▷서울식품

    서울식품은 제빵사업과 환경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곰곰 콤비네이션 피자와 곰곰뉴클레이쿠키 등을 쿠팡에 납품합니다. 곰곰은 쿠팡의 자체 식품 브래드로 동사가 생산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제빵사업영역에서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생산력을 자랑하는 냉동 생지 사업과 뻥이요를 주축으로 스낵 사업 등을 국내 마트 및 일반 시장에 판매합니다.

    더불어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하는 건조기 제작 및 동 시설의 위탁관리 업무를 지자체 대상으로 실시합니다.

     

    흥국에프엔비

     

    ▷흥국에프엔비

    2008년 3월 설립되어 청량음료, 영양식품, 과즙음료, 과실, 기타 식품첨가물 등을 판매합니다. 동사의 과일 농축액은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독보적인 시장지위 및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합니다.

    이에 지난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8.1%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아울러 동결농축 공정을 음료 제조에 접목하여 비열처리 커피와 비커피 제품류 생산, 오렌지, 레몬, 청포도 등의 원과 와 퓨레 등은 자회사인 모닝듀에프엔비를 통해 직접 수입 및 대행도 합니다.

     

     

    맘스터치

     

    ▷맘스터치

    맘스터치와 붐바타 브랜드 프랜차이즈 사업과 새우등을 국내외에서 조달하여 공급하는 식자재 유통업을 영위합니다.

    2021년 3월 말 기준 전국에 가맹점 1,333곳 지점이 있으며 화덕 샌드위치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붐바타는 7곳을 운영 중입니다.

     

    CJ씨푸드

     

    ▷CJ시푸드

    삼호물산으로 설립되며 어묵, 맛살, 김 등의 수산물 가공식품을 주 사업으로 합니다.

    CJ제일제당과 CJ프레시웨이 등 계열에 대한 매출 비중이 90% 정도 차지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51.3% 증가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푸드웰

     

     

    ▷푸드웰

    음식료품의 제조 및 도소매, 수출입을 영위하며 주요 제품군은 시럽 제품, 음료제, 밤 제품 등이 있으며 깐 밤(수출)은 약 20%, 딸기 시럽류는 30%의 점유율을 보입니다.

    아울러 동사의 계열회사는 총 3개로 농산물 제조, 냉동식품 제조, 식품첨가물 제조업도 진행하고 있으며 공정 경제와 무상급식의 수혜주로도 부각받고 있습니다.

     

    우양

     

    ▷우양

    우양의 대표 제품은 냉동 핫도그로 CJ제일제당, 풀무원 식품 등 OEM과 ODM 방식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제품군이 전체 시장에서 40% 이상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되며 앞으로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합니다.

    최근에는 치즈볼, 간편 죽, 고로케, 냉동면, 밥 등의 다양한 HMR 제품을 판매 및 음료베이스와 퓨레는 스타벅스, 이디야, SPC 등에 납품 중입니다.

     

    디딤

     

     

    ▷디딤

    2017년 스팩 합병으로 코스닥에 상장한 후 직영점과 프랜차이즈 운영 및 유통사업을 영위하며 ‘연안 식당’ ‘신마포갈매기’ ‘고래 식당’ ‘도쿄 하나’ 등의 외식 브랜드를 보유합니다.

    아울러 마켓 컬리에 입점한 HMR 간편식 제품인 백제원 원초갈비찜 등을 판매 중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사조씨푸드

     

    ▷사조씨푸드

    수산물 도매업을 시작으로, 현재는 참치 어획에서부터 유통, 수출, 부가 식품 개발 및 판매하는 수산물 가공 유통 전문 기업입니다.

    국내 연간 총 가공 규모는 약 2만 톤으로 횟감용 참치의 국내 가공은 현재 당사를 비롯한 동원산업, 유왕, 정필 등 소수 업체가 전체 시장 점유율 90% 이상을 차지합니다.

    주요 수출국은 일본이며 북미, 유럽시장으로 수출 확대를 하고자 합니다.

     

    보라티알

     

     

    ▷보라티알

    동사는 파스타, 올리브 오일, 토마토소스 등 가공식품을 수입하여 유통하는 식자재 수입 유통 전문 회사입니다.

    이탈리아, 스페인 등의 40여 개 가공식품 제조사로부터 300여 가지의 식자재들과 식료품들을 수입하여 CJ 프레시웨이, 신세계푸드 등 국내 총 1,400여 개 업체로 납품하며 이태리 식자재 분야 1위 업체로 다년간 축적된 레시피 등을 바탕으로 신규사업인 HMR 식품 사업도 진행하니다.

    지난 6월에는 국내 중견 커피 프랜차이즈인 메가커피를 인수하기로 하며 이에 따라 기존 식자재 유통망과 물류창고 등 인프라를 활용해 커피 사업과의 시너지를 모색할 방침입니다.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국내 1위 식품회사로 고급화 되어가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화 전략을 적극 추진하며 고메 시리즈 등을 판매합니다.

    아울러 동사는 밀키트 자체 브랜드 쿡킷을 보유하고 있으며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리턴업'신제품을 전립선, 눈, 기초영양 제품군 등 4종을 출시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