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캠핑 관련주 TOP 13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7. 11. 14:04
    반응형

    캠핑 관련주 TOP 13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여가를 즐기러 캠핑을 떠나고 있습니다.

     

    취미가 없던 사람들도 캠핑을 시작하며 각종 필요한 장비를 사고 더 나아가 차박에 대한 수요도 굉장히 빠르게 늘었습니다.

     

    전문 캠핑장비를 소비자가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과 함께 여러 가지 소모품들을 판매하는 회사들이 이에 부각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캠핑 관련주들의 성수기 시즌이 돌아오면서 급격한 매출 성장이 기대됩니다.

     

    캠핑 관련주 TOP 13

     

    ▼캠핑 관련주 TOP 13

     

     

    오텍

     

    ▷오텍

    특수차량 제조 전문기업으로서 최첨단 음압 앰뷸런스와 한국형 앰뷸런스, 복지차량, 암 검진 및 전문 진료차량, 특수 물류차량, 의료기기, 기타 자동차 부품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빌드업, 제작자 튜닝 부문 확대를 통한 수요와 더불어 다용 도형 캠핑카를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에 대한 수혜를 받습니다.

     

    코리아센터

     

     

    ▷코리아센터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 회사로 해외직구 1위 몰테일과 더불어 메이크샵 사이트를 보유합니다.

    아울러 신규사업으로 카라반테일이 자회사를 통해 캠핑카 렌트 및 공유 사업에 진출할 방침으로 직접 자동차 대여 사업 조건과 준비를 6월 말까지 완료하고, 캠핑카 전문 장단기 공유 서비스를 올해 7월 정식 오픈 예정입니다.

     

    신일전자

     

    ▷신일전자

    소형 모터 제조사로 출발해 현재 국내 선풍기 시장 점유율 1위 업체입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선풍기와 에어서큘레이터 등 계절 가전 판매가 급증해 지난해 매출액은 18%, 영업이익은 313% 증가했습니다.

    아울러 휴가철 해외여행 대신 전국 각지의 캠핑장을 택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휴대용 난방가전 팬히터 판매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캠핑난로보다 사용이 편리하고 안전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실정입니다.

     

    캄성코퍼레이션

     

     

    ▷감성코퍼레이션

    휴대폰 보조배터리, 충전기, 스마트폰 액세서리 등 판매사업과 의류, 스포츠용품 제조, 유통업, 랜드, 상표권 등의 지적재산권 관리 및 라이선스업을 영위합니다.

    2008년부터 스노우피크 텐트 제조업자 개발 생산(ODM) 방식으로 판매했으며 2012년에는 디스커버리 브랜드에 텐트를 공급하기 시작했습니다.

    동사는 여러 브랜드를 국내 유통채널에서 입지를 다지며 아울러 모바일 디바이스 주변기기(액티몬, ACTIMON)은 연간 약 120~130 억 원의 매출과 약 10억 원 내외의 연간 영업이익을 기록 중입니다.

     

    코리아에스이

     

    ▷코리아에스이

    토목자재 부품 제조 및 판매, 시공, 연구개발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일본의 SE사와 기술제휴를 통해 사면안정공법을 통한 영구앵커, 타이케이블 등을 공급합니다.

    지난 2017년에는 방위산업용 사파이어 제품, 생산장비 제작하는 아즈텍을 인수하기도 했습니다.

     

    PN풍년

     

     

    ▷PN풍년

    스텐압력솥, 압력솥, 전기류, 기물류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동사의 최상훈 감사가 덕수상고, 국제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김동연 전 부총리 관련주로 부각받았습니다.

    동사는 캠핑 등으로 휴대하기 편한 미니 밥솥 출시하며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모트렉스

     

    ▷모트렉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전문기업으로 지난 5월에는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에 선정됐습니다. 모트렉스의 박테리아 차단이 가능한 차량용 공기청정기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나 동사의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헤파필터뿐 아니라 세균을 막아주는 나노 동필터를 적용됐으며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운전자의 건강도 챙길 수 있다는 장점이 부각됩니다.

     

    남성

     

    ▷남성

    남성은 알렉사 오토를 탑재한 인포테인먼트 기기를 개발한 이력이 있으며 모바일 오디오 및 비디오, XM 위성 수신 라디오, 위성항법장치(GPS) 수신기, 멀티미디어 스피커, 디지털 앰프, 무선 헤드폰, 스마트키 등의 제품을 미국 등 해외에 판매합니다.

    최근에는 차량용 스마트 키 수출을 시작으로 각종 캠핑카에 적용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개발하여 수출 진행에 있습니다.

     

    대륙제관

     

     

    ▷대륙제관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부탄가스로 인한 사고를 최소화하고 안전한 제품 사용 환경 조성을 위해 파열 방지 기능 장착을 의무화함에 따라 동사가 부각됐습니다.

    대륙제관은 맥스 CRV, 세이프, 퍼펙트 등 휴대용 부탄가스 브랜드를 보유하며 지난해 기준 국내에서 시장 점유율은 약 25%로 추정됩니다.

    아울러 K-푸드 열풍에 따라 해외 수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 매출은 전년대비 20.8%, 영업이익은 2.6%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파세코

     

    ▷파세코

    석유스토브 수출 및 창문형 에어컨 등 가정용 가전제품을 전문 생산해 판매합니다.

    동사는 석유난로 1위 업체로, 이 회사의 석유 난로 브랜드 ‘KERONA’는 현재 30여 개국에 수출되며 해외여행 제한으로 캠핑족이 늘면서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파세코의 모기퇴치기인 모스클린 플러스는 청정기술 바이오레즈를 이용해 인체에 유해한 화학성분이 없이 모기를 포획하며 인기를 끌고 잇습니다.

     

    ES큐브

     

    ▷ES큐브(라이브플렉스)

    레저용 텐트를 판매하는 업체로 텐트 전량을 중국 자회사에서 생산해 중국 청도경조, 고밀화신을 자회사로 보유합니다.

    주요 생산품은 고가의 전문가용, 오토캠핑용 텐트 등이 있고 17년 동사 추정 시장 점유율은 세계 3위로 ODM 방식으로 북미, 일본 등 주요 아웃도어 바이어 브랜드사로 수출하고 있습니다.

     

    더네이쳐홀딩스

     

    ▷더네이쳐홀딩스

    카메라 등 소형 전자기기 및 차량용 전자제품 액세서리의 수입 및 판매를 바탕으로 한 패션기업으로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국내 판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의류와 가방, 캠핑용품 등을 생산하여 롯데쇼핑과 현대백화점, 신세계, 한화갤러리아, GS SHOP, CJ Mall 등으로 공급합니다.

     

    태양

     

    ▷태양

    대륙제관과 태양, 오제이씨와 화산 등 국내 부탄가스 기업의 시장 점유율은 전 세계 90%에 육박하며 동사만의 추정치는 60% 정도로 나타납니다.

    휴대용 부탄가스 사업과 에어졸 사업이 핵심 분야로 역시 국내 1위 업체로 매출 규모를 확대해나가고 있으며 최근 국내 시장 수요 증가와 더불어 전 세계 시장이 10년간 약 5억 개에서 약 7억 개로 늘어났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