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크래프톤 상장 관련주 TOP 9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7. 12. 10:37
    반응형

    크래프톤 상장 관련주 TOP 9

    배틀그라운드로 유명한 게임업체 크래프톤이 1일 금융감독원에 정정 증권신고서를 제출했습니다.

     

    회사가 제시한 공모 희망가는 40만~49만 8000원으로 지난달 제출한 가격(45만 8000~55만 7000원)과 비교하면 5만 원 정도 내려졌습니다. 거품 논란에 휩싸였던 크래프톤이 스스로 공모 단가를 내린 것입니다.

     

    크래프톤은 기관 투자가를 대상으로 한 27일 까지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하게 됩니다.

     

    다음달 8월 2~3일 미래에셋, NH투자, 삼성증권에서 일반 투자자의 공모주 청약이 시작되며 전체 공모 주식 수는 당초 계획보다 줄어든 865만여 주로 10일 날 상장할 방침입니다.

     

    크래프톤 상장 관련주 TOP 9

     

    ▼크래프톤 상장 관련주 TOP 9

     

    아주IB투자

     

    ▷아주IB투자

    크래프톤을 투자 포트폴리오로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95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1분기 실적인 마이너스와 비교해 114억 원 증가했습니다.

    동사가 보유한 포트폴리오 중에서 국내 1월에 상장한 씨앤투스성진,씨앤씨인터내셔널 및 상장 예정인 야놀자, 크래프톤, 카카오 키즈 등을 포함해 약 20개 기업이 있습니다.

    아울러 미국에서는 3~4개 기업의 기업공개(IPO)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2021년에도 좋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넵튠

     

     

    ▷넵튠

    모바일 게임의 제작이며 장르별로는 캐주얼 게임 및 퍼즐게임인 탄탄사천성 시리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최근에는 3개 스토리 게임 개발사인 스토리타코, 비비드스튜디오, 프리티 비지에 투자하였습니다.

    아울러 동사는 크래프톤의 지분 1.07% 보유하며 지난 5월 27일에는 여러 VR 기기로도 접속 가능한 크로스플랫폼 특허 기술로 개발된 다중접속 소셜 플랫폼 갤럭시티를 출시한 맘뫽스를 인수했습니다.

     

    이노테라피

     

    ▷이노테라피

    홍합의 접착이 카테콜아민 화학구조에서 기인한다는 원리를 이용해 의료용 지혈제를 생산합니다. 동사의 종속회사 투자조합이 크래프톤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난 2월에는 안과 분야에 적용 가능한 감염 방지 주삿바늘 특허를 취득하여 노령 인구 증가와 고열량 식습관 등으로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황반변성 질환 치료에 대한 기대감이 부각됐으며 아울러 7월 2일에는 생체 적합성 필름 및 이의 제조 방법 관련 국내 특허 취득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 지분 2.07%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신작 게임 오딘의 열풍으로 코스닥 시가총액 2위에 올라섰습니다.

    아울러 9일에는 자전거, 모터사이클, 스키 등 무선 통신 기기 및 스마트 헬멧을 만드는 업체인 세나테크놀로지의 지분 54.53% 취득했습니다. 동사의 전 세계 모터사이클 무선 통신 기기는 시장 점유율 6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NHN

     

     

    ▷NHN

    네이버의 게임사업 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사업과 간편 결제 서비스 및 웹툰 서비스 등을 운영 중입니다. 동사는 크래프톤 지분 0.12% 보유하며 크루세이더 퀘스트, 킹덤 스토리 등의 RP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 등도 제공합니다.

    6월에는 클라우드 솔루션인 NHN클라우드가 국내 최초 서비스형 플랫폼(PaaS)에 대한 한국인터넷진흥원 인증 심사를 통과했습니다.

     

    와이팜

     

    ▷와이팜

    무선통신용 고효율 전력증폭기 제조업을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PAM을 포함한 RF 관련 부품을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인 삼성전자에 주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크래프톤의 지분을 0.01%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2019년부터 LG이노텍과 스마트카 분야에 대한 거래를 바탕으로 선도하고 있습니다.

     

    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하이브리드 자동차 보험료 할인을 실시하며 지속적으로 친환경 보험상품을 개발 및 녹색 사업장 구축을 위해 노력하는 등 글로벌 ESG 경영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투자사인 JKL파트너스의 전 대표 및 전 전무가 임원진이란 사실이 부각되었습니다.

     

    TS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동사는 중소기업 창업투자 전문회사로 현재 11개 조합을 운영하며 약 8000억 원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크래프톤 구주 1만 주 매입한 이력이 있으며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81%, 매출액은 35.3% 크게 증가했습니다.

     

    대성창투

     

    ▷대성창투

    대성 블라썸 일자리 투자조합을 통해 게임, e스포츠 분야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상태이며, 2016년부터 크래프톤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크래프톤이 IPO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향후 높은 횟수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