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디지털 화폐 대장주 로지시스 케이사인 케이씨티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7. 8. 21:39
    반응형

    디지털 화폐 대장주 로지시스 케이사인 케이씨티 등

    한국은행이 오는 8월부터 민간기업과 협력하여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 모의실험 연구에 착수합니다.

     

    디지털화폐인 CBDC는 중앙은행이 직접 발행하는 전자적 화폐로 비트코인 등 암호 자산과 달리 가격 변동이 없어 현금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은행은 CBDC 구축에 필요한 업무프로세스 분석과 외부 컨설팅을 마친 상태로 올해 하반기부터 가상 환경에 작동하는 시스템을 구현해 테스트에 나설 예정입니다.

     

    오는 8월부터 약 10개월간 한은은 2단계에 거쳐 가상환경에서 CBDC 발행부터 결제까지 실험할 예정으로 사업 규모는 49억 6000만 원으로 크지 않지만 전 세계 각국의 연구가 진행되며 미래 산업 가치가 부각됩니다.

     

    디지털화폐 대장주 로지시스 케이사인 케이씨티 등

     

    ▼디지털화폐 대장주 로지시스 케이사인 케이씨티 등

     

     

    로지시스

     

    ▷로지시스

    금융 자동화기기 전문기업으로 ATM, CD기 등 전산장비를 판매 및 유지보수 사업을 영위하며 총 13개 계열회사를 보유합니다.

    용역, 상품 매출은 주로 금융 및 공공기관의 업무용 및 특수 목적용 장비에 대한 매출로 사업유형에 따라 통합 유지보수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원가 경쟁력으로 자체 수주 등을 진행합니다.

    아울러 동사의 VAN 대행 사업은 경비업법에 의거 경비업 허가가 필요한 장벽이 있습니다.

     

    케이사인

     

     

    ▷케이사인

    스템 보안, 콘텐츠 정보 유출 방지 보안, 암호 인증, 보안관리 분야 전문기업으로 과거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우수기술연구센터 과제 지원업체로 선정되었습니다.

    삼성, LG 등 잘 알려진 기업에 개인정보 암호화 솔루션 공급 및 조달청과 국방획득 정보체계 구축 사업 계약 이력이 있습니다.

    지난 2월에는 자회사 에스씨테크원과 지문인증 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 터치엑스월렛 개발을 완료했습니다.

     

    케이씨티

     

    ▷케이씨티

    금융·특수 단말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전문회사로 스마트 ATM, CD기, 무인지로 공과금 수납기 등 자동화기기 및 금융 단말기 등을 공급합니다.

    지난달 29일에는 32억 원 규모 로또 복권 단말기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출국 절차에 있어 효율성을 증가시키는 항공탑승권 판독기 및 출국 게이트 시스템 등을 개발했습니다.

     

    SGA솔루션즈

     

    ▷SGA솔루션즈

    보안 운영체제, 응용 보안 및 전자문서 솔루션 사업, 엔드포인트 보안의 정보보안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정보보안은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 개발, 시스템 보안 솔루션 개발 분야의 매출 비중이 높은 편입니다.

    동사는 은행연합회가 추진한 은행 공동 블록체인 인증시스템 구축 사업에 삼성 SDS를 통해 참여한 바 있으며 국내 최초로 패치 체이서 시스템으로 CC인증을 획득하며 공공기관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합니다.

     

    한네트

     

    ▷한네트

    VAN 사업을 목적으로 현금 자동지급기 및 시큐리티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점외 CD기(현금 자동지급기) 전문 업체로 금융권이 진출하지 않은 지하철, 대형 마트, 편의점, 휴게소 등과 같은 공공장소 중심으로 기기를 꾸준히 설치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 사용의 활성화와 더불어 시장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케이씨에스

     

     

    ▷케이씨에스

    국컴퓨터지주에서 물적 분할을 통해 설립되었으며 무장애, 무정지형 시스템과 설루션으로 금융, 통신, 공공 부문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티켓 발매기, 무인민원발급기 등과 같은 키오스크 단말기 사업도 영위합니다.

    주요 제품은 NS16000 Series 하드웨어와 Enterprise Solution 소프트웨어 상품으로 선진형 교통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기술 및 노하우 경쟁력이 돋보입니다.

     

    한국컴퓨터

     

    ▷한국컴퓨터

    전자제품 생산 서비스인 EMS 사업을 전문으로 하며 주요 제품으로는 LCD(LCD-TV 등) Module용 부품과 OLED(Smart phone 등) 모듈용 부품으로 전체 매출액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로지시스, 한네트, 케이씨티, 케이씨에스가 같은 한국컴퓨터 지주 계열로 가장 큰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한국전자금융

     

    ▷한국전자금융

    CD VAN 관리, ATM 관리 등 금융기관 자동화기기 종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무인점포와 점 외 CD/ATM기기의 종합관리 업무를 총괄합니다.

    아울러 동사는 자동화기기 관리 외 주차장의 위탁관리 및 무인운영, 무인주차 등 사업을 신규로 진출하여 사업을 넓히고 있습니다.

     

    푸른기술

     

     

    ▷푸른기술

    현금 입출급기 등 금융 자동화 기기와 승차권 발매기 등 역무 자동화기기 생산을 전문으로 합니다. 푸른에스엠을 종속회사로 두며 지난 5월에는 심천 지하철 16호선 1기 스윙도어를 내년 12월까지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삼성에스디에스

     

    ▷삼성에스디에스

    7월 8일 업계에 의하면 삼성에스디에스는 한은 CBDC 모의실험 연구 사업 입찰을 준비 중으로 알려집니다. 이미 동사는 회계 및 컨설팅 법인 EY한영의 협력업체로 한국은행이 지난해 11월부터 진행한 ‘CBDC 파일럿 시스템’ 컨설팅 용역사업에 참여한 바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