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지 관련주 대영포장 한국팩키지 태림포장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7. 8. 07:28
    반응형

    제지 관련주 대영포장 한국팩키지 태림포장

    코로나 19 확진자가 하루 1200명이 넘어서면서 가파르게 치솟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제 4차유행기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고 있으며 앞으로 추세를 지켜보고 수도권에서는 최고 단계 방역 조치들 단행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이에 따라 대면이 줄어들고 다시 비대면 산업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포장재와 포장 제지 관련주가 크게 주목받았습니다.

     

    아울러 3~4월 원유를 중심으로 급락했던 국제 원자재 가격이 빠르게 상승해 제지 주요 원자재인 펄프가 지난해 대비 70% 올랐으며 폐지도 100%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제지관련주 대영포장 한국팩키지 태림포장

     

    ▼제지관련주 대영포장 한국팩키지 태림포장

     

     

    대영포장

     

    ▷대영포장

    골판지 및 골판지 상자를 전문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7개의 종속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골판지포장산업은 운송비용이 높을 뿐 아니라 특정 인쇄 사양이 요구되기 때문에 수출입이 거의 없는 내수산업 특성을 갖습니다.

    지난 3월에는 대영포장이 신세계그룹의 화성 국제 테마파크 조성을 위한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하며 부각받았습니다.

    아울러 쿠팡의 3자 물류 사업 진출을 통해 택배 물동량이 늘어나면 골판지 수요도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국팩키지

     

     

    ▷한국팩키지

    식품용 포장 용기를 제조하여 판매를 전문으로 국내 최초로 카톤팩을 생산하여 수출까지 영위하고 있습니다.

    식품 배달 주문 및 포장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플라스틱 용기와 비닐포장지 사용 규제 정책의 반사효과로 친환경 포장 용기인 카톤팩의 수요가 증가하며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난 5일에는 골판지 상자 제조기업 원창 포장 공업과 합병계약을 체결하기로 결정하여 경쟁력 강화에 나섰습니다.

     

    태림포장

     

     

    ▷태림포장

    골판지 및 골판지상자를 생산하여 국내외 수요처 생산제품의 특성에 맞도록 재단과 인쇄가 이루어짐에 따라 100% 주문생산방식에 의하여 판매합니다.

    동사는 환경경영체계를 구축해 유해화학물질 미사용 사업장으로 전환하고 제지업계에서 유일하게 폐수를 재활용해 공업용수 사용을 줄이며 ESG경영으로 회사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영풍제지

     

     

    ▷영풍제지

    화섬, 면방업계의 섬 유봉, 실패의 원자재인 지관 용원지와 골판지 상자용 라이너 원지를 생산하며 동사의 시장 점유율은 지관원지 37%, 라이너 원지 3%로 집계됩니다.

    매출과 수율 향상, 원가절감의 일환으로 소각 보일러를 완공하여 이익의 현저한 증가를 보이며, 내부적으로 발생되는 손실을 최소화해 적극적인 영업전략 및 신모델 개발 등으로 수익성을 개선 중입니다.

     

    신풍제지

     

    ▷신풍제지

    포장용 백판지를 생산하여 국내 과자, 식품, 음식 배달용기 제작 회사들에 유통하고 있습니다.

    2019년 12월 말 평택공장 영업이 종료됨에 따라 지류 유통사업을 중점으로 다양한 사업방안을 검토 중으로 SP모터스, 꿈의 실현 1331, 에이트엠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합니다.

     

    세하

     

     

    ▷세하

    제과, 화장품, 약품, 완구, 농. 수산물 등 포장에 쓰이는 두껍고 단단한 흰색 종이로, 박스 등백판지 전문 생산 업체입니다.

    국내 3위의 시장점유율로 배달의 폭발적인 증가에 매출 또한 견조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창제지

     

    ▷한창제지

    산업포장재인 백판지와 고급특수판지를 생산하여 내수 및 수출 판매하는 업체로 마닐라 판지 및 백판지의 제조, 도매를 주 사업으로 합니다.

    동사의 주요 생산지종을 기준으로 추정한 작년 12월 말 기준 내수 시장 점유율은 13.7%이며, 전년 11.5% 대비 2.2% 증가하여 확대되었습니다.

     

    삼보판지

     

    ▷삼보판지

    제지산업에서 공산품, 식품, 의약품 및 농수산물 등 각종 제품의 외부포장에 사용되는 골판지 및 골판지 상자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며 계열회사는 라이너 및 골심지를 생산합니다.

    동사의 작년 매출액은 9.93%, 영업이익은 469억으로 전년대비 12억 가량 늘어났습니다.

     

    페이퍼코리아

     

    ▷페이퍼코리아

    산업용지 및 신문용지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며 계열사 나투라페이퍼를 통해 신문용지를 공급받아 판매하여 신문용지 시장의 수급구조가 안정되며 실적 또한 안정화 추세를 보입니다.

    지난해 동사의 영업이익은 346억 1143만 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산업 제지 관련 업체 중 시장 점유율 1위이며, 국일제지, 아세아제지, 송학제지 4개 회사가 약 70%를 차지합니다.

     

    한솔제지

     

    ▷한솔제지

    산업용지, 인쇄용지, 특수지 사업부문의 제조 및 판매 등 제지 고유 사업을 전문으로 합니다. 중장기적으로 제지 기술을 응용한 첨단 신소재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으며 국내 감열지 시장 수요의 약 85~90%를 공급합니다.

    아울러 북미지역을 중심으로 유럽, 남미, 동남아시아 등 다양한 지역에 감열지를 수출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테라바스와 관련하여 친환경 소재 및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대림제지

     

    ▷대림제지

    골판지, 골판지상자 및 골판지 제조에 사용되는 골판지용 라이너 및 골심지를 생산하며 동사의 제품은 공산품, 식품, 의약품 및 농수산물 등 각종 제품 외부포장에 사용됩니다.

    삼보판지, 동진판지,한청, 삼화, 한덕판지, 성일판지 등을 주요 거래처로 확보하며 오산과 파주에서 생산시설을 운영 중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