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백판지 관련주 TOP 3 한솔제지 세하 신풍제지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12. 21:17
    반응형

    백판지 관련주 TOP 3 한솔제지 세하 신풍제지

    최근 국제 펄프 가격 폭등과 글로벌 해상 운임의 급격한 증가에 더불어 올해 들어서는 폐지 가격까지 오르면서 원가 상승이 불가피하게 됐습니다.

     

    제지의 주요 원자재인 펄프 가격은 지난 5월말 기준 톤당 925달러까지 치솟았으며 코로나19로 글로벌 경기침체가 본격화한 지난해 8월 530달러 대비 약 70% 넘게 올랐습니다.

     

    백판지는 제과, 제약, 화장품 등의 고급 포장재로 주로 사용되는 종이입니다.

     

    최근 배달 수요 증가와 더불어 빠르게 수요가 늘고 있으며 고부가가치를 내는 지종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백판지 관련주

     

    ▼백판지 관련주 TOP 3

     

     

    한솔제지

     

    ▷한솔제지

    국내 백판지 시장에서 한솔제지는 점유율 약 40%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난번 인쇄용지 가격 15% 올린 데 이어 산업용지인 백판지 가격까지 톤당 7만 원씩 인상함으로써 올 상반기 중 두 차례의 가격 인상하였습니다. 이에 회사 매출이 급격하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밖에도 국내 감열지 시장 수요의 약 85~90%를 공급하며 북미와 유럽, 남미, 동남아시아 등 다양한 지역에 감열지를 수출하고 있습니다.

    ESG와 관련하여 고급 인쇄용지 수요를 겨냥한 인스퍼 브랜드를 보유하며 친환경 코팅제를 활용한 포장재 프로테고(Protego)를 개발해 생산합니다.

     

    세하

     

     

    ▷세하

    제과, 제약, 화장품 등의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 전문 생산 업체로 국내 3위로 알려져 있습니다. 2020년 기준 국내 백판지 시장 점유율은 18.4%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친환경 제품과 관련해 연간 20만 톤 이상의 폐지를 재활용해 부가가치를 높인 산업용 백판지를 제조하고 있기도 합니다.

    아울러 업계 최초로 환경마크를 획득하고, 폐지 원지를 이용한 캐스트 도공 판지 및 이의 제조 방법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여 ESG산업에도 기여하는 바가 큽니다.

     

    신풍제지

     

     

    ▷신풍제지

    신풍제지는 포장용 백판지 사업을 영위하며 국내 과자, 식품, 음식 배달용기 제작 회사들에 유통 공급하고 있습니다.

    업계에서 국내 최초 백판지 생산을 시작해왔으며 쿠팡, 마켓 컬리 등을 비롯한 유통회사와도 관련이 깊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TOP 4  (0) 2021.06.13
    홍준표 관련주 TOP 7  (0) 2021.06.12
    CBDC 관련주 TOP 11  (0) 2021.06.0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