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BDC 관련주 TOP 11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9. 23:07
    반응형

    CBDC 관련주 TOP 11

    지난 2월 재닛 옐런 미국 재무부 장관이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에서 자체 디지털 화폐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정부주도의 CBDC(디지털 달러)가 빠르고 안전하고 저렴한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5월에는 연준에서 CBDC에 관한 연구 진행 내역을 올해 여름 중으로 공개하겠다는 소식까지 있었습니다.

     

    이에 우리나라라 한국은행도 CBDC 모의실험에 8월에 착수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한은이 계획하고 있는 실험은 가상 환경에서 CBDC를 제조, 발행, 유통, 환수, 폐기하는 등 생애주기별 처리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입니다.

     

    CBDC 관련주

     

    ▼CBDC 관련주 TOP 11

     

     

    케이사인

     

    ▷케이사인

    인공지능 기반의 딥러닝 기반의 솔루션을 개발하여 악성코드나 파일을 탐지, 측정하는 데 기여합니다.

    동사의 자회사 에이아이딥과 지문인증 암호화폐 하드웨어 지갑인 터치엑스월렛을 개발했습니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모바일 보안, 인증, 비정상 신호 및 행위 탐지 분야에서 선두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한국컴퓨터

     

    ▷한국컴퓨터

    동사는 전자제품 생산 서비스인 EMS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LCD, OLED 모듈용 부품으로 매출액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한국컴퓨터의 관계사인 한네트가 한국컴퓨터에서 독립한 이후 현금 자동지급기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CBDC 관련주로 부각받았습니다.

     

    SGA솔루션즈

     

     

    ▷SGA솔루션즈

    은행 공동 블록체인 인증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삼성에스디에스를 통해 참여하였습니다.

    이에 SGA솔루션즈는 서버보안솔루션을 공급하며 핵심적인 서버 시스템에 대한 보안을 강화해 안정적이며 종합적인 관리 환경을 구현했습니다.

     

    한국정보인증

     

     

    ▷한국정보인증

    동사는 삼성 SDS가 지분 6.42% 보유하고 있으며 공인인증서의 발급, PKI 설루션, 보안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최근에는 전자 계약 서비스인 싸인오케이를 바탕으로 비대면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싸인오케이를 활용하면 수백 건의 계약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고 서명할 문서를 서명자 정보와 함께 업로드 발송 가능합니다.

    동사의 지난해 연결 영업이익 전년 대비 12.4%, 매출액은 7.3% 증가하는 등 호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

    삼성SDS와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 국내 단독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사가 보유한 자체 기술을 통해 다양한 기업과 서비스 기관에 보안 분야와 SI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누리플렉스

     

     

    ▷누리플렉스

    최근 네이버는 라인플러스와 네이버파이낸셜 등 자회사를 통해 국내외 CBDC에 뛰어들었습니다. 누리플렉스는 중남미와 아프리카 지역 국가들과는 CBDC 구축을 논의 중인 라인과 지난달 함께 디지털 화폐 플랫폼 사업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한네트

     

    ▷한네트

    VAN사업을 목적 한국컴퓨터에서 독립하여 현금 자동지급기 사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시큐리티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정부의 스마트 슈퍼 도입 추진 소식에도 강세를 보였습니다.

    동사는 키오스크 판매 및 용역 제공,, 기설치된 현금지급기로 각종 티켓 판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케이씨티

     

     

    ▷케이씨티

    한국컴퓨터 지주에서 물적분할 해 2006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으며 각종 금융단말기 제조 판매 전문 회사입니다.

    케이씨티는 금융, 특수단말기 등을 판매하며 현재 한국마사회와 인천 국제공항 등에 특수 단말시스템을 제공합니다.

     

    로지시스

     

    ▷로지시스

    로지시스는 금융 자동화기기 전문업체로 전산장비를 판매, VAN서비스 대행용역, 유지보수 용역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금융 및 공공기관의 업무용 및 특수 목적용 장비에 대한 매출이 높으며 동사가 하는 VAN 대행 사업은 경비업법에 의거 경비업 허가가 필요한 장벽이 높은 산업입니다.

     

    삼성에스디에스

     

    ▷삼성에스디에스

    삼성 계열의 IT서비스 부문, 물류 BPO 부문, 비즈니스 솔류션 부문, 클라우드 부문을 담당합니다. 오는 8월에 한국은행이 실시하는 CBDC 모의실험에서 삼성에스디에스가 사업자 선정에 유력할 것으로 업계에서 주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준표 관련주 TOP 7  (0) 2021.06.12
    이스타항공 관련주 TOP 7  (0) 2021.06.09
    치매 관련주 TOP 10  (0) 2021.06.0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