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홍준표 관련주 TOP 7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12. 16:11
    반응형

    홍준표 관련주 TOP 7

    전날 공수처의 윤석열 전 총장에 대한 수사 착수로 인해 야권의 대선 후보 잠룡인 홍준표가 부각받고 있습니다.

     

    홍준표는 자유 한국당 전 대표는 1954년 경남 창녕 출신으로 1984년부터 검사로 재직였을 당시 모래시계 검사로 알려지는 등 권력형 비리 사건, 강력 범죄 사건으로 유명해졌습니다.

     

    2012년~2017년까지 민선 5,6기 경남도지사를 지냈으며 유튜브 채널 홍카콜라 등을 운영하면서 대중과의 소통으로 인지도를 꾸준히 쌓았습니다.

     

    특히 속시원한 발언을 하는 야당 대표 인사로 알려지면 다시 대권 출마에 대한 분위기가 감돌고 있습니다.

     

    홍준표 관련주

     

    ▼홍준표 관련주 TOP 7

     

     

    KNN

     

    ▷KNN

    방송법에 근거하는 지상파 TV, 라디오 방송, 광고 사업을 바탕으로 부산과 경상남도 지역에서 방송업을 하고 있습니다. 광고 수입이 주요 매출처이며 SBS와의 프로그램 공급 협약을 맺고 있습니다. 홍준표 의원이 과거 경남지사를 지내며 연관성이 부각받았습니다.

     

    경남스틸

     

     

    ▷경남스틸

    코일 전단, 절단 및 가공업, 코일, 철판류 판매, 부동산 임대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충경 회장이 경남 상공회의소 협의회장 등을 지냈고 홍준표 의원이 경남지사를 지낼 때 함께 여러 행사 진행하는 등 관련이 깊습니다.

    포스코에서 생산한 냉연 및 열연 철강재를 공급받아 자동차용 산세코일, 가정용 냉연강판 등 맞춤형 규격으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홈센타홀딩스

     

     

    ▷홈센타홀딩스

    홈센타홀딩스는 대구와 경북지역에 기반을 둔 건축자재 업체입니다.

    경상북도와 대구지역에 통합 신공항을 구축하면서 필요한 사회기반시설(SOC)에 집중 시설투자를 통해 SOC의 기본인 아스콘 및 레미콘 시장을 선점하고 있습니다.

    보광산업과 에이치씨보광레미콘 등을 계열사로 두고 있으며 매출 구성은 2020년 기준으로

    건축자재 도소매 부문에서 약 56.94%, 레저스포츠 부문에서 13.27%, 배당금 수익 29.8%입니다.

     

    한국선재

     

    ▷한국선재

    부산 사하구에 본사가 위치하고 있으며. 밀양, 부산 등에 다수의 공장을 보유합니다.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 강선 등이 주요 제품으로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피팅, 밸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삼일

     

     

    ▷삼일

    삼일은 일반화물자동차 운송사업, 덤프트럭 운송사업, 화물알선사업, 창고 보관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특히 포스코의 물류 협력사로 철강 제품의 보관 및 육상 운송을 전담합니다.

    지난 대선에서 홍준표의 유세지원 본부장을 맡은 강석호 전 의원과의 연관설이 높습니다.

    아울러 중국산 철강재의 가격 경쟁력이 떨어지면서 국내 철강업계가 반사이익으로도 수혜가 기대됩니다.

     

    보광산업

     

    ▷보광산업

    대구에 위치한 TK 지역 기반 골재생산 업체로 토사석 골재 채취업, 아스콘 및 레미콘 제조를 영위합니다.

    관계자에 의하면 대구지역 도시재생, 재건축, 재개발 등 아파트 건설 증가 및 SOC 사업 확대에 따른 매출액 증가로 인해 지난해 개별기준 영업이익운 전년 동기 대비 30.44% 증가, 매출액은 14.81% 증가하였습니다.

     

    토탈소프트

     

    ▷토탈소프트

    해운 항만 물류 산업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합니다.

    동사는 컨테이너 터미널, 선박 탑재용 컴퓨터, 선사용 양적하시스템, 항만 커뮤니티 시스템, 다목적터미널 운영시스템 등을 개발하여 납품하고 있습니다.

    최장수 대표이사가 경남 창녕 출신으로 홍준표와 동향 인사란 점이 크게 주목받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