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원격진료 관련주 TOP 11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6. 13. 14:31
    반응형

    원격진료 관련주 TOP 11

    해외에서 원격진료 시장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 사태를 통해 원격의료 규제완화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실제 미국에서는 원격진료 지원 확대 및 관련 법과 제도적 장벽을 낮추면서 많은 의료기관들이 이른바 텔레헬스를 경험 중입니다.

     

    아울러 다양한 진료데이터가 쌓여가면서 이것을 활용한 원격진료, 원격의료 플랫폼 개발에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삼성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 삼성벤처투자는 최근 인도네시아 원격진료 플랫폼 알로독터르의 자금 조달에 참여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원격진료와 관련한 여러 업체들이 부각받고 있습니다.

     

    원격진료 관련주

     

    ▼원격진료 관련주 TOP 11

     

     

    비트컴퓨터

     

    ▷비트컴퓨터

    비트컴퓨터는 지난 2000년부터 원격의료와 원격진료, 원격건강관리서비스 등 비대면 의료서비스와 관련해 연구개발과 투자를 지속해왔습니다.

    특히 의료인 간 원격진료시스템 구축하며 916개 기관에 원격의료 공급했습니다.

    현재도 병원급 의료기관 대상으로 전자의무기록(EMR) 등을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하는 의료정보 시스템 클레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스코넥

     

    ▷에스코넥

    동사는 금속가공 부품 생산 업체로 핸드셋과 IT(테블릿) 제품에 탑재되는 부품을 생산합니다. 주요 고객사로는 삼성전자 및 국내 2차 전지 업체 등을 두고 있습니다.

    아울러 원격 진단키트 요닥을 생산 판매중으로 요닥은 소변 분석 결과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자가 건강 진단기기로 원격진료에 활용될 수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소프트센

     

     

    ▷소프트센

    소프트센은 현재 자체 기술로 개발한 의료정보 빅데이터·AI 솔루션인 빅센메드를 국내 주요 대형병원과 국립, 공립 병원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빅센메드는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수집해 분석하는 의료정보 빅데이터 솔루션으로 병원 내 축척된 수많은 의료 데이터로부터 가치 있는 정보를 찾아내 의료진이 직접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최첨단 분석 시스템입니다.

     

    유비케어

     

    ▷유비케어

    전국 16,000여 개 병원과 7000여 개 약국에 의원용 EMR(전자 의무기록) 솔루션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합니다.

    대표 제품인 전자 의무기록 시스템(EMR)인 의사랑이 지난 17일 보건복지부 산하 재단법인 한국 보건 의료 정보원으로부터 EMR 국가 표준 인증을 받기도 했습니다.

    빠른 시장 선정을 바탕으로 의료 서비스 관련 다각화된 사업을 실행 중이며 의료네트워크 구축 외 헬스케어 관련 의료기기도 맞춤형으로 제공합니다.

     

    인성정보

     

    ▷인성정보

    IT 인프라 사업부문과 헬스케어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원격진료 솔루션 업체입니다.

    환자가 집에서 스스로 진단할 수 있는 원격진료 장비인 ‘하이케어 허브’ 등의 제품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클라우드 시장 선점을 목표로 특화된 기술력과 경쟁력으로 컨텍센터 중심의 자사화 솔루션과 서비스를 개발, 상품화할 방침입니다.

     

    케어랩스

     

     

    ▷케어랩스

    케어랩스는 국내 1위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굿닥’ 앱을 통해 원격진료 서비스 제공합니다. 병원 예약부터 진료, 처방전 발급, 진료비 수납까지 할 수 있는 모바일 원격진료 서비스를 시행 중입니다.

    아울러 실시간 마스크 재고 파악이 가능한 ‘마스크 스캐너’, 백신 여권 서비스 ‘굿닥 패스’ 출시 등으로 굿닥은 올해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

     

    ▷인피니트헬스케어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개발기업으로 루닛과 최근 글로벌 소프트웨어 유통 및 라이선스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인도네시아 종합병원 등 해외로 진출했습니다.

    PACS는 의료기기에서 획득한 영상을 의료 표준에 따라 디지털화하여 저장, 전송 및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모니터코퍼레이션 폐암 진단 AI솔루션 역시 탑재될 예정입니다.

     

    솔본

     

    ▷솔본

    솔본은 지주사업과 부동산 임대업 등을 주로 영위하며 2020년 말 기준 인피니트헬스케어, 포커스신문사, 솔본인베스트먼트, 키네마스터 등 우량 회사를 포함하여 16개의 계열회사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인바디

     

     

    ▷인바디

    체성분 분석기 1위 업체로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83.4%, 매출액은 18.7%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홈트레이닝 시장이 급격한 증가 추세를 보이면서 쿠팡, 라이브 커머스,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부문 등에서 큰 인기를 누리며 완판행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실제 미국 대학의 스포츠 영양학 교재에는 인바디 제품을 사진과 곁들이면서 체성분 분석을 설명하는 내용으로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인지도가 높습니다.

     

    네오펙트

     

    ▷네오펙트

    AI 및 IoT 기술을 기반으로 뇌졸중 등의 신경계 및 근골격계 질환을 가진 환자들의 재활훈련을 위한 콘텐츠 및 의료기기 등을 연구 개발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국 의료법인 ‘커뮤니티 리헵 케어’ 인수로 인해 미국 원격진료 시장 진출하였고, 동사의 홈 재활서비스를 통한 데이터 수집을 바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지케어텍

     

    ▷이지케어텍

    병원정보시스템을 국내, 해외에 수출하고 있는 헬스케어 IT 전문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베스트케어와 클라우드 기반의 프리미엄 EMR 엣지앤넥스트가 있으며 의원부터 종합병원까지 폭넓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