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야놀자 상장 관련주 TOP 5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5. 28. 04:53
    반응형

    야놀자 상장 관련주 TOP 5

    야놀자는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으로 앱을 비롯해 야놀자 펜션, 호텔나우 등의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합니다.

     

    주요 사업 부문으로는 국내외 숙박은 물론 레저, 교통 예약 서비스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전 세계 고객사에게 클라우드 기반 호텔 관리 시스템 등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사업을 진행합니다.

     

    야놀자는 작년 말, 미래에셋대우를 대표 주관사, 삼성증권을 공동주관사로 선정하면서 상장을 추진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야놀자 대표는 이번에 미국 나스닥을 포함해 세계 여러 시장을 놓고 상장을 고민한다는 발표를 통해 해외시장 상장 추진의지를 밝히며 관련 회사들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야놀자 상장 관련주

     

    ​▼야놀자 상장  관련주 TOP 5 

    최근 업계에 따르면 야놀자는 최근 국내 상장을 미루며 대신 해외 증시에 상장하는 방향으로 계획을 선회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아주IB투자

     

    ▷아주IB투자

    아주IB투자는 사모 집합투자기구 전문회사로 다양한 분야의 펀드를 결성하여 벤처캐피탈로서 투자실적과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미국 상장을 노리는 야놀자에 총 200억 원을 투자한 이력이 있습니다.

    야놀자 계열사의 이지테크노시스가 구글과 신규 호텔 예약 서비스를 위해 협력했을 때도 동사의 주가가 크게 반응했습니다.

     

    SBI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

    중소 창업기업에 대한 투자 지원 사업을 바탕으로 사모투자전문회사를 운용, 기업인수합병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야놀자 시리즈B에 60억, 시리즈 C에는 100억을 투자하여 포트폴리오로 지니고 있습니다.

     

    DSC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금융을 제공하는 벤처캐피탈 회사로 야놀자의 투자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사의 주요 출자 사는 한국모태펀드, 성장사다리펀드, 한국산업은행 등이 있습니다.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용이 지분 19.63%로 최대주주이며 야놀자에 300억 원가량 투자하였습니다.

    현재 당분기말 현재 본점 이외에 46개 지점을 보유하고 종속회사로 베트남, 카자흐스탄 등 외국에도 회사를 두고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KTB투자증권

     

    ▷KTB투자증권

    올해 KTB투자증권의 1분기 당기순이익은 456억 원으로 지난해 대비 60% 성장하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이와 같은 상승에는 자회사의 실적 향상이 도드라집니다.

    100% 종속회사인 KTB네트워크가 야놀자 투자사로 알려지며 앞으로 야놀자의 IPO 성공여부가 매우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